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아이나비 FXD700

[아이나비 블랙박스] 아이나비 FXD700 마하 블랙박스 주행영상 (출퇴근길)

반응형

 

 

[아이나비 블랙박스] 아이나비 FXD700 마하 블랙박스 주행영상 (출퇴근길)

 

자동차에 블랙박스를 설치하면 보험료를 3~5% 할인해 준다는 걸 알고 계시나요? 블랙박스의 경우 사고 발생시 녹화된 영상을 통해 사고원인가 책임소재를 보다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어 분쟁 해결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블랙박스 영상은 뺑소니 사고의 증거자료와 함께 운전자에게는 경각심을 일깨워 사고를 줄이는 역할까지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블랙박스는 여러가지 순기능을 갖고 있기 때문에 최근 내비게이션과 함께 자동차의 필수품이 되고 있습니다.

저는 지금 약 1달간 아이나비 내비게이션 FXD700 마하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때까지 사용해오던 내비게이션에서는 체험할 수 없었던 선명함과 기능들로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크기(mm)
105.2 x 61.5 x 41mm
무게 140.5g
패키지

본체, 거치대, 시거잭 케이블, 선 정리용 클립(3EA), MicroSD 메모리 카드(32GB),

MicroSD 어댑터, 사용설명서(제품보증서 포함)

카메라 Sony CMOS Image Sensor 2.4M Pixel Camera
Data Storage 32GB Micro SD 메모리카드 (8/16 지원)
Recording 상시녹화, 이벤트(충격)녹화, 수동녹화, 주차녹화(주차모드), 사진촬영 지원
Sensor 3축 가속도 센서(3D, ±4G)
Power

입력전원: DC 12/24V 지원 (Max 35V), 시거잭 포트 1개(3.5파이) /

소비전력: 6.5W(2ch, 30fp) 5.6W(1ch, 30fp) / 슈퍼 캡 테크놀러지

Interface Video-IN (3.5파이/4극), Video-OUT (2.5파이/4극), Micro SD Slot, HDMI, USB Port
Video&Audio 비디오: AVI(H.264) / 오디오: ADPCM
ETC 음성 녹음 지원, 음성 안내 지원, 전방 시큐리티 LED / 녹화LED / GPS LED 지원

아이나비 블랙박스 FXD700 마하의 특징이라면 블랙박스 최초로 Cortext A8 core를 탑재해 더욱 강력한 Full HD녹화 및 Super Clearing 기술을 안정적으로 구현해 준다는 것과 소니 Exmor CMOS Image Sensor를 통해 뚜렷한 명암비와 2ch 지원으로 후방까지 촬영이 가능하다는 것이겠죠. 특히 아이나비 FXD700 마하에는 더욱 더 강력해진 Super Clearing 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앞 차의 후면 헤드라이트나 강한 햇빛으로 번호판 식별이 어려울 때도 아이나비 블랙박스 FXD700 마하는 인공지능 자동노출 기능을 통해 보다 선명한 화질로 녹화해 낮이나 밤에도 명확하게 영상을 녹화해 줍니다.


뿐만 아니라 안개가 끼거나 황사가 심한 날과 같이 앞이 흐릿한 날씨에는 시야가 확보되지 않아 사고 위험이 높아질 수 밖에 없는데요.

아이나비 블랙박스 FXD700 마하는 흐릿한 주변 상황을 감지해 시야 확보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보다 선명하고 정확한 영상을 녹화해 줍니다.

거기에 노이즈 제거 기능까지 더해져 깨끗한 영상확인도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빛이 별로 없어 녹화도니 영상이 어두운 경우가 있을 텐데요. 아이나비 블랙박스 FXD700 마하는 영상의 어두운 부분을 밝게 해줘 밝은 영상, 선명한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신대방삼거리~부천 신중동역으로 평소 출퇴근하는데, 이때 블랙박스에 녹화된 영상을 한번 소개해봅니다.


 

이날은 연무현상으로 인해 날이 흐렸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앞 차와 대각선의 차의 번호판 식별이 뚜렷하게 잘 됩니다.

 

 

 

잘 안보인다고 말씀하시는 분이 계실 수도 있을 겁니다. 위 영상/사진은 1920 X 1080 Full HD 영상으로 녹화되었지만 리사이징되어 잘 안보일 수도 있습니다.


 

한장면을 캡쳐해서 100% 이미지로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앞차의 번호판 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선명한 화질을 보여줍니다.


 

아이나비 블랙박스 FXD700 마하는 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부분까지 선명하게 기록하게 되는데, 주변의 환경이나 자동차 그리고 사고상황이나 음성까지 깨끗하게 녹화하고 선명한 화질을 꾸준히 유지해줍니다.


 

이번에는 업무를 마치고 부천 신중동에서 신대방 삼거리 방면으로 이동해 봤습니다.

상대적으로 어두운 야간 주행 녹화 영상은 노이즈가 많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이때까지 사용해본 블랙박스 제품중 가장 노이즈를 최소화하고 있는 제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야간시에는 차간 거리에 의해 번호판 시인성 차이가 나는데요. 차간 간격이 좁을 경우 번호판 식별이 확실히 가능합니다. 좌측과 우측도 라이트가 켜져 있어도 번호판 식별이 잘되네요.


 

이번에도 리사이징된 이미지를 100%로 크롭해보았습니다. 야간에 촬영된 사진임에도 불구하고, 노이즈는 있지만 차종과 색상, 번호판까지 구분이 확실히 되는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아이나비 블랙 FXD700 마하 블랙박스의 출퇴근시 영상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다음 포스팅에서 아이나비 블랙박스 전용프로그램 소개와 상시/이벤트/수동 등 다양한 녹화모드를 비롯해 Super Clearing 기술 등에 대해 소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