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소니의 프리미엄 카메라 신제품! A77Ⅱ와 A7S 공개하다

반응형

 

 

 

 

소니의 프리미엄 카메라 신제품! A77Ⅱ와 A7S 공개하다

 


렌즈 교환식 카메라 시장(DSLR / 미러리스 카메라) 규모는 지속적으로 계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DSLR의 성장세가 다소 주춤하고 있지만 아직도 수요가 많고,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은 매년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는데요.

 

지난 19일 소니에서는 프리미엄 DSLR A77Ⅱ와 풀 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S를 공개하며 연간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1위 수성의 포부를 밝혔습니다.

 



 

 

렌즈 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소니는 최근 미러리스 카메라 라인업을 강화하며 다양한 제품을 출시했었는데요.

 

대표적으로 A3000, A5000, A7, A7R 등 보급기부터 고급기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해 다양한 제품을 찾는 소비자로 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랜만에 소니 DSLR 제품 A77Ⅱ가 국내에 선보였는데요. 오랫동안 소니의 DSLR 고급기를 기다려온 분에게는 좋은 소식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럼 지난 19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있었던 소니 DSLR 카메라 A77II와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S 신제품 발표 현장을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렌즈 교환식 카메라 시장은 2012년 DSLR이 60%, 미러리스 카메라가 40% 수준이었습니다.

 

하지만 2013년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NEX 시리즈의 인기로 연간 51%로 처음 DSLR 시장을 넘어선데 이어 2014 1분기에는 차이가 더 커져 미러리스 카메라가 시장 규모 54%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미러리스 카메라의 시장규모가 커지는 것에는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그만큼 DSLR과 맞먹는 화질과 컴팩트 카메라 수준의 휴대성이 좋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각 제조사의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점유율을 살펴보면 캐논과 소니의 1위 다툼이 치열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DSLR 절대 강자 캐논과 미러리스 절대강자 소니는 올해 들어 더욱 치열한 점유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난 2월에는 소니가 캐논을 누르고 처음으로 렌즈 교환식 카메라 시장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기도 했었습니다.




 

 

소니 렌즈교환식 카메라 알파의 포지셔닝별 라인업의 시장 비중을 보면 보급기 시장이 80%, 고급기 시장은 20%의 시장 비중을 보여준다고 하는데요.

 

보급기 시장에서는 소니가 현재 1위지만, 고급기 시장은 캐논의 독주, 삼성전자와 치열한 2위 싸움을 벌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렇다 보니 소니는 최근 다양한 고급기를 출시하며 포지셔닝을 강화하는 모습입니다.

 



 

 

이날 공개한 소니 A7S와 A77Ⅱ 두제품 모두 고급기에 해당하는 제품인데요.

 

이로써 소니는 보급기 시장에서는 NEX-5R, A5000의 미러리스 제품, A58, A3000의 DSLR이 포진되어 있고, 하이 아마추어는 A6000 미러리스 카메라와 이번에 공개한 A77Ⅱ, 전문가용은 A7, A7S, A7R 미러리스 카메라, A99 DSLR 등 완벽한 라인업을 구축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먼저 소니 프리미엄 DSLR A77Ⅱ을 살펴볼까요?

 

A77Ⅱ은 지난 2011년 9월 출시된 A77의 후속작으로 전작과 비슷한 디자인을 적용했지만 기능은 크게 개선된 더욱 빠르고 강력해진 프리미엄 DSLR 제품입니다.

