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블소2 정식 론칭까지 며칠 남지 않았는데요, 오히려 며칠 남지 않은 시간이 더욱 더디게 가는 것 같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챙겨볼 것들이 없을까 둘러보니 슈퍼주니어 신동과 김희철이 도전한 블소2 최강 문파 도전기 영상이 눈에 띄었는데요, 짧은 에피소드마다 문파를 만들어 가는 과정이 재미있게 담겨 있어 소개해볼까 합니다!
문파는 처음이라 첫 에피소드는 문파를 구성하고 만드는데 필요한 문파장의 성향 조사가 시작이었ㅅ브니다. 신동이 나서 문파장으로서 어떤 문파를 이끌고 싶은지 알아보는 시간이었는데요, 방송을 보면서 하나씩 체크를 같이 해보는데 은근 같은 대답이 많아서 놀랬습니다.
어떤 문파장이 될 것인지 심리테스트를 하다 급 문파장이 원하는 문파원은 어떤사람인지, 어떤 문파를 이끌어 가는지 원하는 방향에 대해 언급하는 순간 철저히 신동위주의 문파를 원한다는 말에 웃음이 절로 나올 정도였는데요, 최근 연락한 사람이 TV 설치 기사분이라는 이야기에 웃음 폭탄이 터질정도였습니다.
문파의 방향성과 문파장의 성향을 알았다면 어떤 문파원들과 문파를 이뤘으면 하는지에 대한 내용이 이어졌는데요, 겜잘알 인원부터 미모담당, 키보드워리어, 회계, 새벽반 등등 신동이 이야기 하는 문파원들의 특징을 나열하는 걸 보면서 문파장을 할만하겠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재미로 즐기는 리더상의 인물에 대한 평가도 그냥 지나칠수 없었는데요, 몸이 두툼하여 덕이 있고 후한 관상이라는 신동. 살찐 워렛버핏이란 수식어가 나올 때는 웃음을 참기 어려웠습니다. 신동과 정말 잘 어울리는 찰떡 수식어라고 생각되서 말이죠.
이윽고 신동 문파장의 문파원 섭외가 이어졌는데요, 스타일리스트인 김지훈씨를 시작으로 지인들에게 연락을 주고 받는 모습에서 열심히 하는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활동명 작명도 어찌나 잘하던지요. 내심 최종 문파원은 몇명이나 될지 궁금해지기도 했습니다.
블소2 문파는처음이라 방송을 이끌어 나가는 신동 문파장의 모습도 좋았지만, 뭔가 이프로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때쯤 등장한 인물 바로 김희철입니다! 두 사람의 방송을 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신동 & 김희철 두사람의 케미는 정말 잘 맞는터라 이후 방송도 무척이나 기대되었습니다.
김희철의 합류도 반가웠지만, 이후 문파원이 되겠다며 등장한 에이핑크 남주와 하영은 깜짝 놀랄정도였는데요, 막상 두 사람의 게임에 대한 이해도는 그리 크지 않아 아쉬움이 남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누구나 처음부타 잘 할 수는 없는 법! 문파장을 향한 김희철, 신동 두사람과 함께 블소2의 특징으나 플레이애 대한 방법을 하나씩 배우는 모습이었는데요, 최종 문파장 선택에선 예상외의 선택이 나와 이후가 기대될 정도였습니다.
에이핑크 멤버들의 문파장 선택이 끝나고 이어진 문파명 작명은 사실 어려운 감이 좀 있었는데요, 문파명에 특수문자가 들어갈 수 있다는 정보가 확인되어 실제 블소2 문파명 작명에 있어 여러모로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방송에 등장한 문파명은 조금만 손보면 누구보다 먼저 사용할 수도 있을 것 같고 말이죠.
축서버를 만들기 위한 방법들에 대한 고민도 이어졌습니다. 김희철과 신동 두 사람으로 팀이 나뉘어 라이브방송에 대한 컨셉과 선물 그리고 이벤트까지 심혈을 기울인 의견들이 이여졌는데요, 이게 가능할까 싶은 아이디어도 있었지만, 이거 괜찮다 싶은 이벤트도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 놀랐습니다.
축서버를 만들기 위환 노력과 문파원들을 위한 기획들이 빛나는 과정은 블소2 보스레이드로 이어져 출시전 블소2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출연진들의 실력은 아쉬운 순간도 있었지만, 잘한다는 소리가 절로 나올 정도이기도 했는데요, 희철과 하영의 조합은 부족할 것 없는 팀으로 느껴지더군요. 여기에 캐릭터와 보스들의 자연스러운 움직임까지 흠잡을 곳이 없었습니다.
마지막 문파는 처음이라 영상은 신동 김희출 두사람의 런칭파티로 구성되었습니다. 아쉽게도 문파원들은 참석하지 못했지만, 론칭 기념의 기분이 물씬 풍기는 영상이었는데요, 론칭 이후에도 김희철 신동 두사람의 케미가 어우러진 블소2 방송을 계속 볼 수 있길 기대해봅니다!
블소2 홈페이지 : https://bns2.plaync.com/?d1=bns2main&d2=-&locale=&BSM=01020103
본 포스팅은 소정의 고료를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