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빠르고, 강하고, 안전한 삼성 SD카드 / 마이크로 SD카드 사용후기

반응형

 

 

  

빠르고, 강하고, 안전한 삼성 SD카드 / 마이크로 SD카드 사용후기

 


다양한 스마트기기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꼭 필요한 것이 메모리 카드입니다. 특히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사용할 때는 내장메모리의 용량을 서브해주는 용도로 사용하게 되며, 캠코더나 DSLR, 미러리스 카메라에서는 메인 저장장치로 필수적으로 사용하게 되는데요.

 

이렇다보니 좀 더 큰 용량과 빠르고 안전한 SD / 마이크로 SD 메모리카드를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고객의 리즈를 반영해 삼성전자에서는 성능은 높이고 디자인을 개선한 메모리 카드를 선보였는데요. 삼성전자 메모리 카드는 스마트폰, 태블릿에 주로 사용되는 마이크로 SD카드와 디지털 카메라, 캠코더에 주로 사용하는 SD카드 두 가지 제품군으로 출시되어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마이크로SD카드와 SD카드 등 메모리카드 라인업은 성능에 따라 스탠다드(Standard), 에보(EVO), 프로(PRO) 세 가지 라인업으로 구분되는데요. 용량 또한 4~64GB로 다양하게 출시되어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입니다.

 





삼성전자의 메모리는 1993년부터 최고의 성능과 신뢰도로 세계 1위 자리를 지켜오고 있는데요. 22년간 글로벌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하고 있는 것만 봐도 성능을 믿고 구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삼성 SD카드 PRO 제품은 16~64GB 다양한 용량으로 출시되어 있는데요. 우리가 일반저긍로 많이 사용하는 DSLR, 미러리스 등 디지털 카메라나 캠코더, 노트북, PC 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SDXC 규격, UHS-I 인터페이스 CLASS10 속도등급 등으로 굉장히 안정적으로 빠르게 읽고, 쓸 수 있는 메모리카드입니다.





삼성 SD카드 MB-SG64D/KR
타입 : SDXC 메모리카드   
패밀리라인 : PRO   
호환기기 : 디지털 카메라, DSLR, 캠코더, 노트북 PC 등   
크기 : 32x24x2.1   
무게 : Approx. 2g   
인터페이스 : UHS-I, (HS 인터페이스 호환)   
용량 : 64GB, (1GB=1,000,000,000 bytes)
* 일부 용량은 시스템 파일과 관리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으며, 실제 사용 공간은 표기 용량과 다를 수 있습니다.
속도 :
Read - up to 90MB/s with UHS-I interface,
Write - up to 80MB/s with UHS-I interface
* 전송 속도는 삼성 내부 테스트 환경 및 조건 하에서 측정된 수치이며, 사용 기기 및 조건에 따라 전송 속도는 변할 수 있습니다.
* UHS-I 인터 페이스를 지원하지 않는 기기에서는 전송속도가 인터페이스 제한에 의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속도등급 : Grade 1, Class 10
동작전압 : 2.7~3.6V   
저장온도 : -40℃ to 85℃   
작동온도 : -25℃ to 85℃   
내구성 : 10,000 mating cycles 
인증 : FCC, CE, VCCI, NATA
보증 : 10년 제한 보증
* 일부 사용처에 대해 보증을 제한합니다. (차량용 블랙박스, CCTV녹화 전용 등)





SD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종종 자기 및 충격으로 인해 데이터가 손상되어 사용하지 못할 때가 많이 있는데요.

삼성 SD카드는 침수, 내열/내한, 엑스레이, 자기 손상방지, 충격 손상방지 등 다섯 가지의 최첨단 기술이 채용되어 일상 생활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상황에서도 소중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 침수에 의한 손상 방지
- 내열/내한 기능
- 엑스레이에 의한 손상 방지
- 자기에 의한 손상 방지
- 충격에 의한 손상 방지





저는 일본에 여행을 다녀왔다가 촬영했던 수천장의 사진을 날려 버린 적이 있습니다.

