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삼성 외장 블루레이 ODD! SE-506CB로 마음껏 즐기자!

반응형

 

 

 

 삼성 외장 블루레이 ODD! SE-506CB로 마음껏 즐기자!

 


언제부턴가 눈으로 보는 동영상은 고화질, 귀로 듣는 음악은 고음질, 사진 및 멀티미디어 컨텐츠는 고용량을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 보니 자연스럽게 컴퓨터를 구매할 때 꼭 빼 놓지 않고 구매하던 ODD는 사용빈도가 떨어졌었는데요. 실제로 최근 출시되는 PC나 노트북은 ODD를 기본탑재하지 않고 출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화질 블루레이 영상을 비롯해 다양한 유틸리티, 게임 등 콘텐츠 또한 DVD로 출시되고 있기 때문에 ODD는 아직까지 꼭 필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얇고 가벼운 초 슬림 디자인이 적용되어 휴대성이 좋고, 내구성 및 기능, 활용도가 높은 외장 블루레이 ODD 삼성 SE-506CB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삼성 블루레이 외장 ODD SE-506CB 스펙
제품명 : SE-506CB
크기 : 148 X 145 X 17.6mm
무게 : 288g
인터페이스 : USB 2.0 (USB 3.0 호환가능)
시스템요구사항 : 윈도우 XP, Vista, 7, 8, MAC OS X(10.4.6 이상)
정격전압 : 5V
소비전력 : 1.5A
품질보증기간 : 1년
AS : 시머스전자
출시년월 : 14년 3월

 

삼성 블루레이 외장 ODD SE-506CB는 CD와 DVD 뿐만 아니라 블루레이까지 완벽하게 읽고 쓸 수 있는 제품으로 고화질 블루레이 영화를 보고 싶을 때, 각종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더 큰 용량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싶을 때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제품으로 출시되어 있는데요. 취향이나 내가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 PC 색상에 맞춰서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삼성 외장 블루레이 ODD SE-506CB의 패키지는 mini-USB 케이블, 빠른 설치 가이드, SE-506CB 본체, 유틸리티 CD으로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이 심플한 만큼 평상시 휴대하고 다닐 때도 SE-506CB 본체와 mini-USB 케이블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ODD의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하지만 처음 사용하는 분이라면 설명서를 읽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설명서는 그림과 함께 쉽게 설명되어 있어 쉽게 이해하고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본 제공되는 유틸리티 CD에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설치파일들이 들어 있는데요. 프로그램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Power2Go 7.0, PowerBackup 2.6, PowerProducer 5.5, PowerDVD 10, LabelPrint 2.5, BD/HD Advisor 2.0, Mediashow 6.0, PowerDirector trial Downloader, PhotoDirector trial Downloader, Nero MediaHome Downloader

 





삼성 블루레이 외장 ODD SE-506CB와 노트북 또는 PC와 연결해서 사용하게 되는 Mini USB to USB 케이블도 기본 제공됩니다.





삼성 외장 블루레이 ODD SE-506CB의 크기는 가로(148mm)X세로(145mm)로 아담하고 17.6mm의 슬림한 두께를 자랑합니다.

겉면은 유광으로 되어 있어 깔끔한 느낌을 줍니다.





후면에는 무광으로 전면과 다른 느낌을 줍니다.

각 모서리 부분에는 삼성 외장 블루레이 ODD SE-506CB가 미끌어지지 않도록 고정해주고 흔들림과 충격으로 부터 보호해주는 논슬립 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삼성 블루레이 외장 ODD SE-506CB 한쪽 면에는 Mini USB 케이블을 꽂을 수 있는 포트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반대편에는 CD / DVD / 블루레이를 넣을 수 있습니다.

개폐 방식은 일반 노트북 내장형 ODD와 동일한 버튼을 누르면 튀어나오는 형식의 스프링 개폐방식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삼성 외장 블루레이 ODD SE-506CB의 경우 25GB와 50GB 그리고 100GB 블루레이까지 지원해 고용량 데이터를 보관하거나 백업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외장 ODD 제품은 충격에 약하다는 인식이 강합니다.

하지만 삼성 외장 블루레이 ODD SE-506CB은 진동, 낙하, 전압 테스트 등 총 12가지의 품질 테스트를 거쳐 튼튼한 내구성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삼성 외장 블루레이 ODD SE-506CB를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기존 외장 ODD의 경우 부족한 전원 공급 때문에 Y자 케이블이나 전원 어답터를 별도로 이용했었는데요. SE-506CB의 경우 Mini USB 케이블을 PC나 노트북 등에 연결하면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 필요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눈에 띄는 점은 렌즈가 2개라는 점인데요. 아무래도 DVD와 블루레이 디스크를 읽기 위해 동일한 위치에 2개의 렌즈를 배치시키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2개의 렌즈 사용으로 디스크에 데이터를 읽고 쓸 때 성능은 물론 안정성까지 좋을 것 같네요.





