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모바일 대작 MMORPG로 불리는 넷마블 신작 A3 스틸얼라이브 관련 쇼케이스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출시일정과 함께 놀랄만한 정보들이 포함되어 있었는데요, 어떤 내용들이 쇼케이스에서 나왔는지 정리해보았습니다.
A3 스틸얼라이브 쇼케이스는 넷마블 권영식 대표님께서 입장해 환영인사를 하는 것으로 시작되었습니다. 2020년을 맞이하여 선보이는 넷마블 신작 A3 스틸얼라이브를 기대하는 유저들이 상당한 만큼 이번 출시가 무척이가 기대되는 가운데 진행된 쇼케이스인 만큼 많은 이목이 집중되었습니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게임이 추구하는 방향에 대한 언급도 빠지지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현재 게임 시장은 다양한 플레이 보다는 거기서 거기라고 느끼는 게임이 상당한데요, 고착화된 MMORPG시장에서 차별화된 새로운 게임으로 A3 스틸얼라이브는 성장과 배틀이라는 전투와 경쟁 콘텐츠를 통해 색다른 재미를 주기위해 노력했다고 합니다.
넷마블 신작 A3 스틸얼라이브 세계관에 있어서도 레디안을 중심으로 시작되는 새로운 이야기를 담아 내어 MMORPG 장르의 장점이자 재미 요소중 하나인 스토리까지 신경써서 준비했다고 하는 군요. 이전 이야기를 가져 온 것이 아니라 새로운 스토리로 구성되었다고 하니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궁금해집니다.
무엇보아 이번 넷마블 신작 A3 스틸얼라이브의 강점은 MMORPG와 배틀로얄 두 가지 요소를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배틀로얄에서 좋은 성적을 얻으면 MMORPG 구간 기존보다 높은 경험치와 보상을 받을 수 있고, MMORPG에서 캐릭터가 빠른 성장을 하게 되면 배틀로얄에서 보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기존에 즐기던 단순 MMORPG 장르가 아닌 배틀로얄이 융합됨으로써 새로운 복합방르 게임으로 추후 E스포츠로 발전시킬 예정이라고 합니다. MMORPG와 배틀로얄의 경우 캐릭터가 가진 특징이 중요한 요소인 만큼 A3 스틸얼라이브에 등장하는 클래스인 수호기사, 마법사, 광전사, 궁수 그리고 암살자까지 다섯 클래스에 설명도 뒤를 이었습니다.
캐릭터들의 경우 각기 다른 장점과 특징을 가지고 있어 무척이나 매력적이었습니다. 원거리와 근거리 두 가지 유형으로 크게 구분할 수 있는데, 캐릭터는 무조건 이쁘고 봐야 한다는 주의인터라 궁수와 마법사에 눈길이 좀더 가더군요. 추후 출시와 함께 달릴 분들이라면 미리 어떤 캐릭터로 플레이를 즐겨볼지 가늠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단순히 MMORPG의 육성과 배틀로얄이 가지고 있는 경쟁 두 가지 방식에 그치지 않고 두가지를 함께 융합함으로써 대중성과 시장성을 갖춘 융합장르로 선보이는 만큼 두 가지를 동시에 즐기는 재미가 유저들을 얼마나 사로잡을지 궁금해질 정도입니다.
또한 배틀로얄을 포함하고 있는 만큼 20220년 4분기에는 A4 스틸얼라이브 공식 리그를 출범해 e스포츠에도 집중한다고 합니다. 그렇게 공개된 국내 정식 서비스 일정은 2020년 3월입니다. 일자에 대한 구체적인 부분까지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이정도면 그리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넷마블 신작 모바일MMORPG A3 스틸얼라이브 사전등록 이벤트가 현재 진행 중입니다. 정식오픈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참여만 해도 5만원 상당의 아이템을 100%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사전등록 이벤트로 준비된 4가지 이벤트에 모두 참여하면 LG LED클래식 TV모니터부터 시작해 LG미니빔 프로젝터, 문화상품권등 현물 상품의 주인공도 될 수 있으니 놓치지 말고 준비된 모든 이벤트에 참여 행운의 주인공이 되어보시기 바랍니다.
사전등록 : https://a3.netmarble.com/prejoin
공식 카페 : https://cafe.naver.com/a3netmarble
본 포스팅은 넷마블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