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퍼추천] 불스원와이퍼, 레인OK 하이브리드로 빗길 안전운전 하자!

2012. 11. 4. 17:33

 [와이퍼추천] 불스원와이퍼, 레인OK 하이브리드빗길 안전운전 하자!

"잊지 못할~ 빗속의 여인~~  그 여인을~ 잊지 못하네~~ ♬"

빗속의 여인을 잊지 못하는 것 처럼 우리는 때로 빗길 운전 시 아찔함에 가슴뛰는 일을 경험하고 잊지 못하곤 합니다. 빗길 운전은 운전 경험이 많은 베테랑 운전자들도 조심스럽고 위험한데.. 이 상황에서 와이퍼까지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으면 얼마나 더 위험할까요? 이러한 위험을 사전에 예방 할 수 있는 좋은 방안 중에 하나가 성능 좋은 와이퍼를 장착하는 것입니다. 이 준비 하나만으로도 빗길에서 안전한 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지금 빗길 안전운전을 위해 와이퍼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불스원의 레인OK 하이브리드 입니다.

자, 그럼 이제부터 제가 추천해드리는 불스원와이퍼, 레인OK 하이브리드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요?

관절구조의 메탈프레임이 강력하게 밀착시켜줍니다!

불스원 레인OK 하이브리드의 핵심입니다. 4개의 관절구조로 이루어져 있어 차종의 유리면에 관계없이 우수한 밀착력을 자랑하는 레인OK 하이브리드는 일반 와이퍼의 장점과 플랫 와이퍼의 장점을 모두모두 모아서 탄생한 신개념 와이퍼 입니다.   

일본 후코쿠(Fukoku) 社 기술의 천연고무 사용

레인OK 하이브리드에는 고성능 특수 CR고무 까지 장착되어 있습니다. 100% 부드럽고 깨끗하게 닦이며, 50만회를 작동 한 후에도 와이퍼의 성능이 유지됩니다. 백만스물하나,, 백만스물둘.. 50만회까지 고고씽~!!  

나노 그라파이트 코팅(Nano Graphite Coating) 및 공기역학적 디자인(Aero Dynamic Design) 

게다가 레인OK 하이브리드는 고무에 나노 그라파이트 코팅이 처리되어 스윙이 부드럽고 소음이 나지 않으며 앞유리 오염에도 와이퍼 떨림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한 스포일러 형상의 공기역학적 디자인이 적용되어 차량의 Dress-up 효과는 물론, 고속 주행시 안정적으로 닦입니다.

스윙이 부드럽고 조용하게 닦이는 하이브리드 와이퍼

제 애마의 와이퍼 장착 부분입니다. 열심히 관리를 해왔지만 세월의 흐름은 막을 수 없겠죠.. 녹이쓴 모습에 제 가슴이 쓰려오네요

레인OK 하이브리드로 교체하기 전 제 애마와 함께 해온 와이퍼 입니다. 흔히 볼 수 있는 일반 와이퍼 입니다.마모가 좀 일어나서 교체를 생각하고 있었는데 때마침 레인OK 하이브리드가 생겨서 너무 기분 좋습니다. 

와이퍼 장착을 위해서 가장 먼저 할일은 와이퍼 케이스를 열심히 뜯는 일이겠죠? 뒷면에 쉽게 뜯을 수 있도록 표시가 되어 있어서 불편함 없이 편하게 뜯을 수 있었습니다.

짜잔~ 불스원와이퍼, 레인OK 하이브리드를 꺼냈습니다. 보이는대로 정말 4개의 관절구조로 이루어져 있네요.일반 와이퍼와는 다르게 묵직함과 고급스러움이 느껴집니다. 트랜스포머의 범블리나 옵티머스에 장착해야 할 것 같은 건 저만의 생각인가요?

