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온라인 OBT후기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진행 중

2015.12.20 10:00

 

문명온라인 OBT후기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진행 중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한창 진행중인 문명 온라인. 세션별로 진행되는 플레이는 어느 문명이 승리를 가져갈지 모르는 상태로 흥미진진한 플레이가 진행중입니다. 지난 Pre-OBT와는 달리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기 때문에 원한다면 누구나 즐길수 있기도 한데요, 한창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이집트 문명 속으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세션의 세력은 전체 맵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선택한 세션의 경우 이집트와 로마의 세력이 비슷한 듯 보이는데요, 남아 있는 시간동안 세력들의 발전 속도에 따른 거점 획득이 중요한 포인트로 자리 잡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능하다면 선택한 문명인 이집트의 승리를 바라는건 당연한 일이겠지요?

 

 

 

원하는 문명 선택후 시작하는 단계에서 각 직업에 따라 제작 가능한 아이템을 원하는 유저부터 함께 전투에 나서는 유저들에 이르기 까지 많은 이야기를 나누는모습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앞서 Pre-OBT를 진행했던 경험이 있던터라 어리버리 하지 않게 차근차근 시작할 수 있었는데요, 처음 접하는 분들이라면 튜토리얼를 그냥 넘기지 마시고 진행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산업시대에 들어선 문명의 모습은 앞으로 넘어가게 되는 현대시대에 대한 기대감까지 주고 있습니다. 원하는 직업을 선택하고 전투에 참여하거나, 건축, 총기를 만드는 선택이 진행하는 재미를 더해주고 있는데요, 직업에 따라 선택 가능한 무기라던가, 아이템이 달라지기 때문에 초반에는 이것저것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찾아 여러 선택을 하는 것도 필요 합니다.

 

 

 

 

여러 선택이 가능하지만 초반 이집트 문명을 발전시키기 위한 건물들을 건설하는데 초점을 두었는데요, 전투를 진행하는 재미도 좋지만, 하나씩 건물을 완성해 가는 재미에 푹 빠질 정도였습니다.

 

 

 

주변에 위치하고 있는 나무라던가, 바위등을 획득하고 건물들이 차근차근 올라가는 모습을 보니 완성된 건물을 확인할 때는그렇게 뿌듯할 수가 없더군요. 재료를 구하느라 이리저리 뛰어다니는게 힘들기도 하지만, 필요한 건물을 완성하는 건축가라는 사실이 왠지 뿌듯하게 느껴질정도였습니다

 

 

 

실제 직업은 주직업과 부직업으로 나뉘어 선택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장을 통해 원한다면 언제든지 직업 선택을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어느 한 가지에 올인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세션을마무리 할 때 까지 너무 직업을 옮기다 보면 이도 저도 안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은 유의 해야 합니다.

 

 

 

재료를 구하고 원하는 건물을 세우는 건축사일 외에도 돌격병이 되어 전투 진행도 놓지지 않고 플레이를 즐겨보았습니다. 주변 다른 유저분들도 전투를 벌이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상대 뿐 아니라 건물까지 부수면서 진행하는 과정은 혼자가 아닌같은 문명을 선택한 유저가 함께란 점이 든든하게 여길 정도였습니다.

 

 

 

 

 

현재 OBT에서는 산업시대 세션까지 즐겨볼 수 있는 상황인데요, 현대시대는 추후 오픈되어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실로 산업시대를 즐겨보니 현대시대에 대한 기대감이 절로 올라갈 정도입니다. 산업시대를 온전히 즐기는 일도 아직 익숙하지 않은데 말이죠.

 

 

 

실로 산업시대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겨 즐기는 재미가 있는 문명온라인. 어떤 문명을 선택하든 그에 따른 재미가 여느 게임과는 다른 각별한 부분이 있습니다. 혼자 시작 했지만, 혼자가 아닌 플레이를 통해 재미를 느끼는 문명온라인. 올 겨울 특별한 재미를 가진 온라인게임을 즐겨보고 싶다면 필히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문명 온라인 : https://civ.xlgames.com/

 

 

본 포스팅은  엑스엘게임즈로 부터 소정의 저작권료를 제공받고 작성한 글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꾸리히메 PC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