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부모님 선물로 전기장판 고민 중이라면 일광 온수매트 어떨까요?

반응형

 

 

부모님 선물로 전기장판 고민 중이라면 일광 온수매트 어떨까요?

해가 지날수록 봄과 가을은 짧아지고, 여름과 겨울만 있는 기분입니다. 얼마전까지만 하더라도 더웠던 것 같은데 벌써 추운 겨울이 와서 급하게 두꺼운 외투를 입고 다니는데요.


이렇게 추운 날씨에 저는 고향 부산에 계신 부모님이 가장 먼저 생각납니다. 보일러는 틀어놓고 따뜻하게 지내시는지, 장농안에 있는 외투를 꺼내서 입고다니는지 걱정을 하게 되네요.


이런 겨울 부모님이 따뜻한 겨울을 지내도록 방한용품을 알아보았습니다. 온풍기, 전기장판 등을 고민했지만 전자파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는 온수매트를 선택했습니다.


시중에는 다양한 온수매트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지만 이번에 제가 부모님 선물로 선택한 제품은 일광 쟈가드 fabric 온수매트입니다.


 


부모님 댁의 침대입니다. 더블 사이즈의 침대에 전기장판도 없이 지내는 부모님을생각하면 마음 한켠이 무거워 집니다.


 


그래서 제가 선택한 일광 쟈가드 fabric 온수매트!


일광 온수매트 쟈가드 fabric은 온도센서와 동파방지, 기울임방지, 자동전원차단 등 안전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믿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과 특허 히터를 통해 뛰어난 항균성과 탈취성은 물론 전자파 차폐기능, 초저전력설계, 무소음 구현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선택했습니다.


 


일광 온수매트 쟈가드 fabric의 사이즈는 싱글과 더블로 출시되어 있으며, 조절기 색상은 화이트와 와인색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부모님 집의 침대 크기에 맞게 더블 사이즈로 선택했습니다. 참고로 가격은 출고가 기준 178000원이며, 오픈마켓을 이용하면 좀 더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일광 쟈가드 fabric 온수매트의 구성품은 매트와 온수 조절기, 사용설명서, 미니펌프로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온수 조절기 부터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온수 조절기는 입력구, 출력구, 물주입구, 물수위눈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원 버튼, 온도표시창, 물부족램프, 동파방지기능, 온열작동램프, 온도조절 다이얼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측면에는 온열매트를 따뜻하게 만들어줄 물의 수위 눈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눈금에 적절한 수위와 물부족 수위 그리고 보충해야 하는 물수위 등을 보여주기 때문에 눈금을 확인하고 물이 부족하면 물을 보충해야겠습니다.


 


후면부에는 감지 스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감지 스위치는 온수 조절기가 넘어지거나, 수평상태가 아닐때 자동으로 감지하고 전원을 차단하는 자동 전원꺼짐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외에도 동파 방지를 위한 자가 작동기능과 과열시 센서가 온도를 감지해서 설정에 맞게 온도를 제어하는 온도과승방지 기능, 18시간 연속 가동시 자동 전원꺼짐 기능, 취침 기능 등 다양한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광의 다양한 온수매트 중 쟈가드 온수매트는 고급스럽고 세밀한 짜임의 쟈가드 원단에 두께감을 더해 뛰어난 쿠션감을 가지고 있는 매트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싱글 사이즈의 크기는 100cm x 200cm이며, 더블 사이즈는 145cm x 200cm의 크기를 자랑합니다.


 


일광에서 만드는 온수매트는 30년 전통의 노하우와 전자파 차단에 심혈을 기울여 특허를 낸 ATT 은나노 히터를 통해 전자파 차단은 물론 열전도성이 우수하며, 물을 사용하는 온수매트 특성상 그로 인한 부식이라던지 물 때를 효과적으로 방지할 뿐아니라 항균효과도 갖추고 있습니다.


일광 온수매트는 시중에 판매되는 저가의 제품들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뛰어난 품질을 자랑하는 온수매트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광 쟈가드 fabric 온수매트는 쿠션감도 있기 때문에 푹신함까지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일광 쟈가드 fabric 온수매트의 재질은 부드러운 쟈가드로 피부에 자극이 적고, 기분 좋은 부드러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피부로 느껴지는 부드러움은 편안한 잠자리를 경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뿐만아니라 고급스럽고 세밀한 짜임으로 이쁜 문양을 보여줍니다.


