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소니 HMD HMZ-T2

[소니 HMD] 태블릿 게임! 소니 HMD HMZ-T2로 즐기자!

반응형

 

 

 

[소니 HMD] 태블릿 게임! 소니 HMD HMZ-T2로 즐기자!

 

최근 지하철이나 버스와 같은 대중교통이나 학교나 사무실과 같은 곳에서 태블릿으로 동영상을 보거나 인터넷을 이용하는 분들을 많이 본 것 같습니다.

 

저도 대중교통을 이용해 출퇴근 할 때 태블릿으로 신문기사를 보거나 게임을 자주 즐기곤 했었는데요.

 

태블릿으로 영화나 게임을 즐기다 보면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7인치나 10인치 화면에서 즐기기엔 작은 화면이 아쉬움으로 남지만 소니 HMD HMZ-T2만 있으면 답답한 화면으로 인한 아쉬움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소니 HMD HMZ-T2은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HDMI로 영상이나 컨텐츠를 입력받아 750인치 초대형 스크린으로 보는 듯한 느낌과 몰입감을 주고, 생생한 현장감, 뮤직, 게임, 시네마 등 모드를 제공, 렌즈 거리조절, 3D효과, 눈의 피로는 최소화! 타 기기와의 호환성은 극대화한 제품입니다.

 

무엇보다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나 또한 남에게 방해를 받지 않아 나만의 공간에서 게임을 즐긴다는 것만으로도 굉장히 매력적인 제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태블릿에 소니 HMD HMZ-T2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태블릿이 HDMI를 지원해야 합니다.

 

HDMI는 고선명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 (High Definition Multimedia Interface) 약자로 비압축 방식을 통해 비디오/오디오 인터페이스 규격으로 AV기기, 모니터, 디지털 텔레비전등의 장치들 사이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데요.

 

저는 아이패드, 아이패드 미니, 킨들 파이어 HD를 비롯해 코원의 Q7과 팬텀7 등 다양한 태블릿제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중 킨들 파이어 HD와 코원 Q7, 팬텀7이 HDMI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니 HMD HMZ-T2에 킨들 파이어 HD와 코원 Q7 태블릿을 연결해 사용해본 게임후기를 작성해볼까 합니다.

 

 

 

 

코원 Q7은 학습용 태블릿 제품으로 다양한 어학 컨텐츠들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Q7은 구글의 정품인증을 받지 않아 안드로이드 마켓인 플레이 스토어가 기본 설치되어 있지 않아 항상 아쉬움이 많이 있었는데요.

 

 

 

 

최근 네이버와 카카오톡이 마켓 시장에 뛰어들어 안드로이드 마켓인 플레이 스토어없이 코원 Q7에 게임을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HDMI는 가로 14mm*세로 4mm의 표준 HDMI와 11mm*3mm의 Mini HDMI, 6mm*2.5mm의 Micro HDMI로 구분되는데 소니 HMD HMZ-T2는 표준 HDMI 케이블만을 구성품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HDMI를 지원하는 태블릿은 표준 HDMI  규격이 아닌 6mm*2.5mm의 Micro HDMI 케이블을 통해 연결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코원샵에서 코원Q7에 맞는 HDMI 케이블을 별도로 구매해 소니 HMD HMZ-T2와 연결해 보았습니다.

 

 

 

 

 

그럼 한번 태블릿으로 게임을 즐겨볼까요?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고 HDMI 케이블을 소니 HMD HMZ-T2의 프로세서 유닛에 연결합니다.

 

 

 

 

그리고 마이크로 HDMI 케이블을 코원 Q7에 연결합니다.

 

 

 

 

그리고 프로세서 유닛과 소니 HMD HMZ-T2 본체를 연결해줍니다. HMD 케이블을 프로세스 유닛 전면 HMD OUT 부분에 꽂기만 하면 됩니다.

 

 

 

 

소니 HMD HMZ-T2의 아랫면 우측에 전원 버튼을 눌러 전원을 켜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소니 HMD HMZ-T2의 전원을 켜면 프로세서 유닛에는 녹색불이 들어오고 소니 HMD HMZ-T2는 은은하게 블루동작 램프가 비치게 됩니다.

 

 

 

 

코원 Q7의 경우 안드로이드OS가 탑재되어 있는데, 설정 > 출력설정에서 HDMI 출력을 활성화 하고 해상도를 설정하면 바로 소니 HMD HMZ-T2를 통해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상도는 HD와 Full HD 화질로 선택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원을 켜면 두개의 OLED 패널을 통해 화면이 보입니다. 이 때 머리에 쓰고, 위와 뒤쪽 고정 끈을 조이면 사용할 준비 끝!

 

 

 

 

단, 렌즈 각도 조절계를 통해 사람마다 시야의 위치와 다른 각도를 개별적으로 조절해서 사용하시면 좀 더 선명한 3D 효과를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마켓을 통해 다운받은 게임을 코원 Q7를 통해 즐겨보았습니다.

 

 

 

 

화려한 퍼포먼스가 있는 게임은 아니었지만 태블릿 화면을 보고 게임을 즐기는 것과 HMD HMZ-T2 착용하고 즐기는 체감 느낌은 확실히 다른 것 같네요.

 

 

 

 

그리고 저는 아마존의 대표 태블릿 킨들 파이어 HD를 해외 대행배송으로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킨들 파이어 HD도  HDMI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집의 편안한 의자에 앉아 편하게 등을 기대고 레이싱 게임을 즐겨보았는데 마치 내가 차에 앉아 운전을 하는 듯한 느낌을 받으며 게임을 할 수 있었네요.

 

소니 HMD의 두개의 OLED 패널을 통해 노트북이나 PC 모니터로 볼 때 보다 더 선명하고 몰입이 잘되었습니다. 거기다 5.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해 외부 소음은 적고 생생한 현장감까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작은 7인치 화면에서 게임을 즐기는 것보다 소니 HMD HMZ-T2를 통해 750인치의 초대형 스크린을 보며 게임을 즐긴다면 더 좋겠죠?

 

마치 내가 게임속에 들어와 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소니 HMD HMZ-T2만 있으면 HDMI를 지원하는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생생한 현장감과 몰입감 그리고 박진감 있고 입체적인 영상과 사운드를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