Mini USB 케이블 연결만으로 제가 사용하는 노트북에 삼성 외장 블루레이 ODD SE-506CB가 드라이브로 인식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 연결만으로 언제 어디서나 어느 PC나 노트북에서 사용이 가능해 굉장히 편한 것 같습니다.





Mini USB 케이블 연결 후에는 DVD나 블루레이에 저장된 파일을 읽는 것이 가능합니다.

블루레이 타이틀을 재생하거나 HD 해상도의 영상을 편집해서 블루레이로 내보내고 싶을 경우 기본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데요.





기본 제공되는 소프트웨어 CD를 통해 Cyberlink Media Suite OEM을 비롯해 Nero Media Home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들은 여러번 나눠 설치할 필요없이 한번에 모두 설치되기 때문에 편합니다.





프로그램들은 여러번 나눠 설치할 필요없이 한번에 모두 설치되기 때문에 편합니다.

Cyberlink Media Suite를 설치 후 실행한 화면입니다. 즐겨찾기와 동영상 및 사진 등 미디어 재생과 편집, 제작, 공유 등을 한 곳에서 쉽게 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NERO MediaHOME은 온라인으로 해당 제조사의 홈페이지에 링크되어 다운로드하고 설치가 가능했습니다.

NERO MediaHOME의 경우 장치와 사진, 비디오, 모든사진 및 비디오,음악, 슬라이드쇼, 사진제품 구분되어 선택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 사용이 편리했습니다.

저는 NERO를 타이틀을 생성할 때 많이 사용했었는데요. 무료로 프로그램을 제공해 원하는 사진, 음악, 동영상, 데이터 등을 보관하거나 타이틀을 만들 때 유용할 것 같습니다.





평소 제가 좋아하는 미드! 왕좌의 게임 DVD 타이틀을 삼성 외장 블루레이 ODD SE-506CB를 통해 감상해보았습니다.





평소 너무 좋아하는 미드인데... 제가 노트북과 PC에 ODD가 없어서 보지 못하고 있던 타이틀인데요.
(물론 인터넷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지만 DVD로 꼭 보고 싶었습니다.)





삼성 외장 블루레이 ODD SE-506CB를 통해 평소 보고 싶었던 DVD 타이틀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소음과 진동이 적어 DVD 타이틀을 스피커로 들어도 전혀 거슬림 없이 즐길 수 있었습니다.





PC나 노트북 뿐만 아니라 USB를 외부입력으로 받는 TV나 모니터에 다이렉트로 연결해서 동영상과 사진 그리고 MP3 등 다양한 컨텐츠 재생도 가능합니다.

(단, 블루레이 타이틀은 PC / 노트북에서만 재생 가능하며, AVI, JPEG, MP3 파일은 TV나 모니터에서도 재생이 가능)





삼성 외장 블루레이 ODD SE-506CB은 삼성만의 놀라운 기술력이 적용되어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디스크 상태를 자동으로 감지해 디스크 상태에 따라 재생속도를 자동 설정해 안정적으로 디스크를 재생할 수 있는 SAT(Speed Adjustment Technology)와 기록시 디스크 뒤틀림에 따른 픽업각도 보정을 하는 기록품질 유지기술인 TAC(Tilt Actuator Compensation Technology), 낮은 속도의 동작에서도 최소의 진동과 소음을 구현하는 매카니즘 WBS(Weight Balance System Technology) 마지막으로 미디어 손상 때문에 읽을 수 없는 디스크 표면을 감지해 동적멈춤을 방지하는 Freeze Free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삼성 외장 블루레이 ODD SE-506CB를 소개드렸습니다.

 

최신 트렌드에 맞춘 깔끔한 화이트와 고급스럽고 품격있어 보이는 블랙 2가지 색상으로 선택할 수 있는 삼성 외장 블루레이 ODD SE-506CB는 10만원대 초반으로 오픈마켓을 통해 구매가 가능합니다.

 

삼성의 기술로 Full HD 영상을 선명하고 부드러운 화질로 감상할 수 있고, CD와 DVD는 물론 블루레이까지 굽기와 읽기 가능한 멀티제품이라 굉장히 메리트가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저전력 제품이라 USB 포트 하나로 사용이 가능할 수 있어 울트라북과 더 잘어울리는 제품인데요. 무엇보다 얇고 가벼워 휴대성이 뛰어나다는 것도 장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최근 광학 드라이브 제품 사용량이 줄어들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렇다고 전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아닌데요. 저의 경우 미드나 영화 타이틀을 보거나 그동안 모아 놓은 사진이나 mp3 등 다양한 컨텐츠를 백업용으로 구워 보관하기도 하니까요.

 

집에서 사용하는 PC나 노트북 등 제품에 ODD가 없거나 외부에서 DVD / 블루레이 타이틀을 자주 이용하는 분이라면 개인적으로 삼성 외장 블루레이 ODD SE-506CB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

 

 

 

 

 

본 포스팅은 도시바 삼성스토리지 테크놀러지를 통해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