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앱/iOS

[아이폰/아이패드 추천게임] 밀리터리 디펜스 게임, 함대수호작전2

반응형

 

 

 

[아이폰/아이패드 추천게임] 밀리터리 디펜스 게임, 함대수호작전2

디펜스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게임은 스마트폰 터치를 활용해 즐길 수 있는 밀리터리 디펜스 게임으로 적의 공격으로 부터 중앙에 있는 함선을 방어하는 함대수호작전2입니다.

함대수호작전2는 작년에 앱스토어에 출시했던 함대수호작전1에 비해 그래픽과 기능, 그리고 이해도와 편의성 등을 업그레이드 했다고 하는데요.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는 가볍게 즐기기 좋은 디펜스 게임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지금부터 함대수호작전2 살펴보도록 할께요.

함대수호작전2는 슈퍼크로스를 제작한 2XL MNO가 제작한 캐주얼 디펜스 게임으로 한국어, 일본어, 영어, 중국어를 지원하고, 앱스토어에 아이패드와 아이폰용으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디펜스 게임을 해보셨다면 공격하는 적들로 부터 본진을 방어 해보셨을 건데요. 함대수호작전2의 본진은 함선이 됩니다. 아군 전투기를 통해 적군의 전투기와 전투보트, 폭격기 들의 공격을 저지해 함선을 지키는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됩니다.


게임은 터치를 통해 조작하게 되는데요. 공격은 적의 전투기나 전투보트 등을 직접 터치해 이동 후 공격이 가능하고, 전함을 터치할 경우 아군의 HP가 회복됩니다.

조작이 쉽고 간단해서 여성분들도 부담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적기체는 전작에 비해 다양하게 늘어났는데요. 총 9종으로 전투기, 전투보트, 폭격기등 다양한 적들이 등장합니다. 다가오는 적기와 적함으로 부터 함대를 지키기 위해서는 적절한 조작방법이 필요한데요. 단계적으로 나름 노하우가 필요한 만큼 더욱 재미를 더해주지 않나 생각됩니다.



함대수호작전2에서는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영어를 지원하는데. 나라별 함선과 비행기, 여성 함장의 복장도 달라지게 됩니다.



디펜스 게임의 매력은 업그레이드죠. 게임을 진행하면서 얻은 포인트와 유료결제를 통해 얻은 포인트를 통해 업그레이드 아이템 구매가 가능합니다. 전투기와 미사일, 전함에 대해 이동속도나 회복속도, 공격, 방어등 상황에 맞는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를 어떻게 하냐에 따라 더욱 유리하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겠죠?




함대수호작전2는 애플의 게임센터를 통해 온라인 게임 랭크를 지원합니다. 게임 내에서 달성한 게임 점수를 통해 나의 랭킹과 다른 유저들의 점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에서 함대수호작전2를 다운받아 봤습니다. 출시는 $1.99에 출시했지만, 현재 출시기념 이벤트로 $0.99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일정 기간이 지나면 무료로도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게임을 실행하면 로딩화면이 나오고 일정 시간후 게임 메인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게임 메인 화면은 게임시작, 상점, 랭킹, 게임옵션, 도움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게임시작에서는 게임 스테이지 선택 메뉴가 표시되고 해당 스테이지로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상점을 선택하면 게임 머니를 통해 비행기, 미사일, 함선 등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랭킹에서는 애플의 게임센터 랭킹이 팝업으로 표시되고 랭킹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게임옵션에서는 음향 조절과 만든 사람들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움말 메뉴에서는 게임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게임 화면의 모습입니다. 처들어 오는 적군의 전투기와 전투보트, 폭격기를 선택해 미사일을 쏩니다.

스테이지를 클리어 해 진행할 수록 적들이 강해지는데요. 이럴 때 좌측 하단의 팔랑크스 게이지를 통해 100%로 차면 FIRE 필살미사일로 적들의 공격을 막아낼 수 있습니다.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며 받은 경함치로 계급장(레벨)로 올릴 수 있네요.

간단하게 함대수호작전2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전작에 비해 그래픽과 기능, 편의성이 업그레이드 되어 재미를 더해주고, 연령과 성별에 상관없이 누구나 쉽게 조작해 즐길 수 있는 함대수호작전2 어떤가요? 여러분이 함장이 되어 함선을 지켜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