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백만스물하나! 에너자이저 스마트 충전기 / 익스트림 충전지 추천

반응형

 

 

 

백만스물하나! 에너자이저 스마트 충전기 / 익스트림 충전지 추천

지금 집을 한번 훑어보면 건전지가 들어가는 제품이 많이 있을 겁니다. 저도 제 방을 한번 살펴보니 TV 리모컨, 에어컨 리모컨, 도어락, 시계나 랜턴, 카메라 플래시 등 주기적으로 건전지를 필요로 하는 제품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건전지가 저렴하고 사용시간이 길다면 매번 방전될 때마다 마트나 슈퍼에서 건전지를 구매해서 사용하겠지만 건전지의 경우 배터리 용량이 적어 오래 사용도 못하고, 일회성으로 매번 버리고 새로 구매해야 하는 불편함이 많죠!

저의 경우 평소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사진촬영을 많이 하는데, 이때 반드시 사용하는 것이 스트로보입니다. 스트로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충전지와 충전기가 반드시 필요했는데요. 그래서 1년전 모 회사에서 충전기와 충전지를 구매하고 아직까지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제품은 배터리용량도 적고, 1년 정도 사용하니 방전속도가 빨라 새로 충전지를 구매해야 하나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다행히 에너자이저 충전기 / 충전지 체험단에 선정되어 백만돌이로 유명한 에너자이저 스마트 충전기와 익스트림 충전용 건전지를 체험해보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전세계 판매 1위 충전 브랜드 에너자이저에서 출시한 스마트 충전기입니다.


 

오픈마켓에 3만원대 초반에 판매되고 있는 에너자이저 스마트 충전기는 AA 또는 AAA 충전지를 동시에 4개까지 충전할 수 있는 제품으로 기존에 단순히 충전중/충전완료를 LED로 알려주던 제품과 달리 LED 타이머를 통해 남은 충전시간 상태와 충전량을 표시게이지로 알려주는 것이 특징인 제픔입니다.


 

에너자이저 스마트 충전기의 구성품은 1400mAh 용량의 AA 충전지 4개와 사용설명서 그리고 스마트 충전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용설명서에는 제품의 스펙과 함께 충전방법과 보관방법 그리고 제품 사용시 주의사항이 상세하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에너자이저 스마트 충전기의 디자인입니다. 블랙톤의 제품은 제가 기존에 사용했던 충전기보다 가볍고 슬림합니다.


 

충전기 상단에는 LED 표시등을 통해 남은 충전시간과 배터리의 배터리양을 누구나 쉽게 확인 할 수 있고, 충전지는 AA사이즈의 충전지와 AAA사이즈의 충전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기를 선택할 때 중요한 것은 빠른 충전과 함께 사용이 편해야 하는데요. 에너자이저 스마트 충전기는 이 모든 것을 충족해 주는 제품입니다.

충전지를 한번 넣어 봤는데, 충전지를 넣고 빼는 것이 기존의 충전지에 비해 삽입과 분리가 쉽네요.


 

에너자이저 스마트 충전기에는 기본적으로 1400mAh의 AA 충전지가 4EA 들어있습니다.


 

에너자이저 충전지의 특징이라면 낮은 자연 방전율과 많은 반복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기존에 우리가 사용중인 알카라인 건전지에 비해 4배 더 오래 사용할 수 있고, 재충전횟수는 약 1200회라고 합니다.


 

1400mAh AA 충전지 기준 완충하는데 약 4시간 정도만 충전하면 가능하다고 하네요.


 

충전을 위해 스마트 충전기에 충전지를 넣어보았는데, + / - 극에 맞춰 충전지를 넣고 콘센트에 꽂기만 하면 충전이 가능합니다.


스마트 충전기 상단에는 충전량을 게이지로 표시해주고, LED 카운트다운타이머를 통해 남은 충전시간까지 확인이 가능한데요.

최초 개봉한 에너자이저 충전지의 경우 LED 카운트다운 타이머에 4시간 정도 충전하면 완충할 수 있다고 표시되고, 충전량 게이지에는 절반 정도 용량이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약 4시간 충전을 하니 완충되었음을 위와 같이 알려줍니다.

사실 저의 경우 스트로보를 많이 사용하는데, 충전이 되었는지, 안되었는지 확인이 쉽지 않은데, 에너자이저 스마트 충전기는 잔량을 표시해줘 편하게 충전양을 확인하고 충전이 되지 않았다면 충전을 할 수 있어 편하고 수월하네요.

뿐만 아니라 8시간 이후에는 자동으로 전원을 꺼주는 과충전 방지 기능도 내장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한번 충전하면 집에 있는 시계나 건전지, 도어락을 비롯해 저의 경우 스트로보까지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익스트림 AA 충전지는 스마트 충전기 번들로 들어 있는 1400mAh에 비해 배터리 용량이 훨씬 큰 2300mAh의 대용량 충전지입니다.


 

익스트림 AA 충전용 건전지의 특징이라면 에너자이저 일반 알카라인 건전지보다 최대 6배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것과 낮은 방전율, 그리고 오랫동안 반복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인데요.


 

일반 충전지는 충전후 자연방전율이 높아 충전후 일정 기간이 지나 사용하려면 방전이 되어 사용할 수 없는데 반해, 에너자이저 익스트림의 경우 완충 후 1년간 보관해도 충전 상태 80%가 유지됩니다.

뿐만 아니라 약 700회 재충전 사용할 수 있어, 한번만 사용하고 버려지는 건전지에 비해 경제적인 제품입니다.


 

번들충전지와 익스트림 충전지의 모습입니다. 두 제품을 구분하는 방법은 상단 +극 주변이 흰색이냐 녹색이냐로 구분되는데요. 녹색의 경우 익스트림, 흰색의 경우 번들 충전지입니다.

번들충전지의 경우 용량이 1400mAh이지만 재충전 사용 횟수는 1200회, 충전은 약 4시간에 완충이 가능한데 반해, 익스트림 충전지의 경우 2300mAh의 대용량, 700회의 재충전 횟수, 약 5시간의 완충시간이 걸립니다.


 

카메라 스트로보에 충전지를 넣고 사용해 봤습니다. 그외에도 애들 장난감이나 리모컨, 휴대용기기들에 넣어서 사용해봤는데요, 굿! 굿~ 이제 건전지를 사서 쓸 이유가 없을것 같습니다.


집에 완구류나 휴대용 기기들이 많아 건전지 사용량이 많다면, 경제성, 휴대성, 편의성을 충족해주는 에너자이저 스마트 충전기 / 익스트림 충전지를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