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게임추천]한게임포커의 진화 한강

2013. 9. 12. 09:00




[신작게임추천]한게임포커의 진화 한강



한게임은 다양한 웹보드게임을 선보이면서 많은 분들이 게임을 즐기는 재미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한동안 새로운 게임보다는 기존의 게임 업데이트에 중점을 두었던 한게임에서 7년 만에 웹보드게임 신작 <한강>을 선보여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기존 방식의 포커에 지루함을 느낀 분들이라면 단언컨대 새로운 방식이 포커 한강은 더할 나위 없는 재미를 주는 게임으로 자리 잡는데 큰 시간이 소요되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매해 명절이 되면 빠지지 않고 꼭 등장하는 추석특집영화들을 보면 만화를 원작으로 한 영화 타짜라던가 홍콩영화의 한창 정점이었던 도신이나 정전자 등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매번 영화를 볼 때 마다 영화의 주인공이 나라면 어떠했을까 상상을 하고는 했는데요, 올해 추석에는 특선 영화 주인공이 되는 걸 상상만 하기보다 한게임 한강을 즐기는 영화속 주인공이 되는 기분을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신작게임추천 한강을 즐기는 룰은 간단합니다. 총 카드 5장을 가지고 족보로  승패를 결정하게 됩니다. 먼저 카드 2장을 받고 한 장을 오픈한 다음 5번째 카드까지 카드를 받고 배팅을 선택하게 됩니다. 다섯 번째 카드까지 받은 뒤 배팅 한 다음 소유하고 있는 카드 5장 중 한 장의 카드에 대한 교환의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카드에 대한 선택을 한 뒤 족보에 따라 승패를 결정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포커를 기반으로 두고 하이로우가 절묘하게 매칭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좀 더 빠를 실 듯 합니다.





신작게임추천 한강은 랜덤경기장을 통해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현재 공개된 게임 방식은 초이스룰으로 3장을 받은 뒤 선택한 1장을 버리고 시작하는 방식입니다. 자동으로 배팅 할 룰을 선택하고 시드머니를 설정해 입장하기 버튼을 누르면 랜덤하게 방을 배정 받아 입장이 가능합니다.





신작게임추천 한강은 총 5명이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최소 4명 이상 인원이 되면 플레이 진행이 가능하며 집중모드가 있어 화려한 아바타로 인해 눈을 피로하게 만들었던 화면을 노멀하게 즐길 수 있는 점도 특징입니다. 다른 플레이어의 아바타가 궁금하다면 집중모드 OFF 버튼을 선택하면 서로 개성이 담겨 있는 아바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한강 플레이가 시작되면 먼저 3장의 카드를 받아 버릴 카드 1장을 선택하게 됩니다. 이때 마우스를 이용할 수도 있고, 키패드 숫자를 선택해 진행도 가능합니다.





버릴 카드를 설정하고 보여줄 카드를 선택하면 이후 배팅룰에 따라 자동으로 배팅이 진행됩니다. 함께 진행하는 플레이어들과 기본적인 배팅이 끝나고 나면 이후 카드에 따라 개별적인 배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기존 포커가 7장의 카드를 가지고 족보를 완성한다면 한강은 다섯 장의 카드를 가지고 진행한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또한 5장의 카드를 모두 받은 뒤 교환할 카드를 선택할 수 있고, 교환(커트)를 선택하면 해당하는 카드의 교환이 가능하며, 가지고 있는 카드의 교환을 원하지 않는다면 패스(스테이)버튼을 선택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한강의 재미는 마지막까지 선택을 하고 결정 해야 하는 부분에 있어 여느 포커와는 다르다는 점입니다. 하이/로우/스윙의 선택을 하게 되는 부분에서 족보를 가지고 상대방의 패를 예상하면서 결정 해야 하기 때문에 더욱 흥미진진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기존 족보를 따져 높을 수록 유리한 족보를 이용하고 싶다면 하이를. 하이와 는 반대로 가지고 있는 카드가 족보를 따졌을 때 낮거나 숫자가 낮다고 생각하면 로우를. 하이와 로우 모두 높은 족보로 승부가 가능하다고 생각되면 스윙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이와 로우 그리고 스윙 중 끝까지 진행한 플레이어들과 가지고 있는 카드를 오픈 하고 선택한 하이/로우에 따라 결과의 영향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획득하는 골드 역시 달라지게 됩니다. 기존 포커에서는 승리한 한 사람만에게 상금을 주는 방식에서 탈피 많은 플레이어들의 재미를 더해주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기존 카드게임 하면 여성모델의 과다한 노출을 보여주는 화보를 촬영하거나 사행성을 조장하는 분위기로 많은 분들에게 부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한강의 경우에는 건전하게 즐길 수 있는 바탕이 마련되어 있어 많은 분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게임이 아닐까 합니다.  또 하나 빼놓을 수 없는 자동으로 게임방을 나가게 하는 기능이랍니다. 아무래도 입장한 방에서 지속적으로 게임을 하다 보면 꼭 한 두명씩 보유 금액이 적은 유저들과 게임을 즐기게 되는 부분이 있어 고액 배팅 유저의 경우 여러 부분에서 손해를 입게 된답니다. 한강은 이런 부분까지 감안 한번 시작한 뒤 50판을 진행하면 자동으로 튕겨져 나가기 때문에 게임을 즐기는 재미가 더욱 쏠쏠하답니다.





한게임 한강을 즐길 분이라면 놓칠 수 없는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해피빈과 한강이 함께하는 기부 캠페인이 오는 10월 30일까지 진행 중이랍니다. 한정 판매하는 아바타 판매의 수익금을 나눔 단체에 기부되는 기부캠페인입니다. 한게임 한강도 재미있게 즐기고 기부에 도움이 되는 일도 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의 일이 아닐까 합니다. 기간이 반도 지나지 않았는데 60%이상의 한정 아바타가 판매되었다고 하니 구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살짝 서둘러야 할 것 같습니다.


올해 추석연휴 혼자만의 즐거운 시간을 가지게 할 게임이 어떤게 있을까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한게임 한강과 함께 즐거운 웹보드게임의 세계로 빠져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꾸리히메 PC게임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