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무선복합기 추천] 복사/스캔/출력 무선인쇄지원 엡손 XP-302

반응형

 

 

 

 

 

[무선복합기 추천] 복사/스캔/출력 무선인쇄지원 엡손 XP-302

문서나 사진을 프린트하실 일이 많이 계신가요? 아니면 스캔을 사용하는 일이 많이 계신가요? 지난번 포스팅 때는 엡손 XP-302의 개봉기와 간단하게 복사/스캔/출력 후기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엡손 XP-302로 사진 인쇄와 스마트폰을 통해 출력하는 후기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엡손 XP-302는 컴팩트한 사이즈의 복합기로 집이나 사무실 어디에서 사용하든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 시킨 제품으로 WIFI를 통한 무선 인쇄까지 지원하는 제품인데요. 특히, 엡손에서 최근 출시한 잉크를 사용해 문서와 사진 출력에 적합하고 비용절감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

위에서도 얘기한것과 같이 엡손 XP-302는 컴팩트한 사이즈를 주 무기로 내세우는 복합기 입니다. 크기는 390mm(가로)X300mm(세로)X145mm(높이)로 타사 동급 제품에 비해 45% 정도 작아 설치에 대한 편의성을 극대화한 제품입니다.

전면 패널은 각도 조절이 가능한데요.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 1.44 TFT 컬러 LCD에 출력되는 현재 상황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컬러 LCD와 함께 전원버튼과 홈버튼, WIFI 표시등, 4방향 버튼과 OK 선택버튼, 그리고 복사 등 다양한 물리적 버튼들고 배치되어 있네요.

잉크의 경우 엡손의 정품 잉크 177(RGBK)과 대용량 178(K) 제품을 넣어 사용이 가능합니다.



엡손 XP-302의 전면 좌측하단에는 sd카드 슬롯이 위치하고 있는데요. 별도의 리더기를 거치지 않고 바로 꽂아 리더기 역할을 하면서도 pc를 통하지 않고 바로 가능를 지원하게 됩니다.



무엇보다 엡손 XP-302는 WIFI 무선 인쇄를 지원합니다. 즉, 같은 네트워크상에 있다면 케이블이나 랜선이 직접 연결되어 있지 않아도 복사, 스캔, 인쇄 등 주요 기능들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PC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서도 말이죠.

멀리서 사진이나 문서를 인쇄해야 할 일이 있다면 엡손 Home Expression XP-302는의 이메일 전송 기능을 통해 쉽게 인쇄할 수 있습니다. 인쇄를 원하는 파일을 엡손 프린터 고유의 이메일 주소로 전송만 하면 전송완료 후 20~30초 후 인쇄가 진행됩니다.



스캔은 a4 평판형 컬러 이미지 스캐너로 광학해성도는 1200dpi를 자랑합니다. 스캔속도는 dpi에 따라 차이가 나는데 300dpi 기준 흑백은 2.4초, 컬러는 9.5초가 소요되며, 1200dpi를 기준으로 하면 흑백은 8.8초, 컬러는 28.5초가 소요됩니다.



아이폰에서 인쇄를 해보았습니다. 아이폰에서 메일이나 사진첩, 웹브라우저에서 내보내기 > 프린트 > 엡손 XP-302 선택 > 인쇄 순으로 간단하게 출력이 가능합니다.

케이블 연결이나 드라이브 별도 설치 없이 이메일, 사진, 웹페이지 문서를 바로 인쇄할 수 있는데요. 이런게 바로 진정한 스마트한 삶이 아닐까요?


최근 필름 카메라를 사용하는 분들은 거의 없죠. 거의 디지털 카메라를 통해 사진을 촬영할텐데요. 집에 자녀가 있거나 여행을 다녀왔을때 추억을 파일로 보관하는 것보다 인쇄를 해서 앨범에 넣어 보관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저도 해마다 휴가때 친구들과 놀러다녀온 사진이나 기념하고 싶은 사진은 사진 인쇄를 지원해주는 사이트를 통해 출력해 보관했었는데요. 엡손 XP-302만 있으면 비싼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집이나 사무실에서도 사진출력이 가능합니다.

