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LTE 어디까지 가봤니? 서울 지하철 7호선 LTE 속도측정

2013. 6. 8. 16:00

 

 

 

SK텔레콤 LTE 어디까지 가봤니? 서울 지하철 7호선 LTE 속도측정

 

 

제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지하철 노선이라고 하면 7호선을 빼 놓고 얘기할 수 없습니다.

 

작년 10월 지하철 7호선 부평 연장 구간까지 개통되면서 인천 서북부권 시민과 경기도 부천, 광명 시민의 서울 도심 접근성이 크게 향상되었는데요. 많은 분들이 지하철에서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이나 동영상, 게임, 음악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SK텔레콤 LTE 어디까지 가봤니?"라는 주제로 서울 지하철 7호선 부평구청~장암 노선의 LTE 속도를 측정해보았습니다.

 

서울 지하철 7호선 SK텔레콤 LTE 속도측정은 삼성전자의 갤럭시S4에 속도측정 어플 벤치비를 설치하고 실행해 LTE 속도를 측정했으며, 대략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약 2시간 남짓 7호선을 직접 타고 이동하며 측정한 값입니다.

 

그리고 7호선 전구간을 측정하면 좋았겠지만, 속도측정 후 역명과 속도를 메모하고, 측정 중간에 중요한 통화까지 해야 해서 전역이 아닌 주요 역을 위주로 속도를 측정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지하철 7호선은 장암, 도봉산, 수락산, 마들, 노원, 중계, 하계, 공릉, 태릉입구, 먹골, 중화, 상봉, 면목, 사가정, 용마산, 중곡, 군자, 어린이대공원, 건대입구, 뚝섬유원지, 청담, 강남구청, 학동, 논현, 반포, 고속터미널, 내방, 총신대입구(이수), 남성, 숭실대입구, 상도, 장승배기, 신대방삼거리, 보라매, 신풍, 대림, 남구로, 가산디지털단지, 철산, 광명사거리, 천왕, 온수, 까치울, 부천종합운동장, 춘의, 신중동, 부천시청, 상동, 삼산체육관, 굴포천, 부평구청으로 인천 서북부와 부천, 광명, 서울 강남지역과 강북지역까지 교통을 책임지는 시민의 발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부평구청역에서 측정한 SK텔레콤 LTE 속도는 다운로드 기준 50.3 Mbps, 업로드 20.2 Mbps로 안정적이고 빠른 속도를 보여줍니다.

 



 

부평구청역에서 출발하는 열차는 한번 놓치면 짧게는 10분 내외에서 길게는 20분 내외까지 기다려야 하는데요. 장암행 열차를 기다리면서 다시 한번 LTE 속도를 측정해 보았습니다.





 

 

LTE 속도측정을 위해 부평구청에서 7호선을 타고 약 1시간만에 고속터미널 역에 도착했습니다. 고속터미널 역에 진입하면서 LTE 속도를 측정해보았습니다.

 


 


 

 

부평구청에서 출발해 약 2시간 가량 지하철 7호선을 타고 오니 종착역인 장암역에 도착했습니다.

 


 

 

잠깐 다음열차를 기다리면서 장암역사를 한번 둘러 보았습니다. 경기도 의정부시 장암동 주변은 서울의 느낌과 다소 다른 풍경을 볼 수 있었는데요.

 


 

 

장암역에서 속도를 측정해 보니 다운로드 기준 45.9 Mbps, 업로드 13.5 Mbps로 안정적이고 빠른 속도를 보여주었습니다.

 

 

서울 지하철 7호선 부평구청~장암까지 SK텔레콤 LTE 속도측정 결과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약 2시간동안 이동하면서 LTE가 끊기는 현상이나 급격하게 다운로드 속도가 떨어지는 현상 또한 체험할 수 없었습니다. 

 

이제 부평구청~장암을 오고가는 서울 지하철 7호선 이동 중에도 빠르고 안정적인 데이터를 자랑하는 SK텔레콤 LTE를 이용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잇통 엠찬 IT 정보/기타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