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소니 A7

미러리스 카메라 A7 / A7R 칼자이스 SEL55F18Z와 만나다.

반응형

 

 

 

 

 

 

 

미러리스 카메라 A7 / A7R 칼자이스 SEL55F18Z와 만나다.

 

 

소니가 지난달 출시한 세계최초 35mm 풀프레임 E마운트 미러리스 카메라 A7 / A7R!

 

출시와 함께 국내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A7 / A7R에는 그동안 번들렌즈 밖에 사용할 수 없어 아쉬움이 많이 있었죠. 하지만 소니에서는 E마운트 인물 촬영에 적합한 칼자이즈 단렌즈 SEL55F18Z를 출시하며 렌즈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칼자이스 단렌즈 SEL55F18Z는 지난 12월 13일부터 소니의 온/오프라인 공식 판매점을 통해 판매를 시작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SEL55F18Z의 개봉기와 간단한 사용후기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사진 렌즈 발전의 역사는 칼자이스 없이는 말할 수 없다고 할 만큼 칼자이스의 광학기술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합니다.

 

그 중 최고의 묘사력을 표현하는 조나(Sonnar)는 비대칭 구조를 대표하는 렌즈로 섬세하고 날카로운 묘사력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새롭게 출시된 SEL55F18Z는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E마운트를 위해 설계된 프리미엄 렌즈인데요. 조나(Sonnar)라는 이름의 명성이 담겨져 고화질과 F1.8의 렌즈 밝기를 제공해 모든 조리개 값에서 높은 콘트라스트를 표현해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소니 E마운트 풀프레임 단렌즈 SEL55F18Z의 구성품을 한번 살펴볼까요?

 

구성품은 렌즈 케이스와 꽃모양의 후드, 제품설명서와 제품보증서 / 정품보증서 그리고 SEL55F18Z 렌즈로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SEL55F18Z 렌즈사양
포맷 : 소니 E마운트
명칭 : Sonnar T* FE 55mm F1.8 AZ (SEL55F18Z)
초점거리(APS-C 환산) : 55mm (82.5mm)
렌즈 구성 : 5군 7매 (비구면 렌즈 3매)
조리개 구성 : 9매 원형 조리개
조리개 지원 : F1.8(고정)~F22
최단 촬영 거리 : 0.5m
최대 촬영 비율 : 0.14배
지원화각 : 45도
필터지름 : 49mm
부속 후드 : 화형 바요네트 방식
외형치수 : 직경 64.5 x 길이 70.5mm
무게 : 281g
기타 특징 : 리니어모터, 이너포커싱, 방진방습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E마운트 풀프레임 단렌즈 SEL55F18Z의 모습입니다.

크기는 직경 64.5mm X 길이 70.5mm로 기존 번들렌즈 보다는 심플한 크기를 자랑합니다. 무게도 281g으로 초경량화된 렌즈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기존 단렌즈와 비교한다면 49mm 구경의 작고 가벼운 E마운트 미러리스 전용 고급 렌즈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리니어 모터를 적용해 저소음의 정숙성과 이너 포커싱 방식으로 번들렌즈에서 체험할 수 없었던 빠른 AF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는 무광 금속 외관을 갖추고 있고 초점링까지 금속으로 되어 있어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7과 A7R과 잘 어울릴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E마운트 풀프레임 단렌즈 SEL55F18Z 상단을 보면 칼자이스 T* 코딩인증이 있는 것을 알수 있는데요.
 
T* 코팅 기술은 유리 표면의 반사 감소를 위한 코팅 기술로 렌즈의 표면에 얇은 막을 균일하게 증착해 렌즈 표면에서 빛의 반사를 억제시켜 투과율을 올리는 칼자이스의 기술입니다.
 
T* 코팅의 경우 외부의 빛 뿐만 아니라 렌즈 내면 반사도 억제시키기 때문에 높은 콘트라스트의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역할도 하게 됩니다.
 
칼자이스의 경우 자신들의 기준에 만족 시킬 경우에만 T*라고 인증을 하는 만큼 높은 신뢰성의 증거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는 크게 풀프레임 미러리스와 APS-C 미러리스로 구분됩니다.
 
당연히 렌즈도 FE 렌즈군과 E 렌즈군으로 구분이 되는데요. FE렌즈는 기존 APS-C 미러리스에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해 호환성이 좋습니다.



 
직접 제가 사용하고 있는 A7에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E마운트 풀프레임 단렌즈 SEL55F18Z를 연결해 보았습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조리개 값을 F1.8까지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바로 사진 몇장을 찍어 보았는데요.
 
칼자이스 렌즈만의 특유하고 풍부한 색감과 높은 콘트라스트를 표현해 만족할 만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E마운트 풀프레임 단렌즈 SEL55F18Z는 최대 개방부터 최고의 묘사력을 발휘해 보다 선명한 정물 묘사력과 아름다운 배경을 만들어 냅니다.




뿐만 아니라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7과 칼자이스의 조나(Sonnar) 렌즈의 조합만으로 마치 눈 앞에 있는 듯한 사실적인 질감 표현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간단하게 미러리스 카메라 A7 / A7R의 새로운 풀프레임 단렌즈 칼자이스 SEL55F18Z의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SEL55F18Z은 고급스러운 금속 원통의 외관과 정교한 금속초점링으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휴대성까지 갖춘 표준렌즈로 이너 포커싱 방식과 저소음 리니어모터를 통해 사진과 동영상 촬영시 조용하면서도 빠르고 부드러운 포커싱으로 멋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F1.8 고정 조리개는 개방 화질부터 중앙과 주변까지 높은 묘사력과 콘트라스트 표현을 유지하는 만큼 A7 / A7R 사용자라면 꼭 추천하고 싶은 표준화각 프리미엄 렌즈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