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스와 친구들 기차놀이] 아이들의 영원한 친구 토마스와 친구들 기차놀이

2012. 11. 8. 11:52

 

 

 

 

[토마스와 친구들 기차놀이] 아이들의 영원한 친구 토마스와 친구들 기차놀이


조카들이나 인근 아이들이 노는 모습을 보면서 공통된점이 하나 눈에 띄었답니다. 다름아닌 토마스와 친구들 캐릭터랍니다. 옷이나 악세사리 신발등 안보이는 곳이 없을정도였어요. 아이들 생일이나 선물을 준비해야할때 어떤선물로 준비해야할지 고민중이신분들을 위해 토마스작동기차 시리즈인 토마스와 페리의 바다모험 그리고 토마스작동기차 차량기지를 소개해드립니다.



작동기차세트 토마스와 페리의 바다모험을 개봉해보해보았습니다. 작은 부품이나 흔들림이 없도록 종이박스를 이용해 꼼꼼하게 포장한점이 눈에 띄었답니다. 그리고 토마스와 친구들을 좋아하는 어린 친구들을 위해 토마스색칠공부가 함께 들어 있답니다.



토마스와 페리의 바다모험 내용물은 토마스기관차 1대/ 페리 보트 1척/ 크랭키 크레인 1대/ 직선 레일 2개/ 곡선 레일2개/ 언덕 경사 레일 1개/ 직선바다레일(A)(B)각 1개/ 바다 곡선 레일 4개/ 부두 경사 선창교(A)(B)각 1개/ 크랭키 설치대 1개/ 크랭키 설치대 연결대 2개/ 페리 회전 막대 1개/ 나무 모형 2개/ 스티커 1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부품들이 어떻게 준비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토마스색칠공부와 함께 스티커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스티커는 레일들을 연결하기전 페리보트와 크랭키설치대/ 연결대/ 언덕레일에 각각 붙여줍니다.


부품에 알맞는 스티커를 붙이면 조금은 딱딱하게 보이는 레일이 아기자기한 느낌을 갖게 해준답니다. 아이들이 재미를 느끼는데도 많은 역활을 하고 말이죠.




토마스와 페리의 바다모험에서 기차선로와 바다선로를 이어주는 중요한 역활을 하는 부두경사선창교입니다. 두개로 구성된 선창교는 모양도 조금씩 다르고 기차선로와 연결되는 부위의 모습이 다른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부두 경사 선창교의 큰 특징은 페리를 연결해주는 선로를 이어줌과 동시에 토마스 기차를 바다선로를 건너게 한뒤 페리가 제자리를 갈수 있도록 해주는 선로장치가 있다는 점입니다.



토마스 기차가 바다선로를 안전하게 건널수 있게 도와주는 페리 보트입니다. 페리 보트는 따로 움직이지 않고, 중앙에 설치되어 있는 설치를 통해 토마스 기차가 페리 보트 위에서 작동되고 있을때에만 움직일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페리 보트가 안전하게 토마스 기차를 내려주고 제자리를 찾을수 있게 도와주는 크랭키 설치대 입니다. 크랭키 크레인을 세우고 크랭키 설치대 연결대를 통해 선로와 이어지게 됩니다.



크랭키설치대는 두개의 설치대를 볼수가 있는데요, 상단의 홈에는 크랭키 크래인이 자리를 잡게 되고 아래 표족하게 틔어나온 부분에는 페리 회전 막대가 연결되어 페리 보트가 바다선로를 건널수 있게 도와줍니다.



페리 보트를 도와주는 크랭키 크레인 모습입니다. 크랭키의 웃고 있는 얼굴모습이 왠지 귀엽게 느껴집니다.



크랭키크레인의 경우 하단에 크랭키 설치대와 연결되어 지는 부분이 있어 설치가 가능한데요, 페리 보트 회전막대 설치부분과 연결되어있어 페리가 움직일때마다 크랭키 크레인 상단부분도 좌우로 움직이게 됩니다.



토마스와 친구들의 주인공 토마스 기차입니다. 나무 모형 두개와 함께 배치해 보았는데요, 나무모형은 말랑말랑한 고무재질이라 아이들이 가지고 놀아도 위험하지 않도록 제작되어 있었습니다.



