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화면 제대로 활용하는 갤럭시 노트4 멀티 윈도우!

2014.11.14 12:00

 

 

 

 

 

  

 

큰 화면 제대로 활용하는 갤럭시 노트4 멀티 윈도우!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 시리즈는 화면이 큰 대화면과 섬세하고 자연스럽게 필기가 되는 S펜 때문에 출시 했을 때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큰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삼성전자의 대표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얼마전 출시된 갤럭시 노트4의 경우 143.9mm의 대화면에 쿼드 HD 해상도(2560 X 1440)가 적용된 쿼드 HD S AMOLED(2560 X 1440)를 탑재해 보다 크고 선명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4 주요스펙
 크기 : 153.5 X 78.6 X 8.5mm
 무게 : 176g
 OS : Android 4.4(Kitkat)
 디스플레이 : 143.9mm 쿼드 HD S AMOLED(2560 X 1440)
 CPU : 옥타코어 (1.9 GHz 쿼드코어 + 1.3GHz 쿼드코어)
 네트워크 : LTE cat.6 (광대역 LTE-A)
 배터리 : 3,220mAh (급속 충전 지원)
 메모리 : 3GB RAM / 32GB(내장) / 외장 메모리 지원 (최대 128GB)
 카메라 : 전면 370만 화소 + F1.9 / 후면 1,600만 화소 + 스마트 OIS
 웨어러블 디바이스 지원: Gear Circle,Gear Fit Manager,Gear Manager,Gear VR
 색상 : 차콜 블랙, 프로스트  화이트, 브론즈 골드, 블로섬 핑크, 벨벳 레드(SKT 전용, 출시 예정)

 


 

 

 

멀티 윈도우 기능은 인터넷이나 사진, 동영상 등 다양한 앱을 두개의 화면으로 나누어 함께 보고 활용할 수 있는 삼성전자 스마트폰의 주요 기능입니다.

 

갤럭시 노트4에는 기존 멀티 윈도우 기능을 크게 개선해 좀 더 편하고 획기적인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한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노트4의 화면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갤럭시 노트4 멀티윈도우 기능에 대해 소개드릴까 합니다.


 

 

 

갤럭시 노트4에서 멀티 윈도우를 실행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저는 취소 버튼을 길게 눌러 멀티 윈도우 창을 자주 사용하곤 합니다.

 

취소 버튼을 길게 누르면 위와 같이 측면에 멀티 윈도우로 실행할 수 있는 앱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멀티 윈도우로 사용할 앱들은 추가와 편집 등 메뉴를 통해 새롭게 추가하거나 삭제가 가능합니다.

 


 

 

 

갤럭시 노트4는 멀티태스킹에 최적화된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이번 갤럭시 노트4에는 3가지 모드의 멀티 윈도우 모드를 지원합니다. 하나씩 소개드리면 분할된 화면에서 콘텐츠 이동을 자유롭게 하는 스플릿 뷰와 최근 사용하던 앱을 팝업 창으로 불러올 수 있는 팝업보기 그리고 작은 아이콘으로 띄워 놓는 아이콘 뷰로 구분됩니다.

 


 

 

 

먼저 스플릿 뷰는 기존 갤럭시 시리즈에 적용되었던 멀티 윈도우 기능과 동일한 모드입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앱을 화면의 위 / 아래에 배치해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윈도우의 스플릿 뷰는 Drag & Drop 기능을 지원해 텍스트와 이미지를 한 화면에서 다른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저는 평소 갤러리의 이미지를 MMS를 통해 친구에게 종종 전송하곤 하는데요. 위와 같이 갤러리에서 이미지를 선택하고 메시지창으로 Drag를 하면 자동으로 MMS 첨부 이미지로 등록이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웹페이지에서 좋은 단어나 문장 등 텍스트를 메시지나 메일로 전송해야 할 일이 있는데요. 텍스트도 Drag & Drop으로 한 화면에서 다른 화면으로 쉽게 이동이 가능했습니다.

