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디지털펜 601] 하이브리드형 디지털펜 펜제너레이션스 ADP-601

반응형

 

 

 

[디지털펜 601] 하이브리드형 디지털펜 펜제너레이션스 ADP-601

 

최근 터치가 적용된 스마트폰과 태블릿PC가 보급됨에 따라 자연스럽게 터치펜의 수요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태블릿PC를 업무용으로 구매하시는 분들의 경우 터치펜을 필수품으로 사용하고 있지만 막상 터치펜을 구매해 사용하면 마음대로 써지지도 않고 불편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정교하고 섬세한 필감을 느낄 수 없어 직접 필기하는 방식 보다는 타이핑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볼펜과 동일하게 직접 노트나 종이에 글을 쓰는 동시에 작성한 아날로그의 글씨를 디지털화 해서 저장하는 입력 장치 디지털펜 펜제너레이션스 ADP-601입니다.


 

펜제너레이션스 디지털펜 ADP-601의 제품 패키지 모습입니다. 심플한 느낌을 주는 제품 패키지 전면에는 ADP-601의 디자인을 직접 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후면에는 제품의 사양과 내용 구성품, 시스템 요구사항을 비롯해 제품의 특징에 대한 부분이 간략하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펜제너레이션스 디지털펜 ADP-601은 디지털펜 본체와 Starter Note, 블루투스 동글, 디지털 펜 캡, 잉크리필, 잉크리필 교체틀, 제품 사용설명서, 마이크로 USB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tarter Note에는 도트패턴이 인쇄되어 있는데, 0.3mm 간격으로 페이지와 입력 위치의 정확한 정보를 펜에 전달해줍니다. 노트 뿐만 아니라 필름, 플라스틱, 유리 등 다양한 재질 위에 닷패턴이 인쇄되어 있다면 다양하게 활용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펜 패드의 모습입니다. 펜제너레이션스에서 타블렛의 느낌 및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패드로 ADP-601에 잉크 펜이 아닌 플라스틱 심을 넣어 사용하면 활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156 X 15.5 X 15.5mm의 크기, 25g의 무게로 일반 두꺼운 유성펜과 거의 흡사한 디자인입니다. 펜의 내부에는 리품폴리머 배터리와 1MB의 메모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팬부분은 캡으로 보호되어 있는데, 사용시에는 캡을 벗기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상단부에는 전원을 켤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블루투스 동글이 PC에 연결되어 있다면 동시에 페어링도 함께 진행됩니다.


 

충전은 위와 같이 구성품으로 들어있는 마이크로 USB 케이블을 연결하면 붉은색의 LED가 켜지면서 충전이 진행됩니다.

케이블을 연결하면 2시간 이내에 충전이 가능하고 연속 사용시 7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이크로 USB의 경우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스마트폰 충전단자와 같기 때문에 어느 곳에서나 충전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펜제너레이션스 디지털펜 ADP-601를 사용해봐야 겠죠? ADP-601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전용 블루투스 동글과 StarterNote(패턴 노트) 그리고 디지털펜 ADP-601만 있으면 사용할 수 있는데요.


 

동글을 PC에 연결하고 디지털펜 ADP-601의 전원을 켜면 위와 같이 자동으로 페어링이 됩니다.


 

그리고 사용준비 전 반드시 펜제너레이션스 홈페이지(http://www.pengenerations.com/)에서 전용 소프트웨어를 PC에 다운받아 설치를 해야 합니다.


 

펜제너레이션스 홈페이지의 DOWNLOAD 메뉴를 통해 "PenHub Install"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OS의 경우 윈도우 XP with SP3, 윈도우 Vista, 윈도우 7을 비롯해 최근 출시한 윈도우 8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모두 설치를 완료하면 안정적인 설치 완료를 위해 재부팅까지 하면 설치가 끝납니다.



PenHub 프로그램 모습입니다. 'Book', 'OneNote', 'Mouse', 'Digitizer' 총 4가지의 메뉴 구성, 그리고 배터리 잔량과 페어링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에서는 내 PC의 시스템 정보와 펜 정보 그리고 마우스/디지타이저 정보를 비롯해 필압 보정 등 기타 설정이 가능합니다.



 

Starter Note에 간단하게 필기를 해보았습니다. PC화면에 내가 작성하고 있는 똑같은 노트 화면이 출력됩니다. 필기를 하면서 느낀 점이 있다면 섬세하고 세밀한 그리고 정확한 인식률이 놀랍습니다.

일반 펜에 비해 다소 두껍긴 하지만 펜제너레이션스 디지털펜 ADP-601의 그립감도 크게 나쁘지 않습니다.


 

신기한게 있다면 Starter Note 1페이지에 글을 쓰면 PC의 PenHub 프로그램 화면에도 1페이지에 글이 그대로 표시됩니다. 만약 Starter Note 3페이지에 제가 글을 쓴다면 어떻게 될까요? 당연히 PC의 PenHub 프로그램에도 3페이지에 글이 작성됩니다.



 

Starter Note에 그림을 하나 그려보았습니다.


이렇게 그린 그림은 PenHub 프로그램을 통해 에버노트로 보내기가 가능합니다. 에버 노트의 경우 iOS의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안드로이드의 태블릿PC와 스마트폰, 웹 환경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어 편하네요.

펜제너레이션스 디지털펜 ADP-601로 그린 그림을 에버노트에 보내니 스마트폰과 태블릿PC, 웹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으니 굉장히 편한 것 같습니다. 이런게 바로 진정한 N스크린이라고 할 수 있겠죠?

펜제너레이션스 디지털펜 ADP-601은 전용프로그램인 PenHub와 함께 호환프로그램 DOTnote, 포토샵, OneNote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enHub는 노트 단위 관리와 간편한 편집이 가능한 반면, DOTnote는 필기 내용의 재생 및 녹음이 특화된 프로그램입니다. 그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직접 입력하고 편집도 가능합니다.



 

Starter Note 마지막 페이지에는 위와 같이 PEN PAD가 있습니다. PEN PAD는 마치 타블렛을 사용하는 듯한 효과를 체험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펜제너레이션스 디지털펜 ADP-601 전용 애플리케이션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전용 앱을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는데요. 앱을 설치하고 터치팬을 켜면 폰과 디지털펜 ADP-601이 연결됩니다.

Starter Note에 그림을 그리면 스마트폰에도 똑같이 화면이 공유됩니다.


저의 경우 전자일기를 쓸 때나 프로그램 알고리즘, 또는 아이디어 스케치 등을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것 같은데요.

다양한 활용성! 풍부한 사용 프로그램 연동 그리고 PC나 스마트폰, 태블릿PC에 실시간으로 연동해 사용하거나 전송할 수 있고, SNS나 메일, 클라우드로 공유가 가능한 펜제너레이션스 디지털펜 ADP-601! 강력 추천하고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