 





소니 A77Ⅱ 주요 스펙
이미지 센서 타입 : APS-C
유효화소 : 2430만
ISO감도 : ISO 25600 (확장 51200)
AF방식 : 위상차 AF
AF포인트 : 79 (15 cross-type)
뷰파인더 : EVF(XGA OLED)
뷰파인더시야율 : 100%
LCD : 3.0인치 123만
LCD틸트 : 3방향
셔터최대속도 : 1/8000
연사 : 최대 12연사(60장)
동영상 : AVCHD / 1080(60p/24p)
통신 : WiFi / NFC
크기 : 142.6 X 104.2 X 80.9mm
무게 : 647g(바디 기준)




 

 

소니 DSLR A77Ⅱ의 디자인 및 내구성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손에 감기는 편안함 그립감, 카메라 설정값을 쉽게 확인이 가능한 LCD 정보창, 쉽게 조작이 가능한 더블 다이얼, 편리한 미리보기 버튼 및 다양한 버튼, 방진/방급 설계, 약 15만 셔터의 내구성, 강력한 마그네슘 합금 재질 등 기존 A77의 장점은 모두 계승한 제품입니다.

 

 

 

 

소니 DSLT A77Ⅱ에는 소니만의 독창적인 반투명 미러(Translucent Mirror)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DSLT 시스템은 미러가 움직이지 않아 촬영 중에도 AF 센서로 들어가는 빛이 차단되지 않는다는 차이가 있는데요. 라이브뷰 화면을 보면서 또는 Full HD 동영상을 녹화하면서 그리고 초고속 연사촬영을 진행하면서도 멈추지 않는 초고속 위상차 AF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DSLR A77Ⅱ은 세상에서 가장 많은 79개의 위상차 검출 AF 포인트를 갖춘 새로운 AF 센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AF 포인트 배치 범위 역시 전작에 비해 약 2배 가량 넓어 졌습니다. 넓은 AF 영역을 79개에 이르는 많은 수의 AF 포인트로 커버하는 획기적인 AF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소니 DSLR A77Ⅱ의 79개의 포인트에는 15개의 크로스 포인트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15개의 크로스 포인트를 통해 탁월한 AF 성공율과 정확성을 자랑합니다.

 

중앙에는 F2.8의 밝은 대구경 렌즈에 대응하는 AF 포인트가 배치되어 있어 밝은 대구경 렌즈를 사용할 때도 안정적인 AF 성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순간을 잡아 내는 신속함, 움직이는 피사체를 놓치지 않고 추적하는 신뢰성, 원하는 피사체에 초점을 잡는 정확서까지! 소니 A77Ⅱ 탐나지 않나요?

 

 

 

 

동영상을 보시면 소니 DSLR A77Ⅱ의 강력한 AF 성능을 확인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같은 라인업의 경쟁사 제품과 AF 영역을 비교해보면 소니 DSLR A77Ⅱ가 얼마나 많은 영역과 AF 포인트 등을 자랑하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작인 소니 A77은 3개의 AF 영역을 지원했었는데요.

 

새롭게 선보인 A77Ⅱ은 9개로 확장된 AF 영역을 통해 다양한 환경에서도 효과적인 AF 성능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의 A77Ⅱ 확장된 플렉서블 스팟 AF를 한번 동영상으로 보실까요?



 

 

소니 DSLR A77Ⅱ은 Eye AF, AF 범위 조절, 5단계 추적 감도 조절, AF/셔터 우선순위, AF-A 모드 등 다양한 AF 부가기능을 제공합니다.


5단계 추적 설정 : 추적 AF 기능에 대한 속도와 정확성의 밸런스를 5단계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속도를 조금 낮추더라도 정확한 AF를 선택하며, 단순한 배경에서는 속도를 최대한 높일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셔터를 누르는 순간에 무조건 촬영되거나 초점이 정확하게 잡힌 후 촬영될 것인지를 미리 설정도 가능합니다.

 

EYE AF : 얼굴의 일부분이 아웃포커싱 될 정도로 얕은 피사계 심도를 적용해 촬영을 할 때도 정확하게 눈동자에 초점을 맞춰 촬영이 가능합니다. 눈동자에 초점을 맞춘다면 생생한 인물 사진을 촬영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다양한 초점 모드 : 촬영 상황과 피사체의 특성에 맞게 다양한 초점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AF-S, AF-C, AF-A, DMF 등 선택이 가능한데 AF-A 모드 선택시 정지해 있을 때는 AF-S 싱글 AF 모드로 동작하다가 움직이기 시작하면 자동으로 AF-C의 연속 AF 모드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할 때 연사를 통해 사진을 촬영하곤 합니다.