 

저는 평소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많은 지인들과 대화를 하곤합니다. 스마트폰에서는 1:1대화나 그룹대화외에 별도로 각각 대화하기가 힘든데요.

 

멀티 윈도우에서는 같은 앱 2개를 동시에 실행할 수 있어 각자 다른 친구들과 동시에 채팅이 가능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챗온과 챗온, 페이스북과 페이스북, 인터넷 브라우저와 브라우저, 유투브와 유투브 등 다양한 같은 앱들을 2개의 창에서 함께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멀티 윈도우 모드는 바로 팝업 보기입니다.

 

팝업 보기는 최근에 사용 했던 앱을 팝업 창으로 띄우는 멀티 윈도우 모드라고 할 수 있는데요. 팝업 보기는 갤럭시 노트4의 상단 화면 모서리에서 드래그를 하면 원하는 크기로 팝업을 띄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팝업 보기를 통해 블로그를 하면서 페이스북도 동시에 하는 재미! 쏠쏠한데요. 화면이 큰 갤럭시 노트4에서 사용하니 팝업창으로 띄운 앱도 보기에 전혀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팝업보기를 한 앱은 아이콘으로 보는 아이콘 뷰로 축소가 가능하고, 전체 화면으로 확대 그리고 창을 닫아 버릴 수도 있었습니다.

 


 

 

 

팝업보기는 최대 5개까지 불러 올 수 있는데요. 저는 평소 자주 사용하는 앱인 페이스북이나 카카오톡 등 아이콘 뷰 형태로 띄워놓고 사용하고 있는데요. 사용하고자 하는 앱을 바로바로 열어 사용할 수 있어 굉장히 편했습니다.

 


 

 

 

저는 팝업 보기를 자주 활용하곤 합니다.

 

아무래도 IT업계에서 일하다보니 정보 검색을 자주해야 하고, 블로그도 종종 확인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대화면이다 보니 팝업 보기로 2~3창의 띄우더라도 선명한 글씨와 사진으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한번쯤 카카오톡을 하다가 페이스북을 해야 한다던가, 카카오 스토리를 해야 할 때가 있을겁니다.

 

매번 사용하던 앱을 닫고, 새로 앱을 실행을 반복하셨을 텐데요. 갤럭시 노트4의 멀티 윈도우 기능을 통해 앱을 매번 새로 실행할 필요없이 대화면에서 동시에 실행하고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스플릿 뷰와 같이 팝업 보기에서도 Drag & Drop으로 텍스트나 이미지나 멀티미디어 파일을 전송할 수 있어 쉽게 공유가 가능합니다.


 

 

 

뿐만아니라 멀티테스킹 화면에서도 쉽게 멀티윈도우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멀티테스킹 화면의 앱들의 탭 화면에 멀티윈도우의 스플릿 뷰 아이콘을 선택하면 한번에 쉽게 멀티윈도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갤럭시 시리즈에 탑재되어 있던 멀티윈도우의 스플릿 뷰 뿐만 아니라 최근 사용했던 앱을 팝업 창으로 불러와서 사용할 수 있는 팝업보기와 아이콘 보기 등 이제 갤럭시 노트4로 더욱 편리하고 빠른 멀티태스킹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간단하게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4의 멀티윈도우 기능을 소개드렸습니다.

 

갤럭시 노트4는 디자인과 성능 뿐만 아니라 사용자 중심의 다양한 기능들고 개선되어 출시되었는데요. 특히 멀티윈도우의 경우 스플릿 뷰, 아이콘 뷰, 팝업 보기 등을 지원해 넓은 화면에서 멀티태스킹을 이용하기 가장 편하고 빠른 스마트폰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이제 스마트폰 화면에서 하나의 앱만 실행하는 것이 아니라 갤럭시 노트4의 개선된 멀티윈도우 기능을 통해 카카오톡을 하면서 인터넷도 즐기고,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까지 동시에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잇통 엠찬 스마트폰 리뷰/갤럭시노트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