토마스기차는 AA 형 건전지 한개를 넣어주어야 작동이 됩니다. 상단의 ON/ OFF 버튼을 이용해서 움직임을 조절할수 있고, 하단의 중간에 있는 바퀴를 이용해 AA형 건전지를 넣을수 있습니다. 기차 뒤쪽에는 기차연결고리가 있어 토마스기차외에 다른 기차들을 연결해 이용할수 있습니다.



토마스기차에 건전지를 넣는 방법은 기차바퀴사이에 있는 작은 중간 바퀴를 눌러 위아래를 분리한뒤 건전지를 넣어주고 똑딱 소리가 나도록 연결을 시켜주는 방법으로 간단하게 건전지를 넣을수 있습니다.



토마스와 페리의 바다모험에는 직선 레일 두개와 곡선레일 두개가 들어 있습니다. 각 레일에는 연결부위의 모양이 달리 되어 있어 연결하기 쉽도록 되어있습니다. 별다른 조작없이 끼우고 빼는 형식이기 때문에 아이들도 손쉽게 연결을 할수 있습니다.




토마스와 페리의 바다모험에 들어 있는 언덕 경사 레일 모습입니다. 소와 양떼 모습의 스티커를 붙여주니 넓은 목장을 연상시킨답니다. 상단부분에는 기차가 지나갈수 있도록 레일이 만들어져 있고, 곡선및 직선 레일과 연결이 가능합니다. 토마스 기차놀이세트 레일을 보면서 크게 느낀점중 하나가 바로 이 레일 연결 부분입니다. 양면으로 레일이 사용가능하고, 연결시켜주는 부분과 선로 폭을 동일하게 만들어서 작동기차세트 어떤것과도 호환이 되게 만들어져 있다는 점입니다.


 


 

페리 보트가 다니는 바다 곡선 레일과 직선 바다레일입니다. 일반 레일과는 달리 넓이가 넓고, 철썩이는 바다의 모습을 표현한 옆면이 인상적인 레일입니다. 허나 바다 레일은 토마스 기차가 아닌 페리 보트 전용 레일이기 때문에 페리 보트만 다닐수 있습니다.



넓은 바다 레일과 기차 레일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비교를 해보니 확실히 바다 은 페리보트 전용으로 나와서 기차 레일보다 넓은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곡선 바다레일과 달리 직선 바다 레일에서는 연결부위가 조금 다른 걸 볼수 있습니다. 이부분은 부두경사 선창교와 바다 레일을 이어주는 부분으로 다른 부분과 모양부터 다릅니다. 직선 바다레일이 있어야만 바다 레일과 부두 경사 선창교를 연결할수 있습니다.



크랭키 설치대 연결대의 모습입니다. 동봉되어 있는 스티커를 붙여 놓은 모습인데요, 추후 크랭키 크레인설치대와 연결되어 사용됩니다.



페리 회전 막대는 페리 보트와 크랭키 설치대를 이어주어 토마스 기차가 바다를 안전하게 건널수 있도록 해준다음 제자리로 돌아올 수 있도록 하는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토마스와 페리의 바다모험을 연결해 보았습니다. 레일들을 모두 연결하니 가로폭이 104cm나 되어서 무척 놀랐습니다. 토마스 기차를 올려 작동을 해보았는데요, 페리보트가 바닷길을 왔다갔다 하면서 토마스기차를 바다를 건널수 있게 도와주고 있었답니다.



페리보트와 페리막대 크랭키 설치대가 연결되어 토마스가 페리보트에 탑승을 하게 되면 바닷길을 건너게 해주고, 건너간 뒤에는 선로장치를 토마스기차가 지나가면서 건드려 주어 제자리를 찾을수 있도록 해주고 있었습니다.



혹여 페리보트에 올라타거나 내릴때 틈이 생겨 기차가 떨어지지 않을까 걱정을 하기도 했는데요, 한번도 페리보트 승하선시 토마스기차가 떨어지는 일은 없었습니다.