RainOK 이란 글씨가 선명하게 보입니다. 비가 와도 끄떡없이 닦임이 OK 이란 말이겠죠. 제가 너무 당연한 걸 얘기했나요? 한번 더 이름을 각인시켜드리기 위해 말씀 드렸으니 예쁘게 봐주세요.

운전석과 조수석의 와이퍼 모두 꺼내었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와이퍼의 사이즈는 운전석과 조수석이 다르죠. 제 애마 구형 SM3의 사이즈는 운전석이 550mm, 조수석이 400mm 입니다. 뉴SM3와 같은 사이즈죠. 불스원의 차량별 와이퍼 사이즈에 대해서는 불스원의 공식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불스원 레인OK 하이브리드 와이퍼 차종별 사이즈 보러가기 : http://blog.bullsone.com/153 

 

기존에 장착되어 있던 와이퍼를 빼냅니다. 빼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직접 해보시면 "아~ 이렇게 하는거구나"라면서 쉽게 할 수 있는데 말로 설명드리자니 참 애매하네요 ㅎ 불스원 홈페이지에 분리방법이 나와있어 참고 하시라고 알려드리겠습니다. 와이퍼의 암을 세우고, 와이퍼 중앙 안쪽 클립을 눌르면 와이퍼가 빠져나옵니다.

보이시나요? 기존 제 애마의 와이퍼와 불스원 레인OK 하이브리드 와이퍼의 모습입니다. 크기도 더 클 뿐만 아니라 견고함이나 고급스러움도 레인OK 하이브리드가 돋보입니다.

이제, 레인OK 하이브리드를 결합해보겠습니다. 결합 방법은 빼내는 것 보다 더 간단합니다. 위에 보이는 것처럼 와이퍼 중앙의 클립을 위로 젖혀서 오픈하신다음에 와이퍼 암의 갈고리 모양 U자 부분을 와이퍼에 아래로 당겨서 걸어주세요. 딱 걸렸을때 느낌이 납니다. 그런다음에 클립을 닫아 주시면 됩니다.  

설치를 완료하고 나서 당연히 고무 보호커버를 벗기고 사용하셔야 겠죠? 예전에 제 아는 지인분이 처음으로 와이퍼를 교체하고 위 노란 고무 보호커버를 벗기지 않고 비오는 날에 사용한 웃지 못할 해프닝이 있었습니다. 여러분들은 그러실 분 없으시겠죠? 그러시면.. 제가 창피해한답니다.

드디어 불스원 레인OK 하이브리드로 교체를 완료했습니다. 아주 땟깔이 곱네요. 마구마구 사용해보고 싶은데 오늘따라 날씨가 넘 좋네요. 화창한 날씨로 인해 사용할 수 없어 가슴이 아프지만 날씨가 좋으니 용서합니다. 

기존 와이퍼랑 한번 비교해볼까요? 딱 봐도 크기며 모양에서 차이가 나시죠?  차이 만큼이나 성능 면에서도 차이가 난답니다. 기존 와이퍼로도 사용하는데 어려움은 없지만 비가 오는날에 좀 더 안전하고 좋은 환경에서 운전할 수 있기 위해서는 레인OK 하이브리드를 구입하여 사용해보심이 어떨까 싶네요. 

  

교체 후 마지막으로 성능을 확인해 볼 겸 작동을 시켜보았습니다. 비가 오는 날씨에 제대로 테스트를 해봤으면 좋았을텐데 몇일을 기다려도 비가 오질 않았습니다. 어느 덧 가을에 접어 들고 그 가을이 후닥지나 겨울이 다가 오려하니 이젠 비 구경도 어려운듯 싶습니다. 요즘 비가 잘 안온다고 비가 오면 그때서야 레인OK 하이브리드를 구입하시겠다는 분들은 없겠죠? 그건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격입니다. 비도 오고 곧 눈도 내리는 겨울이 다가 오는데 미리미리 레인OK 하이브리드 와이퍼 준비하여 안전한 운전을 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유비무환의 자세로 임해보는 건 어떨까요?

비회원 기타 리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