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스마트폰소식

[갤럭시S] 삼성 갤럭시S 4월 진저브레드 업그레이드 예정

반응형

[갤럭시S] 국내 총 누적판매 300만대를 바라보고 있는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갤럭시S의 안드로이드 OS가 업그레이드 될 예정입니다.

삼성에서도 공식적으로 갤럭시S의 진저브레드 업그레이드를 4월까지 하기 위해 개발중 임을 알렸는데요. 그와 동시에 갤럭시A, 갤럭시K, 갤럭시U등 다른 갤럭시 시리즈도 업그레이드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이미 폴란드의 한 웹사이트에서 삼성전자 갤럭시S (외국 모델명 I9000)의 안드로이드 2.3 버전을 입수했고, 공개를 했었습니다. 현재 유출된 갤럭시S의 진저브레드 버전은 국내에 출시된 갤럭시S등 갤럭시 시리즈에는 설치할 수 없다고 하네요.

 

 

삼성전자는 독일 프랑크프루트에서 열린 블로거 데이에서 이미 갤럭시S 유럽판에 진저브레드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힌바가 있습니다.


 

2.2 프로요와 2.3 진저브레드의 차이는 애플리케이션의 관리 및 메모리 제어와 베터리 관리가 편해졌고, 문자 입력시 복사 및 붙여넣기 등도 보완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m-VoIP도 기본 탑재된다고 합니다. 결과적으로 인터넷환경 및 애플리케이션 속도도 향상된다고 하네요.

 

국내의 경우 SK텔레콤을 비롯한 통신사들의 협의와 기본 어플들 최적화 작업으로 다른 나라에 비해 늦게 출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유럽의 경우 진저브레드 업그레이드는 3월에 진행되고, 국내는 빨라도 4월쯤에는 업그레이드 작업이 진행될거라고 기사화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삼성전자를 제외한 기존 국내 제조업체들은 작년 출시된 기존 안드로이드폰에 대해서 2.3버전 업그레이드를 준비 중인 업체는 없다고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