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밝고 강력해졌다. 갤럭시 노트4 카메라 후기

2014.11.22 21:00

 

 

 

 

 

  

 

더욱 밝고 강력해졌다. 갤럭시 노트4 카메라 후기

 


최근 컴팩트한 사이즈의 디지털 카메라 시장이 축소되고 있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습니다. 실제로 주변만 살펴보아도 흔하게 볼 수 있었던 컴팩트 카메라를 사용하는 분들은 크게 줄어든 것 같습니다.

 

컴팩트 카메라 시장이 크게 축소된 것은 아무래도 스마트폰 카메라의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실제로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4만 살펴보아도 최근 스마트폰 카메라가 얼마나 좋아졌는지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갤럭시 노트4는 전면 조리개 F1.9의 370만 화소와 후면 스마트 OIS 1600만 화소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노트4의 빠르고 선명한 카메라 후기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4 주요스펙
 크기 : 153.5 X 78.6 X 8.5mm
 무게 : 176g
 OS : Android 4.4(Kitkat)
 디스플레이 : 143.9mm 쿼드 HD S AMOLED(2560 X 1440)
 CPU : 옥타코어 (1.9 GHz 쿼드코어 + 1.3GHz 쿼드코어)
 네트워크 : LTE cat.6 (광대역 LTE-A)
 배터리 : 3,220mAh (급속 충전 지원)
 메모리 : 3GB RAM / 32GB(내장) / 외장 메모리 지원 (최대 128GB)
 카메라 : 전면 370만 화소 + F1.9 / 후면 1,600만 화소 + 스마트 OIS
 웨어러블 디바이스 지원: Gear Circle,Gear Fit Manager,Gear Manager,Gear VR
 색상 : 차콜 블랙, 프로스트  화이트, 브론즈 골드, 블로섬 핑크

 


 

 

 

 카메라 설정 메뉴에서는 다양한 설정이 가능한데요.

 

갤럭시 노트4는 노출값과 ISO 감도, 화이트밸런스와 측광보드 , HDR, 눌로서 사진 촬영을 비롯해 영상과 사진 크기, 동영상 모드, 위치 태그, 저장 위치, 안내선, 음성 제어, 음량 버튼 등을 설정하고 촬영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4의 카메라가 전작과 차이가 있다면 1600만 화소로 더 높은 화소와 빠르게 오토포커스를 잡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중요한 장면을 순간포착해야 할 때 오토포커스가 느리다면 원하는 소중한 장면을 놓칠 수 밖에 없겠죠.

 

갤럭시 노트4는 빠른 AF를 지원해 눈 깜짝할 사이에 초첨을 잡아 사진을 촬영이 가능합니다.


 

 

 

 

얼마전 아쿠아리움에 가서 항상 웃고 있는 표정을 가진 벨루가와 페루해류가 흐르는 연안의 작은 섬에 물고기를 잡아 먹고사는 훔볼트 펭귄을 촬영할 수 있었는데요. 물 속에서 빠르게 움직이는 벨루가와 훔볼트 펭귄도 갤럭시 노트4 카메라를 통해 흔들림 없이 선명하게 사진으로 담을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노트4의 카메라는 스마트 OIS가 탑재되어 어두운 곳에서나 줌을 했을 때도 흔들림을 최소화해줍니다.

 

 

 

사진 촬영 시 손떨림에 의한 흔들림을 감소시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자주 촬영하는 분들이라면 뚜렷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갤럭시 노트4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사진은 2048X1152(16:9) 240만 화소부터 최대 5312X2988(16:9) 1600만 화소로 다양한 크기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또한 640X480(4:3) VGA 해상도 부터 1920X1080(16:9) Full HD는 물론 3840X2160(16:9) UHD 해상도까지 선명한 화질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로 나의 모습과 친구들과 함께 사진을 촬영하는 경우가 많이 있죠.

 

갤럭시 노트4는 37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를 통해 셀프 촬영을 보다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도록 조리개 F1.9와 높은 해상도를 지원해 보다 선명하고 노이즈가 적은 셀카 촬영을 지원합니다.

 


 

 

 

여성분이라면 큰 화면이 적용된 갤럭시 노트4을 한 손으로 쥐고 사진을 촬영하기가 힘들 수 있죠.

 

갤럭시 노트4는 이러한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음성 명령 기능이 있는데요. 사진을 촬영할 때 스마일, 김치, 촬영, 찰칵이라고 말하면 사진 촬영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사진 촬영이 됩니다.

 


 

 

 

사람들이 많은 장소에서 음성 명령으로 사진 촬영할 때 다소 부담스러울 수도 있는데요. 이럴 땐 심박센서를 통해 사진을 촬영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립감도 좋아 견고하게 갤럭시 노트4를 손으로 잡고 멋진 셀프 사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얼마전 가평 유명산에 지인들과 함께 등산을 한 적이 있는데요. 셀카봉에 갤럭시 노트4를 연결하고 직접 셔터를 터치하지 않고 음성만으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가끔 셀프 촬영을 할 때 배경을 담고 싶을 때나 여러 명이 함께 한 장면에 나왔으면 할 때가 있죠. 갤럭시 노트4의 경우 보다 넓게 셀프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와이드 셀프샷 기능을 지원합니다.

 



 

 

와이드 셀프샷의 경우 120도의 넓은 화각으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 셀프 사진을 촬영하더라도 넓은 배경과 많은 친구들과 함께 한 장의 사진에 담을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갤럭시 노트4의 사진기능에 대한 소개와 활용기를 소개해드렸는데요.

 

갤럭시 노트4는 전면 조리개 F1.9의 370만 화소와 후면 스마트 OIS 1600만 화소가 탑재되어 선명한 화질과 함께 다양한 카메라 모드로 상황에 맞게 멋진 사진을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카메라 기능이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필수 조건이 아니지만, 비슷한 스팩의 스마트폰과 비교할 때 사용자에 따라 중요한 선택 조건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적어도 갤럭시 노트4를 가지고 다닌다면 가방안에 컴팩트 카메라는 빼고 다녀도 될만큼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노트4로 촬영한 사진들을 한번 올려 보았습니다. ^^




 

 

잇통 엠찬 스마트폰 리뷰/갤럭시노트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