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게임추천] 무협웹게임 손가락만 까딱하면 끝! 삼초온라인

2013. 1. 29. 12:00



[웹게임추천] 무협웹게임 손가락만 까딱하면 끝! 삼초온라인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 중 많은 유저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장르 중 으뜸은 무협게임입니다.  상상력을 극대화 할 수 있고, 무협소설에서 보았을 법한 장면들이 눈앞에 펼쳐지고 있는 부분들이 재미를 더해 주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삼초온라인은 흑백 양도의 대립을 4대 문파로 통일 한다는 탄탄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진행하는 무협웹게임으로  Full 3D의 화려한 그래픽이 시선을 사로 잡고 있습니다. 기존 웹게임에서는 전혀다 다른 경험을 기대하게 하는 무협웹게임 삼초온라인. 직접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무협웹게임 삼초온라인은 회원가입부터 무척 간단했습니다. 별도로 게임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지 않아도 되는 Web게임의 장점을 가지고 있어 시작과 동시에 플레이를 진행 할 수 있다는 말이 나올 정도 입니다. 

삼초온라인은 4개의 문파로 나뉘어져 있는 총 6명의 캐릭터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각 문파별로 가지고 있는 특성이 다르며 공격능력/ 보조기술/ 생존능력이 다르고 사용하는 무급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잘 맞는 캐릭터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캐릭터의 명은 임의로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이는 캐릭터명을 짓는데 매번 힘들어하는 유저를 위한 작은 배려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갖게 해주었습니다.  어떤 캐릭터가 제개 가장 잘 맞을까 고민하던 끝에 4개의 문파중 공격능력과 생존능력에서 월등한 패도문을 선택. 삼초온라인에서 임의로 제공해주는 캐릭터명 그대로 진행해 보았습니다.




삼초온라인 게임플레이가 시작되면 제일 처음 맞딱드리는 튜토리얼입니다. 튜토리얼을 진행하면서 삼초온라인의 플레이 하는 방법과 특징 그리고 UI를 이용하는 방법들을 알아갈 수 있습니다. 게임을 즐기는 유저를 배려 처음부터 끝까지 자동으로 진행되는 이동, 수집, 사냥 , 퀘스트수행등 편안한 게임 플레이를 가능하게 합니다. 



삼초온라인은 초반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기본적인 장비와 무공을 갖추게 됩니다. 퀘스트 진행은 임의로 지정된 NPC를 찾아서 헤메일 필요없이 퀘스트에 나와있는 NPC 이름을 클릭하는 것 만으로 자동으로 길을 찾고 퀘스트를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진행되는 플레이는 단순히 NPC만을 찾는게 아니라 퀘스트진행에 필요한 사냥부터 이동까지 자동으로 해주기 때문에 오른손으로 게임 플레이를 위해 마우스를 딸깍 거리는동안 왼손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 널널함을 맛 볼 수 있습니다.



삼초온라인의 UI는 플레이를 하는동안 화면에 집중할 수 있는 간결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로 마우스를 이용한 플레이가 진행되기 때문에 캐릭터/가방/펫/무공등의 메뉴가 오른쪽 하단에 집중되어 있고, 퀘스트를 진행하거나 몹을 잡으면서 획득한 장비를들은 별도로 가방을 열지않고 바로 착용을 할 수 있도록 알림창으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알림창은 새로운 장비를 획득시 즉시 장착은 물론 퀘스트를 수행하는데 있어 미션을 일일이 찾기 않고 바로바로 클리어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편리한 게임 진행 방식외에도 화면을 가득 채우는 화려한 무공효과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4대 문파에 따라 각기 다른 무공을 지니고 있으며 이는 캐릭터의 레벨이 올라갈 수록 서로 다른 새로운 무공을 배우게 됩니다. Full 3D의 화려함은 적을 상대하는 전투씬에서 흥미진진한 쾌감을 맛볼 수 있고, 무공의 화려함과 장비마다 각기 다른 빛이 표현되는 캐릭터의 화려함은 기존 웹게임에서 볼 수 있었던 단조로운 전투와는 큰 차이를 두고 있어 삼초온라인만의 화려한 그래픽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캐릭터가 사용하는 장비를 강화 하는데 있어서도 다른 게임들과는 큰 차이점을 나타 내고 있습니다. 기존의 게임들은 캐릭터가 성장할 수록 장비를 바꾸어 주어야 하는 것은 기본 새로운 장비를 다시 강화해야하는 번거로움을 갖고 있었습니다. 삼초온라인의 경우 장비를 한번만 강화하면 이후 새로운 아이템을 사용하는데 있어 별도의 비용이 들어가지 않고 강화기능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장비강화 기능의 연동은 빠른 레벨업이 가능하게 해주어 시간에 쫒기는 직장인이나 잠깐씩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는 분들이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게임이 아닐까 합니다.