 

소니 DSLR A77Ⅱ는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에 대해 정확한 초점을 유지하면서 초당 12장의 놀라운 속도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2430만 화소를 자랑하는 소니 DSLR A77Ⅱ을 통해 초당 12장씩 최대 60장까지 기록하는 놀라운 연사 성능!

 

초고속 연사 촬영이 진행되더라도 DSLT 시스템을 통해 초고속 위상차 AF 기능은 멈추지 않고 움직이는 대상을 정밀하게 추적하고 담을 수 있습니다.




 

 

소니 DSLR A77Ⅱ는 2430만 화소에 이르는 새로운 초고해상도 Exmor CMOS 센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APS-C 타입 DSLT 카메라 화질은 일반 컴팩트 카메라나 스마트폰 카메라에서는 기대할 수 없는 아웃포커스와 풍부한 느낌의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Exmor CMOS 이미지센서가 기존 센서와 어떤 차이가 있는지 도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같은 센서 사이즈와 화소수지만 픽셀당 수광 레벨이나 F5.6 감도 비교, 1/30s 저조도 노이즈 비교, ISO 감도까지 전체적으로 업그레이드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니 DSLR A77Ⅱ는 최근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에 탑재되고 있는 차세대 이미지 프로세서 BIONZ X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2040만 화소에 이르는 고해상도 사진이나 Full HD 영상 등을 처리하는데 전작 대비 약 3배가 빨라졌으며 화질의 완성도 또한 향상되었습니다.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를 통해 빛이 부족한 어두운 곳에서도 흔들림 없이 밝고 화사하고 선명한 이미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소니 DSLR A77Ⅱ는 XGA OLED Tru-Finder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100% 시야율의 정확성, 33도의 넓은 시선, 그리고 27mm에 이르는 깊은 아이포인트를 지원하는 뷰파인더는 노출과 화이트밸런스는 물론 배경의 보케 형태까지 정확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소니 DSLR A77Ⅱ은 전작의 A77의 장점인 편리하고 강력한 인터페이스를 그대로 적용해 상단 정보창과 뷰파인더에 눈을 때지 않고 조리개, 셔터 스피드, 노출 등을 조절할 수 있는 전후면 다이얼을 탑재했습니다.

 

LCD 화면에서 현재 설정 상태를 확인하고 세부 메뉴를 통하지 않고 원하는 기능을 빠르게 찾아 설정하는 편리한 퀵 내비 프로 인터페이스도 제공됩니다.

 

그외에도 Fn 버튼과 11개의 버튼을 통해 53개의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버튼 설정 기능도 지원한다고 하네요.

 



 

 

소니 DSLR A77Ⅱ는 123만 화소 7.5cm 3방향 틸트 LCD 모니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3방향 틸트 LCD 모니터를 활용하면 세로 구도는 물론 머리 위나 낮은 바닥에서 자연스럽게 보는 것과 같은 다양한 시선으로 촬영할 때 편하고 안정적으로 화면을 보며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123만 화소의 LCD는 밝은 야외에서도 밝고 선명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White Magic 기술 적용으로 빛의 반사를 효과적으로 억제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최근 소니 디카에는 기본적으로 NFC와 WiFi가 내장되어 출시되고 있습니다.

 

소니 DSLR A77Ⅱ 또한 NFC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스마트폰을 가볍게 터치해주는 것만으로 스마트폰의 WIFI 무선 연결이 가능합니다.

