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LED조명 필립스 휴(hue), 휴탭(hue tap)으로 더욱 스마트하게!

반응형

 

 

 

 

LED조명 필립스 휴(hue), 휴탭(hue tap)으로 더욱 스마트하게!


지난 포스팅에서 스마트조명 hue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저도 여러가지 필립스 조명 제품을 사용해보고, 생활에서 직접 경험하면서 느끼는 것이 ‘빛, 조명’이라는 것이 삶의 질에 끼치는 영향이 참 크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상점가 등 상업적인 측면에서는 고객의 구매 심리를 자극하기 위해서 조명의 느낌이나 배치 등에 많은 신경을 씁니다. 그만큼 조명이 심리적으로도 많은 영향을 끼친다는 의미입니다.



 


여러 가전제품 중에서도 특히 전구로 유명한 필립스. 필립스는 처음부터 전구를 만드는 회사로 시작하여 120년 이상의 역사가 있는 기업입니다.


지난해 9월부터 조명 사업부문을 조명솔루션 독립 법인 형태로 분리하겠다고 발표한 이후부터 필립스 조명의 행보가 눈에 띄는 모습을 보이는데요, 휴(hue)는 조명사업의 발전을 가장 앞서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필립스 휴(Hue)와 필립스 휴탭(Hue Tap)의 모습입니다.


휴(Hue)는 LED조명에 스마트 기술 접목으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다양한 편의기능을 이용 할 수 있고, 1600만가지의 조명 색을 표현 할 수 있습니다.


휴탭(Hue Tap)은 휴(Hue)를 버튼 클릭만으로 제어 할 수 있는 스위치입니다.



 


휴는 3개의 램프와 브릿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랜선을 통해 브릿지를 인터넷에 연결하고 램프를 작동하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휴탭은 이를 컨트롤하는 리모컨 같은 제품입니다.



 


휴탭은 선호하는 4가지 조명효과를 선택해 한번에 점등, 소등 할 수 있습니다.


브릿지로부터 15-30m이내의 거리에서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장소에 부착해두고 사용하거나 손이 닿기 쉬운곳에 두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손에 쏙 들어오는 귀엽고 컴팩트한 사이즈입니다. 전체부분을 누르면 1번, 점 2개 버튼은 2번 버튼, 3개는 3번, 4개는 4번 버튼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제어하는 것 보다 직관적이고 간편해서 자주 쓰는 조명을 설정해 두면 보다 편리하게 휴를 사용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휴 램프의 모습입니다.


휴 램프는 조명을 어둡게 하거나 깜빡이게 할 수 있고, 알람이나 타이머 형식으로 사용이 가능 한 제품입니다.


단순히 빛을 밝히는 것 뿐만 아니라 아침에 알람으로 사용하거나 기분에 맞게 조명을 설정하는 등 다양하고 폭넓게 활용 할 수 있습니다.



 


E26베이스로 많은 조명 기구에 호환이 되는 제품입니다. 저도 집에 사용하는 조명에 끼워보니 바로 작동 했습니다.


또한 LED의 조명 특성상 15,000시간의 긴 수명으로 오랫동안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휴를 컨트롤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Hue입니다.


기본 레시피를 사용해 휴식, 독서, 집중, 활력 회복 등 원하는 효과를 선택해 조명을 켤 수도 있고 원하는 색상을 직접 선택해서 조명색상을 변경 할 수도 있습니다.



 


보통 색온도와 정해진 전구 색상이 있지만 스마트 LED전구 필립스 휴(Hue)는 이렇게 원하는 색상을 마음대로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밝기역시 2000K - 360lm부터 6500K-600lm으로 다양합니다.



 


기존에 집에서 사용하던 조명기구들을 가져와서 휴를 꽂아보니 문제 없이 잘 작동하는 모습입니다.


화장실이나 스탠드 등에 활용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스탠드들은 오픈마켓에서 저렴하게 구입한 제품인데요, 배치만 잘 한다면 고가의 조명 시스템 못지않은 효과 또는 그 이상을 누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플리케이션 Hue를 통해서는 사진라이브러리의 사진을 가지고 사진 내의 색상을 그대로 램프로 표현 할 수도 있습니다.


따뜻한 노을 사진으로 색상을 표현해봤습니다. 사진 속의 따뜻한 느낌을 그대로 조명으로 느낄 수 있어 좋습니다.



 


원하는 색상을 마음대로 선택 할 수 있는 모드도 있습니다.





세 색상을 모두 다르게 설정 할 수도 있고, 모두 같은색상이나 비슷하게 매치해 방 분위기를 크게 바꿔놓을 수도 있습니다. 조명 하나로도 인테리어의 느낌이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다면 필립스 휴는 정말 반가운 제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어플리케이션 휴(Hue) 사용 동영상




 


어플리케이션 Hue를 통해 만든 조명 색상을 휴탭(Hue Tap)에 세팅해 버튼별로 매치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휴탭은 전선과 건전지가 필요 없고, 버튼을 클릭 할 때마다 발생하는 운동에너지로 자동 충전이 되는 제품이라 더욱 편리합니다.



 


3가지 조명을 모두 다른 색상으로 선택하여 저장 해두고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저는 휴식에 사용할 따뜻한 색상과 음악을 들을 때 사용할 컬러풀 한 색상으로 저장해 두었습니다.



휴탭(Hue Tap) 사용 동영상



 


필립스 휴(Hue)와 필립스 휴탭(Hue Tap)을 사용해 봤습니다.


기존에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컨트롤 할 수 있다는 점도 매우 편리하고 좋은 기능이었지만, Hue의 제품군들과 활용 가능한 휴탭까지 함께 사용해보니 더욱 간편하게 사용 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조명도 스마트하게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필립스 조명사업부는 더 이상 단순 조명 부품만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시대는 지나갔다고 보고 있으며, 이제는 조명이 아닌 서비스로서의 조명이 더욱 부각 되고 있습니다.


가정 자동화에 대한 요구 또한 높아지며 발전해 가는 단계에서 조명도 이처럼 다양한 모습으로 변화하는 것이 삶의 질을 조금씩 높혀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스마트 LED 전구 Hue의 행보를 더 기대해봅니다.






본 포스팅은 필립스로 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