 


뒷면에는 미끄럼방지를 위한 실리콘 처리가 되어 있는데요. 이러한 실리콘 처리 때문에 침대 매트리스 위에 올려두어도 미끌리지 않고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럼 이제 일광 쟈가드 fabric 온수매트를 연결해 볼까요?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사용설명서를 보면 제품의 주요 부분의 명칭과 기능 그리고 연결방법 등이 그림과 함께 상세하게 소개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온수 조절기 전면에 있는 순환 밸브 고정캡을 풀어줍니다.


 


고정캡을 분리 하고 매트의 호스에 끼우고, 순환밸브에 호수를 끝까지 밀어넣은 후 고정캡을 시계방향으로 단단하게 돌려 조여주면 끝!


입력구에 연결한 것과 같이 출력구에도 동일하게 호스를 연결합니다.


 


조절기와 매트의 호스가 이상없이 연결되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고 정상이라면 물주입구의 뚜껑을 왼쪽으로 돌려 연 후 물을 넣어주면 됩니다.


 


측면에 보면 조절기의 물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눈금선에 맞게 물을 채워주고, 항상 적절 선에 맞게 물수위가 있도록 유지하셔야 겠습니다.


 


혹시라도 겨울이 지나거나 이사를 하면서 물을 빼야 할 때는 밑에 대야를 준비하고 호수 분리 후 기울여 물을 빼고, 매트 속의 물은 호스 한쪽에 바람을 넣으면 반대편 호스로 물이 빠집니다. 이때 사용하는 것이 바로 미니펌프입니다.


 


사용을 위해 물을 한번 채워보겠습니다. 물을 넣을 때는 안전망에 물이 넘치치 않도록 적당히 채워주면 됩니다.


여기에서 중요한 것이 있는데요. 물이 넘치지 않도록 조심히 물을 채워야 한다는 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준비가 끝났다면 전원을 켜고 온도를 조절하면 끝!


처음 사용할 때는 조절기의 온도를 약 40도에 설정하여 사용하면 되고, 이후에는 내가 따뜻하다고 느낄 수준으로 조절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온수매트를 사용할 때 안전에 대한 걱정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일광 쟈가드 fabric 온수매트는 조절기 내에 온도 센서를 장착해 과열시 센서가 온도를 감지하고 설정 온도에 맞게 제어할 뿐 아니라 저온에서는 동파되지 않도록 물 온도가 5도 이하가 되면 자가운전으로 동파를 예방합니다.


그외에도 나이가 드신 분들이 사용시 전원을 켜 두고 다니는 분들이 있는데요. 일광 쟈가드 fabric 온수매트의 경우 18시간 연속 가동시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하여 절전은 물론 화재를 미연에 방지하는 자동전원차단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출시된 온수매트의 경우 전기는 전기대로 소모되고, 소음이 심해서 밤에 취침시 방해되는 경우가 있었는데요.


일광 쟈가드 fabric 온수매트는 일광만의 고유 특허 기술 ATT 은나노 히터를 통해 항균, 탈취성, 타사대기 현저히 낮은 전자파 수치, 온도에 의한 자연순환 방식으로 모터가 없어 무소음 / 초절전 온수매트를 제공합니다.


하루 8시간씩 30일 가열시 한달 사용 전기료는 4000원대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보일러와 온풍기를 사용시 약 10만원씩 나오던 가스비와 전기료를 아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부모님 선물로 선택한 일광 쟈가드 fabric 온수매트를 소개드렸습니다.

부모님이 따듯한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선택한 일광 쟈가드 fabric 온수매트!

온도센서, 동파방지, 기울임방지, 자동전원차단 등 안전을 위한 최신사양이 탑재되어 있어 부모님들이 사용하기에도 딱 좋은 온수매트를 찾는다면 일광 온수매트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뿐만아니라 뛰어난 항균성, 탈취성은 물론 전자파나 전기료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제품이라 일광 쟈가드 fabric 온수매트는 부모님이 좀 더 편안하고, 좋은 잠자리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힐링 솔루션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