12레벨을 달성하면 이동에 편리함을 더해 주는  탈 것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탈것 말 이외에 게임을 통해 다양한 탈것들을 획득 할 수 있으며, 수납장에 탈것을 수납할 경우 전투 관련 옵션들을 추가로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패도문의 경우 20레벨이 되자 쿵푸판다 팻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펫은 각기 다른 레벨과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방어의 능력이나 공격능력 그리고 소속이 서로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획득한 쿵푸판다의 경우 전투상황에서 탱커의 역활을 해주고 있어, 한결 전투가 쉬워졌습니다. 이동시에는 탈 것을 타고 이동하는 캐릭터에 비해 걸음이 느려 한참 뒤에 따라 오지만, 전투가 시작되면 순식간에 옆에서 함께 전투를 진행하기 때문에 삼초온라인을 플레이 하는 동안 든든한 조력자의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게임의 주딘 진행은 퀘스트를이지만, 퀘스트 중간중간  PVP와 던전시스템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던전의 경우 기존에 경험했던 던전들과는 많은 차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던전을 클리어 할 때 마다 획득 할 수 있는 아이템이 상이한 점은 물론 짧은 길이의 던전과 던전이 시작됨과 동시에 레이스 모드가 적용되어 클리어하는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측정을 가능하게 합니다. 패도문파의 캐릭터를 키우면서 퀘스트 진행중 몇몇 던전을 클리어 했는데 아무리 길어도 3분을 넘기는 던전이 없어 놀라울 정도였습니다.



삼초온라인은 무협웹게임의 특징을 가장 잘 살린 시스템중 하나가 바로 경맥시스템 입니다. 경맥은 막혀 있는 경맥을 관통하게 해주어 전투력을 대폭 상승하게 만드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용맥이 모두 관통되면 캐릭터 주변에 용모양의 이팩트가 형성됩니다. 기경팔맥으로 이루어진 경맥들은 각기 데미지와 기백 치명타등 상승시켜주는 속성이 서로 상이합니다. 패도문의 경우 데미지를 상승시켜주는 임맥부터 경맥을 관통하게 되는데, 플레이를 하면서 획득한 진기를 소모해 혈자리를 관통 할 수 있습니다. 임맥을 관통할 수록 몹과의 전투에서 보다 많은 데미지를 입히게 됩니다.



20레벨이 되면 방파를 창설하거나 가입이 가능해 집니다. 방파는 쉽게 생각해 길드의 개념과 같다고 보면 이해가 빠를 듯 합니다. 각 방파는 방파의 레벨에 따라 최대 수용인원이 상이하며, 방파레벨이 올라갈 수록 많은 인원의 방파원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10,000은화만 있다면 방파를 창설 할 수 있고, 하단의 방파메뉴를 통해 손쉽게 방파에 가입신청을 할 수도 있습니다. 



삼초온라인은 기존의 MMORPG게임의 성격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웹게임의 특징을 잘 살리고 있습니다. 30레벨을 만드는데 한시간이 채 걸리지 않는 빠른 성장과 성장에 따른 새로운 무공들. 그리고 Full 3D로 즐기는 전투의 화려함은 삼초온라인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징입니다. 초보유저들이 진행하기 쉽도록  초반에는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고 후반으로 갈 수록 아이템 강화와 캐릭터의 성장을 통한 자신만의 색깔을 입혀 플레이가 가능한점은 많은 게임유저들이 삼초온라인에 빠져들게 되는 이유인듯 합니다.




꾸리히메 PC게임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