당시 잘 사용하던 SD카드가 갑자기 손상되어 발생했던 일인데요. 삼성 SD카드는 -25℃ ~ 85℃의 극한 환경에서도 작동하며, 데이터 보관 시에는 -40℃ ~ 85℃ 온도까지도 견디는 등 내열과 내한에 강한 제품입니다.

뿐만 아니라 공항 엑스레이 검색대 통과시에 일어날 수 있는 데이터 손상까지 막아준다고 하네요.

종종 자기나 충격에 의해 SD카드가 손상되는 경우도 있는데요.최대 15,000 Gauss의 자기장 조건에서도 메모리 카드에 저장된 데이터는 손상되지 않으며 최대 1,500G의 충격을 견디는 등 1.9 톤의 트럭이 지나가는 충격에도 손실을 최소화 한다고 합니다.

삼성전자 SD메모리 카드의 경우 그만큼 외부의 상황이 어떻든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 손상을 최대한 안전하게 보호하는 SD카드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외에도 수심 3M의 바닷물이나 물속에서 최대 24시간을 견딜수 있도록 방수 기능도 기본 적용되어 있습니다.

실수로 SD카드를 물 속에 빠뜨리더라도 사진이나 동영상은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SD카드를 카메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고화질로 한번에 많은 사진을 촬영하다 보니 SD카드의 읽고 쓰는 시간이 중요할 수 밖에 없는데요.

삼성 SD카드는 UHS-I(Ultra-High Speed) 지원으로 초당 최대 90MB의 속도로 분당 660장의 사진을 전송할 수 있으므로 전송 시간이 크게 단축해 줍니다.





이렇게 SD 메모리에서 PC나 노트북으로 옮길 때 전송 속도가 느리다면 답답하겠죠. 하지만 삼성 SD 메모리 카드는 생각보다 안정적이고 빠른 속도로 전송이 가능했습니다.





실제로 속도 테스트를 해보았는데요. 삼성전자 홈페이지 스펙에서 소개한 대로 초당 약 90MB/s의 읽기, 약 78MB/s의 쓰기 속도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삼성 SD카드 PRO 64GB 제품의 경우 약 2000만 화소의 카메라로 사진을 촬영할 경우 약 17650장, MP3는 14990곡, HD 해상도의 동영상은 30P 기준 1110분, 60P 기준 640분 녹화가 가능할 정도로 충분한 용량을 제공하게 됩니다.

이렇게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 등 콘텐츠는 초당 90MB의 속도로 PC나 노트북 등으로 전송이 가능해 전송 시간이 짧아 쾌적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SD카드를 카메라나 캠코더, 노트북 등에서 많이 사용한다면 마이크로 SD 메모리카드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블랙박스 등에서 많이 사용하실 겁니다.

삼성전자에서는 SD카드와 마찬가지로 마이크로 SD 카드 또한 성능에 따라 스탠다드(Standard), 에보(EVO), 프로(PRO) 3가지 라인업으로 구분하고 신제품을 출시했는데요.

라인업에 따라 4GB부터 최대 64GB까지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습니다.





삼성 마이크로SD 카드 MB-MP64D/KR
타입 : microSDXC 메모리카드   
패밀리라인 : EVO   
호환기기 : 휴대폰, 스마트폰, 태블릿 등   
크기 : 15x11x1(mm)   
무게 : Approx. 0.5g   
인터페이스 : UHS-I, (HS 인터페이스 호환) 
용량 : 64GB, (1GB=1,000,000,000 bytes)
* 일부 용량은 시스템 파일과 관리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으며, 실제 사용 공간은 표기 용량과 다를 수 있습니다.
속도 : Up to 48MB/s transfer speed with UHS-I interface
* 전송 속도는 삼성 내부 테스트 환경 및 조건 하에서 측정된 수치이며, 사용 기기 및 조건에 따라 전송 속도는 변할 수 있습니다.
* UHS-I 인터 페이스를 지원하지 않는 기기에서는 전송속도가 인터페이스 제한에 의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쓰기 속도는 전송 속도보다 느립니다.   
속도등급 : Grade 1, Class 10 
동작전압 : 2.7~3.6V   
저장온도 : -40℃ to 85℃   
작동온도 : -25℃ to 85℃   
내구성 : 10,000 mating cycles 
인증 : FCC, CE, VCCI, NATA
보증 : 10년 제한 보증
* 일부 사용처에 대해 보증을 제한합니다. (차량용 블랙박스, CCTV녹화 전용 등)





