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소니 HMD HMZ-T2

[소니 HMD] 노트북, 모니터, 코원 PMP에 소니 HMD HMZ-T2 연결하고 활용해보자!

반응형

 

 

[소니 HMD] 노트북, 모니터, 코원 PMP에 소니 HMD HMZ-T2 연결하고 활용해보자!

 

요즘 집의 가전제품들을 둘러보면 HDMI를 지원하는 제품들이 많이 있을 겁니다. 저의 경우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과 모니터, TV, 심지어는 노트북과 PMP까지 HDMI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HDMI는 고선명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 (High Definition Multimedia Interface) 약자로 비압축 방식을 통해 비디오/오디오 인터페이스 규격으로 AV기기, 모니터, 디지털 텔레비전등의 장치들 사이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데요.


 

소니 HMD HMZ-T2도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HDMI로 영상이나 컨텐츠를 입력받아 750인치 초대형 스크린으로 보는 듯한 느낌과 몰입감을 주고, 생생한 현장감, 뮤직, 게임, 시네마 등 모드를 제공, 렌즈 거리조절, 3D효과, 눈의 피로는 최소화 하고 타 기기와의 호환성은 극대화해 나만의 개인용 극장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소니 HMD HMZ-T2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프로세서 유닛과 소니 HMD HMZ-T2 본체가 먼저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소니 HMD HMZ-T2는 스마트폰과 X박스, PSP 등과 같은 게임기 그리고 노트북, PC, TV, PMP 등과 같이 HDMI 단자를 갖추고만 있다면 시청이 가능합니다.


 

HDMI를 이용하는 이유는 선명한 고화질 영상을 보기 위함인데요.

HDMI는 가로 14mm*세로 4mm의 표준 HDMI와 11mm*3mm의 Mini HDMI, 6mm*2.5mm의 Micro HDMI로 구분되는데, 소니 HMD HMZ-T2는 표준 HDMI 케이블만을 구성품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나머지 규격의 HDMI 케이블은 별도 구매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이나 모니터, TV를 비롯해 PSP나 PMP와 같은 디바이스에 HDMI 케이블을 연결하고 반대쪽 HDMI 케이블을 소니 HMD HMZ-T2의 프로세서 유닛에 연결하면 됩니다. 단순히 케이블만 연결하면 사용할 준비는 끝나게 됩니다.


 

소니 HMD HMZ-T2의 아랫면 우측에 전원 버튼을 눌러 전원을 켜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좌측 아랫면에는 볼륨 조절 버튼과 왼쪽 렌즈를 조절할 수 있는 스위치가 있고, 우측 아랫면에는 오른쪽 렌즈를 조절 할 수 있는 스위치와 함께 메뉴/조작이 가능해 내 눈에 맞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소니 HMD HMZ-T2의 2개의 렌즈는 고해상도 HD OLED 패널이 적용되어 해상도가 낮은 영상도 선명하고 깨끗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소니 HMD HMZ-T2는 1280X720 고해상도를 지원하고 오른쪽과 왼쪽눈에 맞춰 밝은 화면과 강력한 콘트라스트를 표현해 줍니다. 뿐만 아니라 Side By Side 방식의 3D 영상과 Over-under 방식의 3D 영상의 3D 효과를 완벽하게 재현해 주기 때문에 3D효과를 가장 이상적으로 표현해 주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집에서 사용하는 노트북에 HDMI를 지원하는 포트가 있다면 소니 HMD HMZ-T2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영화만 보는게 아니라 고화질 게임까지도 작은 노트북 화면에서 벗어나 소니 HMD HMZ-T2를 통해 실감나게 할 수 있습니다.

최근 가정집에는 IPTV를 설치하고 계신 분들이나 스마트TV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IPTV의 셋탑박스나 스마트TV에도 최근에는 HDMI를 지원하고 있어 소니 HMD HMZ-T2와 연결해 넓고 쾌적하게 선명한 영상을 시청할 수도 있습니다.


 

휴대용 디바이스 기기에도 최근에는 HDMI를 지원하는 모델이 많죠. 대표적으로 MP3나 PMP 그리고 스마트폰과 태블릿PC까지도 HDMI를 지원하는 제품이 많이 있는데요.


 

스마트폰이나 PMP 등 디바이스에 지원하는 HDMI 케이블만 있다면 소니 HMD HMZ-T2와 연결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코원의 PMP T5와 학습용 태블릿 Q7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 두제품 모두 HDMI를 지원해 소니 HMD HMZ-T2에 연결해보았습니다.


 

코원에서 출시하는 멀티미디어를 지원하는 MP3, PMP, 태블릿은 마이크로 HDMI 케이블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소니 HMD HMZ-T2에 연결해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마이크로 HDMI 케이블은 기본 제공해 주지 않기 때문에 별도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먼저 코원 PMP T5에 마이크로 HDMI를 연결하고, 반대편은 소니 HMD HMZ-T2 프로세서 유닛 INPUT에 연결을 합니다.

그리고 T5의 TV Out 버튼을 누르면 코원T5의 화면이 소니 HMD HMZ-T2를 통해 출력되게 됩니다.


 

코원 T5의 경우 학습용 컨텐츠와 영상을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인데요. PMP를 통해 학습을 집중적으로 하는 분이라면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나 또한 남에게 방해를 받지 않으며 나만의 공간에서 학습이 가능한 소니 HMD HMZ-T2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코원 학습용 태블릿 제품인 Q7의 경우도 마이크로 HDMI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T5와 똑같은 방법으로 Q7에 먼저 마이크로 HDMI를 연결하고 반대편 HDMI 케이블을 프로세서 유닛에 연결하면 사용할 준비가 끝납니다.


 

Q7의 경우 안드로이드OS가 탑재되어 있는데, 설정 > 출력설정에서 HDMI 출력을 활성화 하고 해상도를 설정하면 바로 소니 HMD HMZ-T2를 통해 사용이 가능합니다.

HDMI 기능이 있는 안드로이드 제품은 똑같은 방법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코원 Q7도 T5와 같이 학습용으로 최적화되어 있는 제품답게 다양한 사전과 어학 컨텐츠를 탑재하고 있는데요. 소니 HMD HMZ-T2와 함께 사용한다면 누구의 방해도 받지 않고 나만의 학습을 집중해서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작은 5인치나 7인치 화면에서 동영상 강의를 보고듣는 것보다 소니 HMD HMZ-T2를 통해 750인치의 초대형 스크린에서 보는 듯한 효과를 느낀다면 더 좋겠죠?

PMP 화면으로 볼 때 보다 소니 HMD의 두개의 OLED 패널을 통해 영상을 보니 더 선명하고 몰입이 잘되는 느낌이랄까요? 거기다 5.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해 외부 소음은 적고 생생한 현장감까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마치 750인치 초대형 스크린이 눈 앞에 펼쳐져 때로는 개인용 극장에 온 듯한 느낌과 때로는 온라인 유명강사의 강의를 코앞에서 듣는 듯한 느낌, 그리고 마치 내가 게임속에 들어와 있는 느낌 등 소니 HMD HMZ-T2만 있으면 HDMI를 지원하는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생생한 현장감과 몰입감 그리고 박진감 있고 입체적인 사운드를 느낄 수 있는것 같습니다.


이제는 사무실이나 집에 값이 비싸고 큰 3D TV를 구매하거나 작은 휴대용 디바이스에서 영상을 볼 필요없이 좁은 공간에서 초대형 스크린으로 보는 것과 같은 느낌을 체험할 수 있는 소니 HMD HMZ-T2를 통해 오직 나만의 멀티미디어 공간을 즐겨 보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