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4 필수 아이템! S뷰커버 사용후기

2014.11.21 18:30

 

 

 

갤럭시 노트4 필수 아이템! S뷰커버 사용후기

 

 

갤럭시 노트4 구매자라면 갤럭시 노트4를 안전하게 보호하면서 다양한 기능을 지원해 활용할 수 있는 기능성 케이스를 찾는 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삼성전자에서는 배터리 커버와 일체된 갤럭시 노트4 S뷰커버를 통해 갤럭시 노트4의 얇고 슬림함과 그립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해주고 있는데요.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4 S뷰커버는 앞면 투명 창을 통해 알림, 상태 및 기타 중요 정보를 확인해주고, 갤럭시 노트4와 일체감 있는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어 갤럭시 노트4 사용자라면 꼭 추천하고 싶은 제품입니다.

 


 

 

 

삼성전자의 S뷰커버는 갤럭시 S4부터 갤럭시 노트4까지 꾸준히 출시되고 있는데요.

 

처음에는 단순히 전화수신과 시간, 날짜 확인만 흑백으로 활용할 수 있었지만 최근에는 음악재생, 부재중 메시지 확인은 기본! 날씨와 S 헬스 등 기능 또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갤럭시 노트4 S뷰커버는 가까운 삼성 모바일 스토어에서 체험 및 구매가 가능하며 삼성 모바일 스토어 페이스북 (http://facebook.com/samsungmobilestore )에서 다양한 제품 정보와 가까운 매장 위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4 S뷰커버는 골드, 블랙, 화이트, 핑크, 플럼(레드), 민트 총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어 취향에 맞게 선택하실 수 있는데요. 저는 6가지 색상 중 제 갤럭시 노트4와 딱 맞는 화이트 색상을 선택했습니다.

 


 

 

 

갤럭시 노트4의 넓은 S뷰 윈도우가 적용되어 다양한 기능을 조작할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넓어진 S뷰 윈도우를 통해 좀 더 쾌적하게 스마트하게 갤럭시 노트4를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후면부의 경우 갤럭시 노트4의 배터리 커버에 해 다소 두껍지만 표면에 기존 커버의 플라스틱 재질이 아닌 가죽 재질이 적용되어 보다 고급스럽고 손에 감기는 그립감이 좋습니다.

 


 

 

 

내부 또한 S뷰 윈도우 부분을 제외하고 부드러운 인조가죽 재질로 갤럭시 노트4의 디스플레이를 안전하게 보호해 줍니다.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고 커버를 열지 않고 갤럭시 노트4를 조작할 수 있는 S뷰커버를 갤럭시 노트4에 한번 결합해 볼까요?

 


 

 

 

결합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갤럭시 노트4 S뷰커버를 착용하는 방법은 기존에 결합되어 있는 배터리 커버를 벗기고 S뷰커버를 결합하면 됩니다.

 


 

 

 

갤럭시 노트4에 S뷰커버를 결합한 모습입니다. 마치 일체형인것 처럼 유격없이 핏팅도 정확했습니다.

 

특히 모서리 부분에는 갤럭시 노트4의 모서리보다 살짝 튀어나와 있어 실수로 갤럭시 노트4를 떨어뜨리더라도 충격으로 파손이나 스크래치가 발생하지 않도록 제작되어 있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갤럭시 노트4 S뷰커버의 후면은 카메라, LED, 심박센서, 스피커 등 위치에 딱 맞게 홀이 있고 그립감까지 좋습니다.

 


 

 

 

갤럭시 노트4에 S뷰커버 설치 후 자동 잠금해제 설정이나 시계 스타일 변경, S뷰 윈도우 배경화면, 표시할 항목 선택 등은 환경설정에서 별도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저는 S뷰 윈도우 배경화면을 한번 바꿔 보았는데요. 기본제공하는 이미지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내에 저장되어 있는 이미지도 선택해서 변경할 수 있었습니다.






