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고 다니는 휴대용 LTE 단말기! SK텔레콤 T포켓파이

2015. 8. 4. 06:00

반응형

 

 

 

 


들고 다니는 휴대용 LTE 단말기! SK텔레콤 T포켓파이


얼마전 거래처와 업무미팅을 갔다가 WIFI가 안되어 미팅이 힘들었던 적이 있습니다. 물론 스마트폰으로 테더링을 걸어서 사용했지만 부족한 스마트폰 배터리로 테더링 마저도 오래가지 못했었는데요.


T포켓파이는 업무용이나 교육용으로 태블릿이나 노트북을 사용하는 분들이 사용하기에 딱 좋은 제품인데요. 평소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가족끼리나 회사에서 업무용으로 사용하기에 딱 좋은 제품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무선 인터넷 동글 서비스라고 하면 대다수가 와이브로를 생각하게 되죠. 하지만 와이브로를 사용할 수 있는 지역은 굉장히 제한적이라는 단점이 있죠. SK텔레콤 T포켓파이만 있으면 LTE 망을 통해 무선 인터넷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전국 어디에서나 편하게 쾌적한 무선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LTE 무선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T포켓파이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T포켓파이는 주머니라는 의미의 Pocket과 무선랜 범용적 용어(Wi-Fi)를 결합하여 휴대성이 용이한 WiFi를 의미합니다.


주머니에 쏙 넣어 다닐 수 있을 만큼 휴대성이 좋고, LTE 신호를 WiFi로 변환해 스마트폰은 물론 노트북, 태블릿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무선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휴대용 무선 모뎀 단말기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T포켓파이의 구성품은 심플합니다. SBR-200S 본체와 전용 파우치 그리고 사용설명서와 충전용 어댑터와 마이크로 USB 5핀 케이블 마지막으로 배터리(2EA)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K텔레콤 T포켓파이를 처음 사용하신다면 사용 설명서를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제품의 제원과 기능 그리고 사용방법까지 처음 사용하는 분이라면 꼭 읽어보고 사용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T포켓파이의 사용시간은 절전모드에서 약 800시간 대기가 가능하며, 실제 사용시에는 데이터 사용시에는 약 5시간 정도, On 상태에서 대기시엔 약 13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충전은 어댑터와 마이크로 USB 5핀 케이블을 통해 가능합니다.



 


배터리는 착탈식으로 기본 2개를 구성품으로 제공합니다. 배터리 용량은 1800mAh으로 위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데이터 사용시 약 5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배터리가 2개 제공되는 만큼 하루 10시간 정도는 거뜬히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T포켓파이 주요 스펙

출고가 : 127,600원 (VAT 포함)
모델명 : SBR-200S
크기 : 70.0(L) x 81.0(W) x 13.2mm(H)
무게 : 72g
주요기능 : IEEE 802.11 a/b/g/n, Dual SSID 지원, 2.4GHz / 5GHz 지원
네트워크 : LTE
색상 : 실버(하이마트) / 라임, 화이트(일반 유통망)





T포켓파이는 마치 조약돌을 연상시키는 깔끔한 디자인이 인상깊은데요. 70.0(L) x 81.0(W) x 13.2mm(H)의 아담한 크기와 72g의 가벼운 무게로 언제어디서나 편하게 들고다니기에 최고의 LTE 모바일 라우터 제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제품 뒤쪽에는 충전할 수 있는 마이크로 USB 5핀이 적용되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충전기로도 언제든 편하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앞 쪽에는 T포켓파이의 전원을 켜고 끌 수 있는 전원 버튼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T포켓파이는 앞에서 소개드린 것과 같이 착탈식 배터리 타입의 제품으로 커버를 열고 언제든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후면 커버를 열면 배터리 뿐만 아니라 유심삽입부까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구분

데이터 제공량

추가 제공 DATA

월정액 요금(vat 포함)

T포켓파이 10

10GB

+3GB

15,000원(16,500원)

T포켓파이 20

20GB

22,500원(24,750원)



T포켓파이는 전용 요금제를 통해 사용이 가능한데요. 요금제는 T포켓파이 10과 T포켓파이 20 요금제로 구분됩니다.


T포켓파이 10 요금제는 기본 10GB의 데이터에 월 15000원(부가세 별도)로 제공되며, T포켓파이 20 요금제는 기본 20GB의 데이터에 월 22500원(부가세 별도)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2015년 12월 31일까지 가입자에 한해 SK텔레콤은 3개월간 추가 3GB의 데이터를 추가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심과 배터리를 모두 연결하면 SK텔레콤 T포켓파이 사용준비 끝!



 


SK텔레콤 T포켓파이를 그냥 들고다니면 스크래치나 충격으로부터 보호할 수 없겠죠. 그래서 구성품으로 제공하는 T포켓파이 파우치에 넣고 다니면 보다 안전하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용 파우치 답게 결합하면 SK텔레콤 T포켓파이와 일체형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재질이나 색감, 디자인 모두 고급스러운 느낌을 줘서 주머니에 쏙~ 넣어 다니고 싶은 마음이 간절히 드는 것 같습니다.



 


아무리 휴대성이 좋고 데이터량이 많더라도 속도가 느리다면 안되겠죠?


KT의 Egg는 기존에는 음영지역이 많아 불편했었고, LTE 망을 이용하더라도 6Mbps의 속도를 보여주었는데요. T포켓파이의 경우 LTE 망 이용시 10Mbps의 속도로 경쟁사 대비 빠른 속도를 보여줍니다.



 


빠른 무선 데이터 속도로 다소 부족한 스마트폰의 데이터나 WiFi 버전의 태블릿 사용자에게는 좀 더 쾌적한 스마트 생활을 누리도록 도와주게 됩니다.



 


WiFi 존을 일일이 찾아다닐 필요 없고, 스마트폰과 테더링 걸 필요없이 T포켓파이 하나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나 쾌적한 업무환경을 제공하게 됩니다.



 


출퇴근을 할 때 영화나 음악을 끊김 없이 듣고 싶은 분이나, 이동, 출장시 급한 업무처리나 이메일 확인을 빠르게 해야하는 경우 또는 여행이나 캠핑시 유선 인터넷이 아닌 멀티미디어 활용을 해야 하는 분들에게 최고의 휴대용 무선 모뎀 단말기로 사랑받기 충분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SK텔레콤 휴대용 무선 모뎀 단말기 T포켓파이를 소개드렸습니다.


손 안에 쏙 들어오는 크기와 가벼운 무게 무엇보다 긴 실사용시간까지 제공하는 T포켓파이! 월 1만5천원으로 최대 13GB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이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전국 망 LTE 커버리지로 음영지역 없이 더 빠르게! 대용량 Data 제공으로 부족함 없이 무선 인터넷을 사용하자 하는 분들에게 딱 맞아떨어지는 제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T포켓파이 자세히 알아보기 : http://www.tpocketfi.com/




반응형

엠찬 IT 기기 리뷰/기타

  1. 발열이장난아님니다 겨울에는 손덥히는 용도로는 좋을것같아요

  2. 발열이장난아님니다 겨울에는 손덥히는 용도로는 좋을것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