 



 

 

WIFI 연결을 통해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스마트폰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스마트폰에 PlayMemories Mobile 앱을 통해 줌, 자동 af, 셀프타이머, 플래시 등 옵션 설정 후 원거리에서 촬영 기능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촬영한 사진은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PC로 전송시켜 간편하게 보고 SNS 등으로 공유할 수 있어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경쟁사 같은 라인업의 제품과 비교했을 때 소니 DSLR A77Ⅱ이 얼마나 돋보이는지 확인이 가능한데요.

 

직접 눈으로 한번 확인해 보시죠 ^^;

 



 

 

소니 DSLR A77Ⅱ는 5월 28일  공식 발매하며 런칭기념 정품등록 프로모션은 6월초 부터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소니 DSLR A77Ⅱ의 가격은 바디킷으로 1498000원에 출시되며, Q킷(본체+SAL1650F28)은 약 230만원대에 출시됩니다.

 



 

 

작년 겨울 소니에서는 세계최초 35mm 풀프레임 E마운트 미러리스 카메라 A7 / A7R을 출시하며 큰 사랑을 받았었는데요. 소니에서는 새로운 A7 시리즈! A7S를 선보였습니다. A7S는 고감도, UHD 영상 촬영 기능이 추가된 것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소니 풀 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와 A7R은 세계 최초, 최소형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로 2013년 11월 출시 이후 풀프레임 렌즈 교환식 카메라 중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입니다.

 

반면 소니 풀 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S는 고감도와 영상 제작에 포커싱을 맞춘 새로운 풀프레임 미러리스 라인업 제품입니다.

 



 

 

소니 풀 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S와 A7을 비교해 보면 화소는 약 1/2 수준이지만 픽셀 수광 레벨이나 민감도, 신호 대 잡음비 등 고감도 성능이 2배~3배 정도 향상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A7S는 A7 / A7R과 같이 실제 눈으로 보는 것처럼 생생한 디테일과 질감을 실시간 초고속으로 충실하게 살려주는 이미지 처리 엔진 BIONZ X를 탑재했습니다.

 





 

 

A7S는 A7 / A7R과 같이 실제 눈으로 보는 것처럼 생생한 디테일과 질감을 실시간 초고속으로 충실하게 살려주는 이미지 처리 엔진 BIONZ X를 탑재했습니다.

 

BIONZ X 탑재로 선명하고 자연스러운 디테일과 사실적인 표현, 그리고 풍부한 그라데이션을 간직한 톤의 재현, 보다 적은 노이즈의 깨끗한 화질의 사진과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소니 풀 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R은 사진과 동영상 모두 ISO 100~102400까지 설정이 가능하며 확장시 ISO 50~409600의 강력한 고감도 성능을 자랑합니다.





 

실제로 ISO 409600의 고감도를 체험할 수 있었는데요. 어두운 곳에서 감도를 올려도 고감도 저노이즈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소니 카메라는 동영상 기능이 강력하기로 알려져 있죠.

 

소니 풀 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S의 경우 소니의 기술력이 모두 집약된 전문 동영상 기능을 지원합니다.

 

또한 QHD 해상도의 초고화질 영상 촬영까지 가능해 전문 영상 촬영 장비로도 손색이 없는 전문가 렌즈교환식 카메라다.




 

 

풀 마그네슘 합금 바디로 내구성이 강하고, 부피나 무게는 기존 풀프레임 DSLR보다 약 1/2 수준으로 세계에서 가장 작고 가벼운 풀프레임 카메라입니다.

 



 

 

소니 풀 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S는 풀프레임 센서를 최대로 활영하는 다양한 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특히 풀프레임 센서의 픽셀 전체를 사용하는 풀 픽셀 리드아웃 방식을 통해 일반적인 풀프레임 DSLR보다 더 뛰어난 화질을 보여줍니다.

 



 

 

뿐만 아니라 픽셀 비닝(픽셀 정보를 압축해 화질 저하 및 색상 오류 발생 확률이 높음)을 사용하지 않아 각 픽셀의 정보를 압축없이 그대로 전송해 줍니다.