S뷰 커버의 화면은 수신 전화나 날씨, 시간, S 헬스 등 기타정보 확인이나 카메라, 뮤직 플레이어를 콘트롤 할 수 있는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주찾는 연락처, 손전등, 심박수, 카메라 등의 정보를 확인하고 기능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S뷰커버의 화면은 크게 2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번째 화면은 수신 전화나 날씨, 시간, S 헬스 등 기타정보 확인하는 페이지입니다. 두번째 화면은 즐겨찾는 연락처, 설정, 손전등, 심박수 등을 컨트롤 할 수 있는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상적인 것은 자주 사용하는 카메라 버튼이 별도로 배치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커버가 있는 케이스를 사용하고 있다면 전화 통화를 할 때 커버를 열고 전화번호를 찾아 통화를 하게 되는데요. S뷰 커버의 즐겨찾는 연락처를 이용하면 커버를 열지 않고 S뷰 윈도우에서 쉽게 전화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어두운 곳에서 자주 사용하게 되는 손전등 기능을 탑재해 복잡한 조작없이 갤럭시 노트4 후면 LED를 손전등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평소 야근을 자주해 늦게 퇴근하는데 밤 길이나 어두운 곳에서 자주 손전등 기능을 활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 노트4에는 갤럭시 S5, 갤럭시 알파 그리고 갤럭시 노트4와 같이 심박센서를 탑재해 실시간으로 심박수 측정도 가능한데요. S뷰 커버를 이용하면 별도로 S헬스를 실행할 필요없이 S뷰 윈도우를 통해 커버를 열지 않고도 심박센서 측정이 가능합니다.

 



 

최근에 일반 제조사들이 만든 갤럭시 노트4 케이스를 몇 개 사용해 본 적이 있는데요. 하나 같이 심박센서를 고려하지 않아 심박을 측정 하려면 힘들게 손가락을 넣어야 했는데요. 삼성 갤럭시 노트4 S뷰커버의 경우 최초 설계부터 심박센서를 고려하고 만들어져 손가락을 올려 두기만 하면 편하게 심박 측정이 가능했습니다.



 

 

S뷰 커버는 간편한 사진촬영 기능을 지원합니다.

 

커버 카메라로 촬영한 이미지는 JPEG 파일로 저장되는데요. 급하게 사진을 촬영해야 할 때 커버를 열지 않고 커버 카메라를 이용한다면 편할 것 같습니다.

 


 

 

기존 갤럭시 S4 / S5 그리고 노트3 S뷰 커버와 같이 전화가 올 때 전화번호를 확인하고 통화 / 거절은 물론 통화를 받지 못할 때는 전화 거절 및 안내 멘트 발송이 가능합니다.

 

그외에도 챗온 보이스콜로 걸려온 전화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예전에 일반 케이스 제조회사에서 만든 커버형 케이스를 사용해 본적이 있는데요. 사용하다 보니 모서리 부분이 닳고 벌어지는 현상이 있었는데 갤럭시 노트4 S뷰 커버의 경우 모서리 코팅처리를 통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개인적으로 갤럭시 노트4 S뷰커버는 슬림함과 그립감을 최대한 유지해줄 뿐만 아니라 편하게 조작이 가능해 마음에 드네요.

 


 

 

알림화면에서는 부재중 전화 정보나 문자 메시지 등 다양한 푸시 알림을 확인이 가능하며, 화면을 열지 않고 전화 통화도 가능합니다.

 

뿐만아니라 알람/달력/타이머 울림을 커버를 열지 않고 S뷰커버를 통해 한번에 울림을 멈추게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갤럭시 노트4 S뷰커버 사용후기를 소개해드렸습니다.

 

S뷰 커버는 갤럭시 노트4를 충격이나 스크래치로 부터 안전하게 보호해주고, 슬림함과 그립감을 최대한 유지해줘 디자인적으로 굉장히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뿐만 아니라 커버를 열지 않아도 수신 전화나 날씨, 시간, S 헬스 등 기타 알림 확인 및 이벤트, 카메라, 뮤직 플레이어 그외 다양한 기능을 한번에 쉽게 콘트롤이 가능한 기능성까지 갖추고 있어 갤럭시 노트4 구매자라면 꼭 S뷰 커버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잇통 엠찬 스마트폰 리뷰/갤럭시노트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