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축구게임] 피파온라인3 vs 위닝일레븐

2013. 2. 13. 09:00




[온라인축구게임] 피파온라인3 vs 위닝일레븐


오는 3월 K리그 클래식이 개막된다고 합니다. K리그를 개막을 기다리는 동안 밤을 새워가며 진행중인 EPL을 관람하고 있습니다. 선전하는 우리나라 선수들의 활약상을 확인 할 때면 절로 어깨가 들썩들썩 거리는 것 같습니다. 응원하는 팀이 승리를 하고 골을 득점하는 순간의 짜릿함은 그 어떤 것과 비교 할 수 없는데요, 눈으로만 경기를 보지 않고 직접 팀을 운영하면서 경기를 진행하는 재미 온라인축구게임의 매력이 아닐까요? 온라인축구게임의 양대 산맥 피파온라인3와 위닝일레븐 사이에서 어떤 축구게임을 플레이 해야 할지 망설여지기까지 합니다.






▶ 피파온라인3


피파온라인3은 리얼한 축구를 즐길 수 있는 축구게임입니다. TV중계에서 볼 수 있는 듯한 리얼함을 경험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축구장에서 직접 플레이 하는 재미와 선수들을 육성할 수 있는 카드강화시스템등 스포츠게임을 즐기는 요소가 곳곳에 있어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다만 선수유지를 위한 재계약 비용 등 몇 가지 면에서 아쉬움이 남는 온라인축구게임입니다.






▶ 위닝일레븐 온라인


콘솔게임으로 엄청난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위닝시리즈가 온라인 버전으로  즐길 수 있는 위닝일레븐온라인입니다. 기존 콘솔에서 진행하던 전술방식이나 조작방식 등을 그대로 가져와 기존 콘솔유저들이 게임을 즐기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했습니다. 리얼함에 있어서는 피파온라인3에 떨어지지만 그 이상으로 게임을 진행하는 재미와 선수를 육성하는 재미가 있는 온라인축구게임이 아닐까 합니다.







위닝일레븐 온라인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는 리그경기와 친성경기 그리고 랭크매치로 나뉘어져 자신이 원하는 방식으로 팀을 꾸려가는 방식입니다. 위닝일레븐을 즐기는 유저들과 랜덤하게 즐길 수 있는 경기는 물론 친선경기를 통해 원하는 유저와 게임을 진행 할 수 있어 다른 유저들의 방해를 받지 않고 원하는 유저와의 경기가 가능한 점도 특징입니다.






마이팀을 관리하면서 자신만의 전술을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기존에 후보선수들의 중요성을 떨어트리던 게임들과는 달리 보유하고 있는 선수들의 조합을 비롯해 적재적소에 보유하고 있는 선수들을 잘 투입해 시합을 풀어나가는 재미를 맛 볼 수 있습니다. 축구이야기만 하던 남자들. 이젠 모이면 위닝일레븐온라인 플레이방식에 대해 이야기 하는 시간이 점점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온라인축구게임 위닝일레븐이 피파온라인3보다 리얼함이 떨어지기 때문에 게임성이 떨어지지 않을까 생각은 금물입니다! 위닝일레븐온라인은 리얼함 대신 콘솔게임의 느낌을 제공하면서 실사축구게임과 비슷한 재미를 더해주고 있어 리얼함에 있어 부족함이 없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니지먼트 혹은 감독이 되어 팀을 육성할 수 있는 요소들이 중독성 강한 여운으로 자리잡고 있기도 합니다.






위닝일레븐 온라인에서는 콘솔게임의 형식을 버리고 새롭게 진행하기 보다는 기존의 위닝을 흡수 게임유저가 원하는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키보드방식과 콘솔방식 두 가지 방식을 지원하면서 기존 위닝을 즐기던 분들도 손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키보드방식이 불편하다면 이번에 콘솔방식으로 진행 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지요?





경기에서 이기기 위해 좀더 나은 플레이를 위해 좋은 선수를 기용하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갖고 있지 않을까요? 위닝일레븐의 가장 큰 매력은 온라인 캐쉬를 구입하지 않아도 좋은 선수들을 획득해 충분히 원하는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기본적으로 프리미어리그 선수팩을 구입해야만 레어급 선수들을 획득할 수 있는 피파온라인3와는 조금 다른 방법이 적용됩니다.  위닝일레븐에서도 피파온라인3처럼 상점을 이용해 레어급 선수들을 획득 할 수도 있지만 보통 게임을 플레이하고 주어지는 보상카드와 GP로 랜덤하게 선수카드를 획득해 진행합니다. 






화려한 테크닉과 축구경기를 눈앞에서 펼쳐 보는 듯한 짜릿함. 연휴 동안 가족들과 함께 위닝일레븐온라인을 즐겨 보았는데요, 온라인게임이라면 질색을 하던 어른분들도 스포츠 장르의 축구게임의 매력을 비켜갈 순 없는 듯 보였습니다. 키보드 조작부분에서는 서툰 부분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가족끼리 함께 웃고 떠들면서  게임에 대해 이야기하고, 경기를 즐기기에 전혀 손색이 없을 정도로 온 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갖을 수 있었습니다.






위닝일레븐온라인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에 있습니다. 월화수목금토일 매일매일 접속할 때 마다 50,000GP지급을 비롯해 게임에 필요한 아이템을 요일별로 체력업드링크와 컨디션업드링크를 제공하고 토요일마다 주간인기선수팩 1장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이벤트 진행시 받는 아이템들로 좀더 흥미진진한 플레이를 진해할 수 있습니다.





위닝일레븐 온라인 정규시즌 개막! 최강자를 가리는 이벤트도 함께 열리고 있습니다. 이벤트가 진행되는 동안 랭크매치 모드의 최강자를 가려 상금1억원의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게임도 즐기고 상금1억원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기회! 온라인축구게임 위닝일레븐온라인을 통해 느껴 보시는 건 어떨까요?







꾸리히메 PC게임 , , ,

  1. Blog Icon
    인간

    역시 위닝이랑피파는비교가되는군요
    저는위닝을해서 피파를 잘모르겟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