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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솔라 게임 산업의 결제 이탈 문제 해결에 앞장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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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바구니 이탈은 오랜 시간 전자상거래업계에서 주요 문제로 자리 잡았을 정도인데요, 매년 전 세계적으로 약 4조 달러의 매출이 이탈한다고 합니다.  물건을 장바구니에 담아두었지만 구매로 이어지는 상황이 그리 높지 않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이탈률을 살펴보면 평균적으로 약 69.57% 유저들이 장바구니에서 결제로 이어지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모바일 사용자의 경우 85.65% 이탈률을 보일 정도라고 합니다. 그나마 게임 산업의 경우에는 조금 낮은 64.2%를 기록하고 있지만, 이탈률을 줄이고 결제 전환율을 높이기 위한 전략들이 다양하게 있지만, 여전히 많은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이해하고 모니터링해야 하는 중요한 지표이기도 합니다.

 

 

장바구니 이탈과 비슷하지만, 결제 단계 이탈도 중요한 문제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장바구니는 물건을 담아 둔 이후 구매로 이어지지 않는다면 결제 이탈은 결제 정보를 입력했음에도 구매를 완료하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게임 업계도 평군 27%에 유저가 느린 결제 처리로 인해 결제 단계에서 이탈한다고 하여 스토어 전반에 걸친 시스템에 문제가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물론 이로 인해 발생하는 매출 손실과 고객 유지율 감소로 이어질 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다행스러운 점은 엑솔라 페이먼트 솔루션이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먼저 게임 산업에서 겪는 어려움의 경우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게임 산업의 경우 다양한 결제 선호도와 현지화의 필요성 그리고 국가별 규제를 고려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지역이나 국가에 따라 가지고 있는 각기 다른 특징을 이해하고 다양한 결제 옵션을 제공해 각 지역 소비자를 충족시키는 것이 필수적으로 이해하고 반영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현지화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유저의 선호도가 지역마다 다르기 때문에 개발사는 이를 고려한 맞춤형 결제 시스템을 구축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국가별 규제 또한 다르기 때문에 개발사에서는 이를 고려한 복잡한 규제 기능을 준수해야 세금문제를 비롯한 각종 문제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결제를 포기하는 이유는 여러가지입니다. 가장 큰 요인 중 하나는 선호하는 결제 옵션이 제공되지 않는 경우이며, 복잡하거나 느린 결제 과정이 더해지면 결제이탈을 가속화시키게 됩니다. 또한 결제 과정이 복잡하거나 불편한 경우 안전하지 않거나 신뢰할수 없다고 느끼는 경우에도 20%의 사용자가 결제를 중단하는 만큼 플레이어의 결제 이탈을 막기위해 간소화 및 유연한 결제 경험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습니다.

 

게임 개발사에서도 결제 이탈 방지를 막기 위해 여러 전략들을 사용 중입니다. 결제 과정을 간소화하고, 전 세계 및 지역 맞춤형 결제 옵션을 지원하는 방식입니다. 또한 보안 강화를 통해 플레이어에게 안전하다는 신뢰감을 주고 수수료와 세금을 모두 표기해 비용의 투명함을 보여주면서 신뢰감을 주면 결제 과정에서 이탈할 가능성을 줄일 수 있게 됩니다.

 

 

결제이탈은 게임 개발사 입장에서는 큰 도전 과제로 남아있지만, 간소화된 결제 프로세서를 구현함으로써 이탈율을 줄이고 전체적인 성과를 향상할 수 있는 해결책이 있습니다. 다만 결제 최적화는 단기적인 시점이 아닌 지속적인 과정으로 바라보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때 엑솔라 페이먼트 솔루션이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엑솔라 페이먼트 솔루션은 20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700개 이상의 결제 방식을 지원하는 올인원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무엇보다 맞춤형 현지화 기능과 강력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유저는 편리하면서도 안전한 환경에서 결제를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여기에 전 세계 규제 준수를 관리하고 있어 개발사에서는 게임 경험을 창출하는 데 집중할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 주는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엑솔라를 선택하면 유저의 몰입감은 유지하면서 다시 방문하도록 만드는 완벽한 결제 경험까지 제공할 수 있는데요, 게임에 맞춘 맞춤형 결제 전략으로 앞으로 나아가고 싶다면 엑솔라 전문가와 이야기를 나누거나 퍼블리셔 계정을 생성해 문제를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원문

https://xsolla.com/blog/tackling-checkout-abandon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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