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는 많은 사람들의 삶이 디지털 경제활동에 무게를 두는 부분에 더욱 가속화된 큰 이유 중 하나입니다. 비대면이 익숙해지면서 라이프 스타일 또한 디지털 산업과 더욱 밀접한 관계를 만들어 내기도 했는데요, 이에 블록체인 기술은 디지털 산업 전반의 기술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을 언급하면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같은 코인을 떠올리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사실 코인은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디지털 자산이라고 봐야 합니다. 블록체인은 네트워크에 참여하는 모든 사용자가 모든 데이터를 분산 저장하는 데이터 분신 처리기술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전자화폐 거래서 모든 사용자에게 거래 기록을 보여주고 서로 비교해 위조를 방지하는 기술인 블록체인. 누구나 변경된 기록을 열람할 수는 있지만, 임의고 거래 기록을 수정할 수 없는 만큼 디지털 자산을 구성하는 가장 큰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자산으로 각광받고 있는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정품 인증서 역할을 가진 대체 불가 토큰을 의미합니다. NFT가 적용된 디지털 콘텐츠는 희소성을 가진 고유 자산으로 인식되며, 토큰을 통해 해당 작품의 소유권과 거래 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 자산이라고 보면 이해하기가 쉽습니다.
NFT가 정품 인증서 역할을 하기 때문에 NFT가 적용된 디지털콘텐츠 역시 소유자를 알 수 없는 불특정 콘텐츠가 아닌 희소성을 가진 고유 자산으로 인식하게 됩니다. 또한 해당 작품의 소유권이라던가 거래 이력까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소유와 권리에 대한 필수적인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NFT는 암호화된 거래 내역을 블록체인에 영구적으로 남기게 되며, 이를 통해 고유성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시중에서 진행되고 있는 개인이나 기관을 통해 인증 받는 방식과는 전혀 다른 형태의 인증인 만큼 자산 가치로 인정받고 거래도 가능합니다.
디지털 파일 형태로 구성된 작품이라면 무엇이든 민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를 바탕으로 위변조에 민감한 미술품과 게임, 심지어 부동산등 기존 자산들도 디지털 토큰화에 집중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실제 많은 기업에서 대체 불가 토큰에 대한 사업과 관심을 확대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NFT의 니즈는 더욱 고공행진 중이고, 시장 변화 속도는 더욱 빨리지고 있는 중입니다. 대체불가능한토큰의 가치에 인정은 기본, 이를 활용한 권리 행사도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시중 거래 역시 디지털로 진행되는 만큼 보다 쉽고 편하게 거래 진행도 가능한 점이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NFT를 이해하는데 있어 또 한 가지 잊지 말아야 할 점은 코인과 NFT는 전혀 다른 개체라는 점입니다. 코인은 지불을 대체하는 수단의 가치를 가지고 있어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수단이고, NFT는 세상 유일무이한 하나밖에 없는 아이템이라는 점입니다.
NFT거래의 경우 업비트 NFT beta를 이용하면 보다 쉽고 빠르게 진행 가능합니다. 거래 방법도 간단한데요, 업비트 사이트에 접속해 로그인을 한 다음 상단에 위치한 NFT 메뉴를 선택하면 현재 거래되고 있는 NFT에 대한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거래 또한 업비트 계정만 있으면 참여 가능하니 어렵지 않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업비트 NFT beta에서 거래되고 있는 NFT는 다양한 분야의 NFT가 활발히 거래되고 있어 평소 관심 있던 분야라던가, 좋아하는 분야에 대한 NFT 거래도 가능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NFT에 대한 구매 또는 거래에 관심 있던 분들이라면 업비트 NFT beta를 통해 보다 폭넓은 선택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업비트 NFT beta
https://www.upbit.com/nft?utm_source=powerblog&utm_medium=paidsem&utm_campaign=불량의_04_01
본 포스팅은 소정의 고료를 지원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