삼성 마이크로 SD카드 또한 SD카드와 같이 침수, 내열/내한, 엑스레이, 자기 손상방지 등이 가능해 일상 생활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상황에서도 소중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 침수에 의한 손상 방지
- 내열/내한 기능
- 엑스레이에 의한 손상 방지
- 자기에 의한 손상 방지





삼성 마이크로 SD 카드는 -25℃ ~ 85℃의 극한 환경에서도 작동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데이터 보관 시에는 -40℃ ~ 85℃ 온도까지도 견딜수 있다고 하네요.

공항 엑스레이 검사대 등 혹시라도 일어날 수 있는 엑스레이에 의한 손상이나 최대 15,000 Gauss의 자기장 조건에서도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비롯해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의 손상을 막아주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삼성 마이크로 SD 카드 또한 삼성 SD카드와 같이 수심 3M의 바닷물에서 최대 24시간을 견딜수 있도록 설계되어 혹시라도 카메라나 캠코더 등이 침수가 되더라도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는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저는 평소 스마트폰으로 영화나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 등을 자주 다운받아 보곤하는데요.

기존 사용하던 마이크로 SD 카드의 경우 겨우 4GB 밖에 되지 않아 고화질의 영상을 저장해서 보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삼성 마이크로 SD 카드 64GB 제품을 스마트폰과 연결하는 순간 Full HD 해상도 고화질 영상을 본다고 가정하면 약 670분 가량의 영상을 저장해서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HD 해상도 영상의 경우 30P 기준 1110분의 영상의 저장이 가능해 부족한 용량으로 매번 다운받고 보고 지우고 할 필요없이 한번에 넣어서 오랫동안 영상을 즐 길 수 있습니다.
(800만 화소로 촬영한 사진의 경우 최대 37,270장,  HD 해상도 30P 동영상 1,110분, 음원은 14,990곡 저장이 가능)





아무리 용량이 많더라도 전송 속도가 느리다면 불편할 수 밖에 없는데요.

삼성 마이크로SD 카드는 UHS-I(Ultra-High Speed) 지원으로 초당 최대 48MB의 속도로 분당 360장의 사진을 전송할 수 있으므로 전송 시간이 크게 단축되는 효과를 체험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외에도 삼성 마이크로SD 카드는 선명하고 실감나는 Full HD 화질의 동영상도 쉽게 넣어 재생할 수 있어 용량 걱정, 속도 걱정, 데이터 손실 걱정 없이 이용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뿐만 아니라 저는 블랙박스에도 삼성 마이크로SD 카드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아무래도 블랙박스에 사용되는 마이크로 SD카드는 중요한 장면을 녹화하는 용도로 사용하기 때문에 내구성이 중요할 수 밖에 없는데요.

-25℃ ~ 85℃의 내열/내한은 물론 수심 3M의 바닷물에서 최대 24시간도 견디는 제품인 만큼 타 마이크로 SD카드 보다 오랫동안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삼성 SD카드와 마이크로 SD카드에 대해 소개드렸는데요.

 

개인적으로 스탠다드(Standard), 에보(EVO), 프로(PRO) 3가지 라인업으로 성능에 따라 디자인을 구분했다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디자인은 감성적인 느낌이 들고, 용량 표기를 큼지막하게 해 편의성 또한 마음에 듭니다.

 

삼성 메모리 카드는 단순히 디자인만 마음에 드는 것이 아니라 침수, 열, 충격, 엑스레이, 자기장에 의한 데이터 손상방지 등 5 프루프(Proof) 기술을 적용해 안정성은 물론 전송 속도까지 빨라 사용 만족도까지 높은데요.

 

디지털 카메라, 캠코더, PC, 노트북을 비롯해 블랙박스나 스마트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분이라면 이번 기회에 삼성 메모리 카드 제품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