특히 사진 인쇄시 우수한 인쇄품질로 결과물을 제공하는데, 사진 인쇄시 경쟁사 동급 모델보다 선명한 화질과 화사한 색감을 보여준다고 하네요.

사진출력시 컬러잉크는 염료잉크를 사용해 더욱 화사한 색감과 선명한 품질의 결과물을 자랑하는 반면 문서출력시에는 검정잉크를 안료잉크로 물과 얼룩에 번지지 않는 가독성이 뛰어난 품질을 보여줍니다.



그럼 사진 인쇄 한번 해볼까요? 가장 먼저 포토용지를 프린터기 위쪽 용지삽입부에 넣어둡니다.



인쇄는 간단합니다. 엡손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인쇄도 가능하지만, 그냥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에서 인쇄를 눌러 인쇄할 수 있고, 알씨나 사진을 보는 프로그램에서 인쇄를 하셔도 됩니다. 단, 포토용지로 인쇄할 경우 용지 크기를 용지 사이즈에 맞게 설정 후 인쇄하셔야 합니다.



엡손 XP-302은 잉크젯 프린터임에도 불구하고 생각보다 소음이 적고, 인쇄속도는 빠르네요. 인쇄속도는 검정색 흑백 기준 약 33ppm, 컬러기준 약 15ppm의 속도를 보여줍니다.



저희 회사 마스코트 일명 마베냥이라고 불리는 캐릭터입니다. 사무실 디자이너가 직접 그린 그림인데요. 정말 선명하게 인쇄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인쇄된 결과물과 모니터로 보이는 원본 이미지를 같이 보니 출력된 이미지가 더욱 선명한 느낌이 드네요.



최근 피쳐폰 사용하는 분 찾기가 힘들 정도로 스마트폰들을 많이 이용하실 겁니다.

엡손에서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모두 사용이 가능한 엡손 iPrint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아이폰의 경우는 앱스토어,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구글 플레이에서 엡손 프린터/복합기를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엡손 iPrint를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이때 가장 먼저 옵션 버튼을 눌러 프린터기를 wifi에서 검색해 설정을 해야 합니다.




복합기를 인식하면 유지보수도 가능한데요. 프린터의 상태와 잉크/토너의 잔량 확인 그리고 프린터 헤드 청소나 노즐검사를 스마트폰으로 할 수도 있습니다.

인쇄는 사진과 문서를 비롯해 구글 클라우드와 같은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그리고 웹이나 스캔 후 바로 프린트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그럼 아이폰으로 인쇄한번 해볼까요? iPrint에서 복수로 사진을 선택해 인쇄를 할 수 있었습니다.



원하는 사진을 선택했다면 바로 인쇄를 선택하면 출력이 진행됩니다.



저처럼 포토용지로 인쇄를 하고 싶거나 레이아웃이나 품질 매수 등을 변경해야 할 때는 인쇄 설정 페이지에서 설정후 인쇄하시면 됩니다.



포토용지로 설정하고 스케치한 인물 이미지를 인쇄해보았습니다.


이번에는 흑백이미지인데요. 흰 종이에 직접 스케치해 그림을 그린 것처럼 사실감 있게 인쇄가 됩니다. 컬러로 인쇄할 때 보단 역시 흑백이 더 빠르네요.


복합기의 변신은 무죄? 유죄?

최근 트랜드에 맞게 복합기의 크기는 컴팩트해지면서 디자인은 보다 스타일리시해지고 세련되었고, 성능은 강력해지고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사무실이나 집의 좁은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하고 새로운 Power Max Home 잉크를 채택해 인쇄시 문서나 사진에 최적화 해 출력이 가능해 비용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그외에도 엡손 XP-302은 유선과 무선 등 같은 네트워크상 데스크탑이나 노트북, 스마트폰을 통해 인쇄를 지원하는데요. 이로써 케이블을 연결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여러사람이 함께 프린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 인쇄도 선명하고 사실감있게 인쇄될 뿐만 아니라 이메일 전송을 통한 인쇄와 스마트폰으로 인쇄까지 가능해 엡손 XP-302는 스마트 시대에 가장 알맞는 복합기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