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나비 블랙박스] 아이나비 블랙 FXD700 마하 블랙박스 설정 및 영상 보기 (블랙 뷰어)
내 차에 어울리는 it 아이템으로 선택하여 사용하고 있는 아이나비 블랙 FXD700 마하는 편리성과 디자인 측면에서 사용하면 할 수록 만족감을 더 주고 있습니다. 원터치 분리형 거치대와 더욱 넓어진 Security LED, 그리고 편리한 키배치까지 다양한 부분에서 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 주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들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린 다음 블랙 뷰어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나비 블랙 FXD700 마하 블랙박스의 해상도, 밝기, 화질, 충격감지, 메모리 파티션 등을 설정 하는 부분과 실제로 녹화된 다양한 영상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이것이 원터치 분리형 거치대 입니다. 블랙박스 본체의 거치대 연결부와 거치대를 홈에 맞추어 결합을 하면 간단히 장착이 되는데요, '딱' 소리가 나면 제대로 고정이 된 것 입니다. 아주 간단하죠? 그리고 나서는 거치대의 양면 테이프 필름을 제거하고 자동차의 앞 유리 윗면에 시야가 가리지 않는 곳에 붙이면 됩니다.
그림으로 보여드리며 위와 같습니다. 거치대를 블랙박스 본체 A에 맞추어 B쪽으로 '딱' 소리가 날때까지 밀어 넣으면 됩니다.
다음은 Security LED 입니다. 아이나비 블랙 FXD700 마하 블랙박스는 본체 전방에 9개의 Security LED 램프와 후방에 4개의 상태표시 LED 램프로, 총 13개로 구성되어 있어 블랙박스 본체의 상태를 정확하게 알 수 있게 도와주며 인테리어적인 측면에서도 큰 만족도를 주고 있습니다. 전방의 Security LED는 기존 블랙박스들보다 한층 더 넓어지고 LED가 좌우로 움직여 더욱 Active한 느낌을 주며 또한 고급스러움 까지도 느껴졌습니다.
이 Security LED의 움직임은 3가지 모드로 구성되어 변경할 수 있는데 이는 아래 블랙박스 설정 부분에서 다시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편리한 키배치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아이나비 블랙 FXD700 마하는 위에 보이는 것처럼 본체 후방 우측에 나란히 버튼들이 구성되어 있어 원하는 기능을 한곳에서 쉽게 작동 시킬 수 있습니다.
제일 윗 버튼은 블랙박스의 전원 버튼이며, 그 오른쪽은 사진촬영 버튼입니다. 순간적인 정지영상이 필요한 경우 사용하면 되겠죠? 그리고 가운데는 녹화 버튼입니다. 그리고 하단에는 음성안내 버튼과 음성녹음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해드린 거치대, LED와 함께 한곳에서 쉽게 버튼을 누를 수 있게 배치된 키들도 이 아이나비 블랙 FXD700 마하의 또 다른 매력입니다.
자, 그럼 이제 아이나비 블랙 FXD700 마하 블랙박스 설정을 세팅하는 부분과 블랙 뷰어를 통해 녹화된 영상을 한번 살펴보실까요? 아이나비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을 하고 제품을 등록하면 블랙 뷰어 프로그램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 저는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상태로 아이나비 홈페이지에서 블랙 뷰어 프로그램을 찾으러 한참을 헤맸는데 회원 가입을 하고 제품등록을 했더니 업그레이드 메뉴에 PC 뷰어를 다운받으라고 나오더라구요. 블랙 뷰어를 못찾으신 분들을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블랙 뷰어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설정 메뉴에서 블랙박스 설정 하기를 클릭합니다.
클릭해서 보면 '공통 / 상시모드 / 주차모드/ 부가기능' 이렇게 4가지 메뉴가 보입니다. 설정하는 부분은 화면에 보이는 내용만 살펴봐도 어떤 것을 설정하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공통 메뉴에서는 전/후 블랙박스의 밝기와 음성 녹음의 사용 유무, 안전운행 구간 음성 안내 유무, 그리고 음성 멘트의 볼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블랙박스는 영상과 함께 음성까지 모두 녹화가 되기 때문에 혹시나 음성 을 녹음하는 것을 원치 않는 경우 음성 녹음을 사용 안함으로 설정하시면 되겠죠.
이번에는 상시모드 메뉴 입니다. 전후방 영상의 해상도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전방은 Full HD 1920 X 1080 까지 지원이 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후방은 640 X 480 만 지원되며, 프레임은 최대 30f 까지 지원됩니다. 풀HD에 30f의 고속 프레임까지 지원하는 아이나비 블랙 FXD700 마하의 영상녹화기술로 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부분도 선명하게 녹화됩니다. 상시모드에서는 영상 화질을 설정할 수 있어 원하는 화질로 녹화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충격에 대한 블랙박스의 반응 감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주차모드 메뉴 입니다. 상시모드와 동일하게 영상 해상도 및 프레임 수, 영상 화질 그리고 충격 감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차모드에서의 상시모드와 차이점은 주차모드 사용 설정 및 모션 감지, 녹화 종료 타이머, 전압을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차량 앞에 물체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기능이 모션 감지 기능이고 녹화가 자동적으로 종료되게 시간을 설정하는 기능이 녹화 종료 타이머 설정 기능인데요, 최대 48시간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녹화가 종료되는 전압을 설정할 수 있는데 이는 장기간 동안 주차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배터리 방전을 대비하기 위함으로 볼 수 있습니다. 블랙박스로 인해 요즘 방전되는 차들이 많은데요, 이러한 아이나비의 세심한 설정 하나 덕분에 맘 편히 블랙박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은 부가 기능입니다. 녹화 영상 별 덮어쓰기 기능이 가장 먼저 눈에 띄는데요, 이는 한정된 메모리카드 용량으로 인해 최신 영상이 과거 영상을 덮어쓰지 않으면 최신 영상을 저장을 할 수 가 없기 때문에 덮어쓰도록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상시 녹화 부분은 자동으로 덮어쓰기가 되며, 나머지 부분은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다음에는 시큐리티 LED 기능이 보이는데요, 이는 블랙박스 본체 앞면의 LED 부분의 모드를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좌우로 이동하는 기능이 기본으로 적용된 모드 이구요, 설정에 따라 LED가 차례로 깜빡이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녹화모드에 따라 다른 모습으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제 주변 보통의 블랙박스 LED는 파란색이나 빨간색으로 깜빡거리는게 많은데 이 아이나비 블랙 FXD700마하의 LED는 좌우로 이동하는 모습이 다른 제품에 비해 더 고급스럽게 느껴집니다.
그다음으로는 메모리 파티션 기능이 있는데요, 각각의 모드의 비율 조절에 따라 세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상시녹화의 비율을 높게하는 A 타입과, 전반적으로 골고루인 B타입, 그리고 상시녹화와 상시충격의 비율을 높게하는 C타입으로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메모리를 포맷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자 여기까지해서 아이나비 블랙 FXD700 마하의 편의성과 디자인 측면에서의 장점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드렸고, 블랙 뷰어를 통한 블랙박스 설정을 알아 보았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아이나비 블랙 FXD700 마하 블랙박스로 녹화된 다양한 영상을 보시면서 이번 포스팅편을 마감하겠습니다. 다음편도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IT 기기 리뷰 > 아이나비 FXD700'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나비 블랙박스] 아이나비 FXD700 마하 블랙박스 주행영상 (출퇴근길) (0) | 2013.01.20 |
---|---|
[아이나비 블랙박스] 아이나비 블랙 FXD700 마하 블랙박스 장착기!! (0) | 2013.0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