 



 

 

풀 픽셀 리드아웃과 함께 픽셀비닝을 적용하지 않고 동영상 촬영도 가능한데요. 풀 프레임 센서 전체를 사용해 보이는 대로 더 뛰어난 화질로 동영상 녹화가 가능합니다.

 




 

 

소니 풀 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S는 풀프레임 센서를 최대로 활용하는 다양한 동영상 촬영을 지원합니다.

 

A7S로 4K UHD 동영상 촬영시 화각의 손실 없이 본래의 화질 그대로 녹화가 가능합니다.

 



 

 

소니 풀 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S는 전문가용 4K 영상 포맷을 좀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XAVC S 포맷을 지원합니다.

 

모든 프레임을 개별적으로 압축하는 XAVC 포맷과 달리 XAVC S 포맷은 같은 용량의 메모리를 이용해 보다 긴 시간의 4K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다양한 프로페셔널 영상 기능을 지원합니다.

 

픽쳐 프로파일 : 촬영 기본 단계에서 다양한 값을 조절하여 설정하는 기능으로 화질손상의 최소화, 다양한 컬러톤 설정, 다수의 카메라 동시 촬영시 컬러 톤을 하나로 단일화 등 다양한 기능 지원
S-Log2 gamma : 넓은 다이나믹 레인지를 통한 다수의 정보를 레코딩하고 역광 촬영과 같은 상황에서도 명부/암부의 디테일 재현, 일반적인 모드로 촬영된 파일에 비해 후보정시 적은 노이즈, 고화질 효과를 제공
Time code / User bit : 촬영된 화면에 시간을 부여하면서 편집 후보정시 동시에 촬영된 영상을 보다 편리하게 커뮤니케이션 가능
그외에도 120 fps HD 초고속 촬영 등 다양한 프로페서널 기능을 제공

 





소니 풀 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S의 동영상 스펙을 타사와 비교해 보면 A7S의 동영상 성능이 얼마나 좋은지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기존 A7 시리즈 보다 향상된 AF 검출 범위를 통해 어두운 환경에서도 AF 속도와 정확성이 더욱 높은 A7S!





그외에도 기존 A7 시리즈의 Eye AF, 스팟 초점 영역 크기조절, Lock-on AF, Zone AF 등 다양한 AF 기능은 그대로 활용이 가능한 A7S!






A7S는 기존 A7 시리즈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직관적인 버튼과 휠, 인터페이스, EVF Tru-Finder, Tilt LCD, 마그네슘 바디, NFC & WiFi, 멀티프레임, 자동 HDR 등 장점들은 그대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동안 소니 카메라라고 하면 렌즈 종류가 적다는 평가를 많이 받았었는데요.

하지만 소니는 지속적인 렌즈 라인업을 계속 확충하며 지금은 탁월한 성능을 갖춘 풀 프레임 렌즈의 폭 넓은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묘사 성능으로 유명한 전문가용 A-마운트 렌즈뿐만 아니라 E-마운트에서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하도록 새롭게 개발한 FE 풀프레임 렌즈를 통해 강력한 표현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고감도와 4K UHD 전문가급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소니 풀 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S은 다양한 활용 가능성이 있는 카메라입니다.

어두운 곳에서 촬영해야 하는 천체사진이나 야간 헬리캠, 다큐맨터리, 군사용, 공연은 물론 빠르게 움직이는 스포츠까지 다양한 곳에서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소니 풀 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S은 6월말 바디 가격만 250만원대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간단하게 소니 기술의 집약체로 선보이는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S와 새롭게 업그레이드 되어 출시될 예정인 소니 DSLT A77II 런칭 행사 후기를 소개드렸습니다.




15 크로스 포인트를 포함해서 79 AF 포인트와 초고속 12연사를 통해 빠르고 정확한 동체 추적 능력이 가능한 A77II와 초고감도의 ISO 409600 및 4K 촬영 지원, 전문적인 동영상 촬영 기능을 지원하는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신제품 A7S으로 올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소니가 1위로 수성할지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