조카와 함께 만들어 보기도 했는데요, 페리보트에 실려 이동하는 모습이 마냥 신기한듯 쳐다보더군요. 게다가 빙글빙글 돌기만 하는 토마스기차를 이리보고 저리보는 모습을 보니 아이들이 얼마나 기차놀이를 좋아하는지 이유를 실감할수 있었습니다.


페리보트에는 아무런 동력이 없어서 실제 어떻게 움직일지 호기심이 생겼는데, 토마스기차와 연결되어 토마스와 연결된 레일로 페리보트가 움직이는 모습을 볼수 있답니다. 페리보트를 정박하고 제자리에 보내는 역활까지 토마스 기차 하나로 가능합니다. 아무런 버튼을 누르지 않고 그져 선로위만 달릴뿐인데 말이죠.



토마스와 페리의 바다모험에 이어 토마스 작동기차세트 두번째! 토마스 작동기차 차량기지세트랍니다. 토마스를 포함한 열가지 종류의 기차가 함께 들어 있습니다.



토마스 작동기차 차량기지라고해서 기차들만 있는건 아니랍니다. 처음엔 기차만 들어있는건 아닌지 생각했었는데 박스를 개봉하면 윗면에는 토마스 기차와 친구들이 보이고, 하단에는 기차놀이를 할수 있는 레일들이 담겨져 있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토마스 작동기차 차량기지세트에 있는 기차들의 모습입니다. 토마스와 함께 자동차가 올려져 있는 화차 그리고 승객차, 캐롤라인, 루페와 트레버까지 토마스와 기차들에 등장하는 주인공들을 만나볼수 있습니다.



토마스 작동기차 차량기지에도 기차놀이를 즐길수 있는 레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선로변경레일 2개/ 새방향체인지레일 1개/ 곡선레일 7개/ 직선레일 8개/ 1/2 직선레일 3개/ 스토퍼 4개의 구성으로 되어있어 아이들이 다양한 형태의 레일을 만들수 있답니다.



토마스 작동기차 차량기지에도 기차놀이를 즐길수 있는 레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선로변경레일 2개/ 새방향체인지레일 1개/ 곡선레일 7개/ 직선레일 8개/ 1/2 직선레일 3개/ 스토퍼 4개의 구성으로 되어있어 아이들이 다양한 형태의 레일을 만들수 있답니다.

박스 뒷면에 나와 있는 설계도를 보고 연결해서 만들어 보았는데요, 레일들을 모두 연결하지 가로 90cm 세로 65.5cm로 어마어마한 크기가 되었답니다. 토마스작동기자 차량기지에 포함된 레일중 새방향체인지 레일과 선로변경레일이 들어 있어 자유롭게 레일변경이 가능해 아이들이 스스로 조작하면서 즐기기에 좋아보였습니다.



스토퍼로 막아놓은 선로앞에 토마스 친구기차들을 한대씩 올려놓아보았는데요, 기차뿐 아니라 기차에 실려가는 자동차나 트랙터들도 함께 구비되어 있어 아이들이 토마스 기차놀이를 더욱 재미있어 하는것 같습니다.



토마스작동기차 차량기지에 있는 기차들은 앞뒤로 흰 고리가 장착되어 있는데요, 이 고리들이 기차들을 연결할수 있는 역활을 하고있습니다. 아이들도 쉽게 걸고 뺄수 있는 조작이 가능합니다.



토마스기차에만 뒤에 고리가 있는데요, 승객차를 연결시켜 놓은 모습입니다. 토마스 기차한대에 차량기지에 있는 모든 기차들을 연결해 보았는데요, 힘든부분없이 기차들을 끌고 가는 모습이었습니다.



토마스작동기차 차량기지에서 빼놓을수 없는 새방향체인지 레일입니다. 이레일은 수동으로 조작이 가능하며 원하는 위치에 둘때마다 노란색 이동레일이 움직이면서 기차레일을 바꾸어 탈수 있도록 해주는 역확을 하고 있습니다. 토마스기차놀이 레일은 모두 양면으로 사용이 가능한데 그렇지 않은 유일한 레일이기도 합니다.



