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나비 블랙박스] 아이나비블랙 FXD700 마하 개봉기-!

2012. 12. 24. 08:30

 

[아이나비 블랙박스] 아이나비블랙 FXD700 마하 봉기-!

요즘 운전자들에게 블랙박스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언제 어디서 무슨일이 생길지 모르기 때문이죠. 본인만 운전을 조심히 한다고 해서 안전이 보장되는게 아니기 때문에 사고 발생시 발생하는 과실여부를 판단하는데 큰 역할을 하는 블랙박스를 많이 구매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번에 아이나비에서 새롭게 출시한 국내 최고 수준의 화질을 제공하는 HD급 2채널 차량용 블랙박스 '아이나비블랙 FXD700 마하'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박스를 열어오니 위와 같은 3종류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2채널 블랙박스이기 때문에 FXD700 마하(전방카메라), BCA-100(후방카메라)가 있고, 그리고 다양한 기기들과 연결하여 영상을 불러오는 AV케이블이 있습니다.

 

FXD700마하 전방카메라 박스입니다. 박스 위에 FULL HD란 글자가 선명하게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네요.

 

FXD700 마하를 개봉하였습니다. 박스를 열자마자 웅장한 자태를 뽐내는 FXD700 마하 전방카메라가 보이네요. 포함되어 있는 모든 구성품을 꺼내보겠습니다.

 

필요한 구성품들이 모두 준비되어 있는데요, FXD700 마하 본체, 상시전원케이블, 간단설명서, 유의사항, 거치대, 선 정리용 클립 (3개), 마이크로 SD 메모리카드 (32G), 마이크로 SD 어댑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이나비블랙 FXD700 마하를 사용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는 간단설명서와 블랙박스 사용시의 주의사항 설명서, 게다가 거기에 삼성화재에서 제공해주는 블랙박스 장착 지원금 30,000원을 받을 수 있는 기회까지 주는 행운권까지 포함되어, 당첨이 되면 장착비를 돌려받을 수 있는 혜택을 준다고 합니다.

 

FXD700 마하 본체를 차량의 앞유리창에 부착하여 거치할 수 있게 하는 거치대와 선 정리에 필요한 클립, 그리고 블랙박스 영상을 저장할 마이크로 SD 메모리카드 & 어댑터 입니다. 

 

상시전원케이블 입니다. 블랙박스를 그냥 사용하게 되면 차량의 시동을 끄고 키를 뽑았을때, 블랙박스도 같이 꺼지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차량 파손을 당했을때 블랙박스가 있어도 촬영이 안되어 무용지물이 되기 때문에 요즘은 상시전원케이블을 연결하여 차량의 전원이 꺼져있을때도 항상 촬영을 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이 상시전원케이블로 많이들 블랙박스를 설치합니다.

 

상시전원케이블 외에 케이블이 더 있는데요, 위에 보이는 케이블은 AV케이블입니다. 다른 기기들과 호환하여 블랙박스와 연결하는 것이지요. 예를 들면, 위 AV케이블로 차량내 내비게이션과 연결하여 블랙박스 영상을 내비게이션에서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럴때 사용하는 케이블입니다. 

 

아이나비블랙 FXD700 마하 본체 입니다. 검정색과 은색의 적절한 투톤 믹스로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언뜻보기엔 디지털카메라 같네요. 리얼 알루미늄을 사용하였다고 하는데 만져보았을때 왠지 모를 고급스러움이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본체의 가장 핵심인 카메라는 해상도 1920 * 1080 Full HD로 초고화질 녹화로 주간 및 야간의 모든 영상을 생생하고 선명하게 끊김 없이 녹화를 한다고 합니다. 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부분까지도 선명하게 기록한다고 하니 얼른 설치하여 확인해보고 싶네요.

 

본체 옆에는 후방카메라 연결시 주의사항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아이나비 전용 후방카메라를 권장하고, 후방카메라 연결시 전원이 꺼진 것을 확인하고 연결할 것을 당부하고 있네요.

 

마이크로 SD 메모리카드를 삽입하는 곳입니다. 블랙박스를 차량 앞유리창에 부착하고 나면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운전자의 앞쪽에 메모리카드 삽입구가 자리하게 됩니다. 요즘 나오는 블랙박스들은 예전과는 달리 SD카드 보다 작은 마이크로 SD카드를 넣을 수 있게 만들어져서 최소한의 공간을 사용할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이번엔 후방카메라를 살펴 보겠습니다. 아이나비 블랙박스용 정품 후방카메라로 다양한 아이나비 블랙박스들에 호환되어 사용됩니다. 박스를 열자마자 전방카메라처럼 후방카메라가 모습을 바로 드러내고 있네요.

 

후방카메라는 본체와 장착설명서, 연결확장용 케이블, 그리고 예비용 스티커와 나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연결확장용 케이블은 차량 후미까지 충분히 연결할 수 있는 길이입니다. 길이는 충분하기 때문에 얼마나 선 정리를 잘하냐가 중요할 듯 합니다.

 

후방카메라 본체는 차량 뒷 유리창에 부착하고 나서도 자유자재로 회전이 가능하여 얼마든지 카메라의 방향을 바꿀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하나하나 세심하게 설계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부분이네요.

자, 여기까지해서 간단하게 아이나비블랙 FXD700 마하 블랙박스의 개봉기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설치기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리구요, 곧 또 뵈어요^^

 

크기(mm)

105.2 x 61.5 x 41mm

무게

140.5g

패키지

본체, 거치대, 시거잭 케이블, 선 정리용 클립(3EA), MicroSD 메모리 카드(32GB), MicroSD 어댑터, 사용설명서(제품보증서 포함)

카메라

Sony CMOS Image Sensor 2.4M Pixel Camera

Data Storage

32GB Micro SD 메모리카드 (8/16 지원)

Recording

상시녹화, 이벤트(충격)녹화, 수동녹화, 주차녹화(주차모드), 사진촬영 지원

Sensor

3축 가속도 센서(3D, ±4G)

Power

입력 전원: DC 12/24V 지원 (Max 35V), 시거잭 포트 1(3.5파이) / 소비전력: 6.5W(2ch, 30fp) 5.6W(1ch, 30fp) / 슈퍼 캡 테크놀러지

Interface

Video-IN (3.5파이/4), Video-OUT (2.5파이/4), Micro SD Slot, HDMI, USB Port

Video&Audio

비디오: AVI(H.264) / 오디오: ADPCM

ETC

음성 녹음 지원, 음성 안내 지원, 전방 시큐리티 LED / 녹화LED / GPS LED 지원

비회원 카테고리 없음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