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

LOL 보다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도타2 민첩 영웅 드로우레인져

반응형





LOL 보다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도타2 민첩 영웅 드로우레인져 



캐릭터를 육성하고 가볍게 즐기는 온라인게임의 시대를 지나 이젠 AOS게임 전성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 같습니다. 그중 AOS게임의 큰 뼈대라고 할 수 있는 리그오브레전드는 서버 불안과 서버 다운이 자주 일어나 실시간 검색어를 통해 롤 관련 검색어들을 심심하지 않게 볼 수 있기도 합니다. 리그오브레전드보다 안정적이면서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AOS게임을 찾는다면 도타2가 제격이 아닐까 합니다.





AOS게임 도타2를 아직 접해보지 못한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도타2에 대한 설명을 드린다면, 5 :5 대결 모드로 진행하는 게임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때 선택하는 영웅의 숫자는 역활과 능력에 따라 구분이 가능하며 100여 종이 넘는 영웅을 선택할 수 있어 각 영웅마다 가지고 있는 특성을 파악해 같은 세력과 함께 팀을 잘 이끌어 나가는 부분이 게임의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도타2 수많은 영웅 중 근래 들어 가장 자주 플레이하고 있는 영웅은 민첩 영웅인 드로우레인져입니다. 후반부 골드를 많이 획득 했을 경우 유용한 캐리 영웅으로 스킬 사용도 좋지만 평타 위주의 공격에서 강점을 보이고 있으며 원거리 공격을 하는 딜러 역활의 영웅입니다. 사용하는 스킬이 강점이기 보다  아군과의 조합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영웅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도타2 민첩 영웅 드로우레인져는 높은 민첩 덕분에 공격력과 공격 속도에서 탁월한 성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에 반해 낮은 체력과 생존력이 약하기 때문에 초반 플레이가 어렵다는 점이 단점으로 꼽히기도 합니다. 실제 레벨업을 진행하면서 스킬 부분에서도 직접적인 공격 스킬이 아닌 유지 스킬이 반이기 때문에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영웅이기도 합니다.





드로우레인져의 초반 스킬은 얼음 화살과 침묵입니다. 얼음 화살의 경우 적의 이동 속도를 늦추는 빙결 효과를 추가해 영웅에게는 1.5초 동안 크립에게는 7초 동안 유지가 가능합니다. 얼음화살 스킬의 경우 고유 공격이 변형된 스킬이기 때문에 다른 고유 공격의 변형치와 중첩되지 않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번째 사용하는 스킬은 침묵입니다. 지정 범위 내의 모든 적 유닛이 주문을 쓰지 못하게 만드는 스킬입니다. 광역 침묵 6초가 별거냐고 하실 지 모르지만 실제 전투를 진행하다 보면 전투의 흐름을 반전 시킬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기 때문에 적절하게 사용해주는 요령이 필요합니다. 





드로우레인져는 평타가 여느 영웅보다 높은 편이어서 치고 빠지는 움직임이 중요한 영웅입니다. 체력이 상대적으로 약하기 때문에 아이템을 구입해 체력을 보완해 주는 부분도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눈 깜짝할 사이에 사망하게 되는 경우가 다반사 입니다.





드로우레인져는 직접적인 공격 스킬보다 버프형 스킬이 강화된 영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스킬인 명중의 오라는 드로우레인저의 민첩 수치에 따라 범위 내 안군 원거리 영웅의 물리 공경력을 상승하게 합니다. 크립에게도 효과가 적용되지만 적용 범위가 좁은 것이 특징입니다.






마지막 드로우레인저가 11레벨이 되면 배울 수 있는 명상수 스킬은 민첩성을 향상 시켜 명중률과 전투 효율을 상승 시켜주는 스킬 입니다. 375의 범위 내에 적 영웅이 있으면 두 배 보너스 효과가 사라지지만 드로우레인저의 강력한 스킬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팀전으로 진행되는 도타2에서 드로우레인져는 초반 약한 체력으로 인해 크립이나 팀원들에게 의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보자라면 막강 공격 스킬이 없기 때문에 조금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영웅이기도 합니다. 





드로우레인져는 전투가 진행되는 동안 한 곳에 머물러 공격을 하기 보다는 무빙샷으로 적진에 타격을 주는 방법으로 전투를 진행하는 방법이 안정적입니다. 레벨이 올라가면서 체력적인 부분과 민첩 부분을 높여주기 위한 아이템 파밍도 필요합니다. 초반을 잘 견디고 중반을 넘어서면서 아이템 파밍이 하나 둘 되면 드로우레인져의 평타 한방에 상대방 크립의 피가 쭉쭉 빠지는 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도타2는 한국어 음성으로 한참 작업 중에 있습니다. 조만간 한국어로 완성된 도타2를 만날 수 있는데요, 이와 더불어 풍성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고 있습니다.


도타2 창작마당 공모전의 경우 3D 모델링에 관심 있는 내/외국인이 참여해 한국적인 소재를 이용하여 도타2와  어우러질 수 있는 범위 내에 도타2 영웅 세트 아이템 3D 모델링에 도전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실제 도타2 창작마당은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콘텐츠를 올리고 관리할 수 있는 커뮤니티로 우수작품이 실제 게임에 반영되어 아이템 판매 수익을 나누어 가질 수 있는 큰 혜택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풍성한 이벤트와 즐길거리가 많은 AOS게임 도타2. 아직 즐겨보지 못한 분이 계시다면 지금 도타2 홈페이지를 방문 짜릿한 즐거움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