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소니 A7로 담은 사진

2013. 12. 29. 21:00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소니 A7로 담은 사진

 


여러분은 미러리스 카메라를 어떤 용도로 구매하시나요? 평소 DSLR을 사용하면서 서브용도로 미러리스 카메라를 구매하는 분도 계시겠지만 대다수는 멋진 풍경사진과 정물, 인물 사진을 찍기 위해 구매하시는 분들이 대다수일 겁니다.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은 작지만 거대한, 가볍지만 진지한, 심플하지만 화려한! DSLR에 맞먹는 완전체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로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지난 2달간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7을 들고 다니면서 촬영한 풍경/정물/인물 사진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A7R

A7

센서타입

35mm 풀프레임

35mm 풀프레임

화소

3640만

2430만

로우패스필터

없음

있음

감도

ISO 25600

ISO 25600

AF방식

컨트라스트 AF

진보된 듀얼 AF

뷰파인더

EVF 100%

EVF 100%

LCD 사이즈

3인치 92만화소

3인치 92만화소

틸트 LCD

틸트가능

틸트가능

셔터스피드

1/8000

1/8000

연사속도

초당 4연사

초당 5연사

동영상

Full HD 60P/24P

Full HD 60P/24P

WIFI

가능

가능

NFC

가능

가능

크기

126.9mm X 94.4mm X 48.2mm

126.9mm X 94.4mm X 48.2mm

바디무게

407g

416g

배터리성능

EVF : 330

 

EVF : 330

 



 

소니는 세계 이미지 센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으로 35mm 풀프레임 Exmor CMOS 이미지 센서를 새롭게 개발했습니다.

 

새로워진 35mm 풀프레임 Exmor CMOS 이미지 센서는 탁월한 수준의 고감도/저노이즈를 바탕으로 놀라운 초고해상도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소니 A7은 실제 눈으로 보는 것처럼 생생한 디테일과 질감을 실시간 초고속으로 충실하게 살려주는 이미지 처리 엔진 BIONZ X를 탑재하고 있죠.

 

이로 인해 선명하고 자연스러운 디테일과 사실적인 표현, 그리고 풍부한 그라데이션을 간직한 톤의 재현, 보다 적은 노이즈의 깨끗한 화질의 사진과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7은 AF 성능도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기존 위상차 검출 AF와 고속 지능형 AF를 결합해 더욱 향상된 고속 듀얼 AF를 제공하는 'Fast Hybrid AF'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과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NEX-7 과 비교시 35%까지 AF 속도가 향상된 고속 지능형 AF(Fast Intelligent AF)는 새롭게 개발된 공간 피사체 알고리즘을 통해 조금 더 정확한 콘트라스트 검출 AF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실제로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칼자이스 단렌즈 SEL55F18Z와 연결해 사용해 보니 칼자이스 렌즈만의 특유하고 풍부한 색감과 높은 콘트라스트를 표현해 만족할 만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E마운트 풀프레임 단렌즈 SEL55F18Z와 연결하니 최대 개방부터 최고의 묘사력을 발휘해 보다 선명한 정물 묘사력과 아름다운 배경을 만들어 주네요.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은 그냥 손으로 들고 셔터만 눌러도 생생하고 현실적인 사진을 그대로 담을 수 있었는데요.

 

복잡한 카메라 조작을 부담스러워 하는 분이라면 P모드로 두고 촬영해도 정말 멋진 사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수 있습니다.

 



 

얼마전 클럽 공연을 찾은 적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어두운 조명에 화려하고 뜨거운 열기의 공연현장에서 ISO 값을 3200으로 두고 F값을 5.6으로 두고 사진을 담아 보았습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어두운 조명에서도 고감도 저노이즈로 생생한 콘서트 현장을 사진으로 담을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평소 행사를 많이 다니는 저에게 휴대성은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렇다고 화질도 무시할 수 없는데요.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은 126.9mm X 94.4mm X 48.2mm의 아담한 크기에 풀 마그네슘 합금 바디로 내구성이 강하고, 무게는 부담없는 416g으로 세계에서 가장 작고 가벼운 풀프레임 카메라라는 타이틀을 갖고 있습니다.



 

A7의 경우 패턴을 분석해 노이즈 레벨을 최소화하는 영역 구분 노이즈 감소 기술을 탑재하고 있는데요. 그렇다 보니 조도가 낮은 고감도 촬영시에도 매우 효과적으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영역 구분 노이즈 감소 기술은 이미지를 분석해 가장자리, 텍스처 그리고 파란 하늘처럼 균일한 컬러 영역 등 패턴에 따라 영역을 구분하고 각 영역의 특성에 맞춰 노이즈를 최소화하는 기술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보시는 것과 같이 고감도 상황에서 보다 디테일하고 깨끗하고 생생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간단하게 소니 새로운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로 촬영한 사진 후기를 소개드렸습니다.

 

개인적으로는 A7이 출시되기 전부터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었는데요. 기존 제품의 장점은 그대로 계승하고 소니 기술의 집약체로 선보이는 세계 최초의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강력한 성능과 함께 NFC 기능을 탑재해 성능, 휴대성, 공유 능력까지 모두 갖춘 미러리스 카메라의 완전체로 만족스러운 것 같습니다.

 

특히 넓은 해상력과 아름다운 색 표현력, 넓은 화각, 계조, 우월한 심도, 깊은 공간감 표현 등으로 언제 어디서나 높은 퀄리티의 사진을 담을 수 있어 꼭 추천하고 싶은 미러리스 카메라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잇통 엠찬 IT 기기 리뷰/소니 A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