선로변경레일역시 새방향체인지 레일과 비슷한데요, 세개의 선로방향을 나누어 주는 새방향체인지레일과는 달리 두방향으로만 선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또한 노란색 이동 레일을 기차가 지나가기전 손으로 미리 설정해주어야 한답니다.



토마스작동기차차량기지를 모두 연결한뒤 동영상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레일을 이동하면서 방향을 바꿀수 있는데요, 조카녀석은 스스로 만들어 놓고 흐뭇해서인지 옆에서 한참을 지켜보더군요. 저역시 레일을 이리저리 움직여 보면서 기차방향을 바꾸어 보았습니다.



토마스 작동기차 놀이는 서로 호환이 가능한 큰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조카와 함께 추가적으로 준비한 선로변경레일 두개와 함께 커다란 토마스기차선로를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토마스기차 레일을 연결하거나 해지하는 방법은 끼우고 빼고 할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기 때문에 아이들 스스로도 만들수 있는데요, 두가지 종류의 토마스 기차놀이 레일을 합쳐서 만드는 모습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어려울법도 한데 어떻게 선로를 구성할지, 생각하면서 만들어 가는 모습이 무척 대견스러울 정도였습니다. 혼자서 레일조합이 어려울경우엔 부모님이 함께 도와주시면 되니 걱정할 필요도 없는듯 합니다.



만들기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아 뚝딱뚝딱 만들어낸 모습입니다. 전 옆에서 지켜보기만했는데 입이 떡 벌어질 정도였어요. 처음 생각한 기차놀이는 만들어진 레일을 따라 움직이는 기차만 생각해서 단순하게 생각을 했었는데 레일을 이리저리 연결하면서 만드는 모습을 보니 어린 아이들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까지는 무난하게 가지고 놀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가지 레일을 연결하고 토마스기차에 화차를 연결해 시운전을 해보았는데 이동하는데 아무런 불편도 어려움도 없었답니다. 토마스 기차놀이의 또다른 세트도 호환이 가능하고, 레일을 추가적으로 구입할수 있어 활용도가 더욱 높은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레일을 움직이는 기차의 종류를 달리하거나 화차에 실리는 자동차도바꾸어 가면서 즐길수 있는 토마스 작동기차세트 기차놀이. 아이들이 열광하는 이유를 몸소 느낄수 있었답니다.



조카녀석은 어느샌가 레일의 빈공간으로 들어가 기차놀이를 하는데 정신이 없었답니다. 토마스기차도 손봐주고, 뒤에 이끌어 주는 화차들도 바꾸어주며 레일변경까지 손이 얼마나 바쁘던지요. 토마스 기차놀이에 푹 빠진 모습이었습니다.



두개의 토마스기차에 화차와 승객차을 연결헤 레일위를 달리기도 해보았는데요, 두대의 기차 속도가 비슷해서인지 부딪히지 않고 지나는 모습이었습니다. 하지만.. 페리보트엔 한대의 토마스기차와 화차만 탈수 있기에 뒤에 달려오는 토마스 기차는 바다레일에 풍덩 빠지는 사태가일어나고 말았답니다.


토마스 작동기차세트_ 토마스와 페리의 바다모험과 토마스 작동기차 차량기지는 각각의 특징을 잘 살려 있는 기차놀이 제품인것 같습니다. 각각의 제품들이 서로 호환이 되어서 더 큰 레일을 연결해 만들고 아이 스스로 혹은 부모/ 형제와 함께 새로운 기차길을 만들어 내는 재미또한 빼놓을수 없는 장점이기도 합니다.


토마스 기차는 레일이 부족할 경우 추가적으로 구입이 가능해 보다 다양한 놀이를 가능하게 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재미있는 음성이 들어 있거나 효과음이 들어 있지는 않지만 레일을 연결하고 기차를 움직이면서 느낄수 있는 즐거움 만으로도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한 장난감 토마스 작동기차가 아닐까 합니다.


레일이 부족하다고 아우성 대는 조카를 위해 전 이만 레일구입하러.. 휘리릭~!!!

 

본 제품은 핫아이템 리뷰 제품입니다.

제품 자세히 보기 : http://hotitem.co.kr/shop/view.php?pr_id=1348543615&main=hot

잇통 엠찬 기타 리뷰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