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를 위한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310

2015. 8. 3. 07:00

 

 


게이머를 위한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310


게임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나만의 키보드와 마우스 그리고 헤드셋을 사용하실 겁니다.


컴퓨터 주변기기 제조 유통사로 유명한 로지텍에서는 게이머를 위한 초경량 디자인의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를 출시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로지텍 신제품 G310을 소개드릴까 합니다.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310은 13만원대의 가격으로 출시되었으며, 주요 온라인 주요 오픈마켓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310의 구성품은 심플합니다. 키보드 본체와 Arx 독 그리고 사용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310 키보드 사양
연결 유형:  USB
USB VID_PID:  VID_046D & PID_C32D
USB 프로토콜:  USB 2.0
USB 속도:  풀스피드
표시등(LED):  있음
LCD 디스플레이:  없음
USB 포트(내장):  없음
백라이팅:  있음
특수 키:  게임 모드, 백라이트 켜기/끄기
기타 기능:  로지텍 고유의 ROMER-G 기계식 스위치
높이: 390.5mm(15.4인치)
너비: 185.2mm(7.3인치) / 210mm(8.3인치)
깊이: 35.5mm(1.4인치)
무게: 0.765 kg (1.7lbs)
케이블 길이: 1.8m(6피트)


로지텍 신제품 G310의 첫인상!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310 키보드를 보면 깔끔하고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로지텍 고유의 디자인과 색상을 사용해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로지텍은 게임을 할 때 불필요한 숫자키와 매크로키를 제외하고 그 부분에는 꼭 필요한 버튼을 배치해 390.5mm x 185.2mm x 35.5mm의 컴팩트한 사이즈의 게이밍 키보드 G310을 완성했습니다.



 


컴팩트한 크기는 키보드의 공간을 줄여 마우스를 더욱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주며, 낮은 DPI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에게 더욱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에 따라 키보드 높이를 달리하고 사용하는데요.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310 또한 여느 키보드 제품과 같이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탭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키보드의 바닥에는 곳곳에 고무패드 처리가 되어 게임을 하면서 키보드가 미끄러지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인터페이스는 USB 방식인데요. USB 타입의 경우 신호간섭이나 신호 손실을 최소화 하게 됩니다.





키보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키감과 빠른 반응속도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로지텍 G310은 로머-G(ROMER-G)키를 탑재해 일반 기계식 키보드보다 25% 더 빠른 반응 속도를 자랑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로지텍 G310의 기계식 키는 1.5mm의 짧은 구동거리를 자랑하며, 1/1000 초가 승부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게임에서 게임을 즐기는 유저가 승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외에도 7000만번 이상의 타이핑에도 견디는 강한 내구성을 갖추고 있어 기존 키보드 대비 최대 40%까지 더 오랜 기간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 또한 G310 로지텍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310 키보드는 안쪽으로 움푹 페인듯한 키캡 디자인이 눈에 띕니다.


이러한 키캡 디자인은 보다 정확한 타이핑으로 게임을 즐길 때 빛을 발하는데요. 마치 손끝이 감아쥐는 듯한 느낌으로 최고의 게임환경을 제공합니다.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310 키보드은 키보드 중앙에서 조명이 비춰지는 중앙 백라이트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백라이트 기능은 어두운 곳에서 더욱 선명한 백라이팅을 제공하기 때문에 원하는 키를 찾는 것이 수월합니다.


백라이트의 밝기는 조절이 가능해 내가 원하는 밝기로 선택해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저희 집 책상위에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310 키보드를 올려 보았습니다.


기존 키보드에 비해 컴팩트한 크기로 여유 공간이 마음에 듭니다.



 


실제로 잠깐 게임을 즐겨 보았는데, 게임은 역시 게이밍 키보드로! 즐겨야 제 맛인 것 같습니다. 키감도 좋고, 반응속도도 좋고, 묵직한게 마음에 쏙 드네요.



 


움푹 페인듯한 키캡 디자인 때문에 확실히 정확한 위치에 타이핑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로지텍은 보다 쾌적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게임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로지텍 게임 소프트웨어에서는 매크로키 설정이 가능합니다.



 


G310의 경우 조명 설정까지 가능합니다. 조명의 경우 밝기는 물론 다양한 옵션으로 세밀한 조명 설정이 가능합니다.


 


로지텍은 사용자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에서 모두 호환 가능한 무료 애플리케이션  Arx 컨트롤 또한 제공합니다.



 


Arx 컨트롤은 로지텍 게이밍 소프트웨어를 연계해 게임 내 중요 정보, 중요 시스템 통계 및 PC 게임 환경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Arx 컨트롤은  키보드 상단에 삽입/분리해서 사용할 수 있는 도크를 통해 보다 편하게 거치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Arx 컨트롤 앱의 경우 단순히 내 중요 정보, 중요 시스템 통계 및 PC 게임 환경 정보 확인 뿐만 아니라 PC의 미디어 컨트롤까지 가능했습니다. 완전 굳굳!



 


저는 로지텍 G310 뿐만 아니라 G100 마우스도 함께 사용하고 있는데요. 마우스까지 앱을 통해 컨트롤 하고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로지텍 제품 사용자라면 필수 사용 앱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로지텍 고유의 로머-G(ROMER-G)키를 탑재해 일반 기계식 키보드와 비교해 25% 더 빠른 반응 속도와 40% 향상된 내구성은 물론  일루미네이티드 백라이트로 어두운 곳에서도 정확한 타이핑을 지원하는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310 키보드!


특히 백라이트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 나에게 최적화된 환경을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ARX 컨트롤 도크를 통해 핸드폰을 거치하고 두개의 스크린으로 활용이 가능하며, 디스플레이를 통해 게임 도중 핵심 정보를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디자인인데요. 컴팩트한 크기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최상의 게이밍 환경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간단하게 로지텍 신제품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G310을 소개드렸습니다.


좀 더 가볍고 컴팩트한 디자인은 물론 뛰어난 내구성과 게임에 좀 더 집중할 수 있는 키보드를 찾는다면 로지텍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G310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본 포스팅은 로지텍으로부터 무상으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잇통 엠찬 IT 기기 리뷰/기타

  1. Blog Icon
    휘쓸

    "로지텍 게임 소프트웨어에서는 매크로키 설정이 가능합니다." ← 이 부분 확인된 내용인가요?
    매크로 기능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확인 좀 해주시겠어요?

  2. 좋은 하루 되세요~ 좋은정보입니다.

  3.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