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은 많은 이들에게 예술적 가치를 인정 받아 가격을 책정하게 됩니다. 소유하는 것 만으로도 마음이 풍성해지기도 하지만, 투자 목적으로 구입한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최근에는 직접 눈으로 보고 그림구매를 하는 것이 아니라 미술NFT로 시선을 달리해 선택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기존 그림구매와 미술NFT를 구매하는 것은 어떤 차이가 있는지 고민하기에 앞서 NFT에 대한 단어가 생소한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NFT는 (Non-Fungilble Token)의 약자로 대체불가토큰을 의미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정품인증서의 역할을 가진 NFT로 미술NFT역시 이에 해당됩니다.
NFT가 정품 인증서 역할을 하는 만큼 NFT가 적용된 디지털 콘텐츠 또한 일반적인 콘텐츠가 아닌 희소성을 가진 고유 자산으로 인식하게 되는데요, 토큰을 통해 해당 작품의 소유권을 포함한 거래이력까지 확인해 소유 및 권리에 대한 필수적인 부분들을 구분하게 됩니다.
NFT는 암호화된 거래 내역을 블록체인에 영구적으로 남기게 되는데요, 이를 통해 고유성을 보장 받게 됩니다. 현재까지 진행되고 있는 개긴이나 기관으로 임의로 인증을 받는 방식과는 다르기 때문에 자산 가치로 인정 받고, 거래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앞서 디지털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이나 가격에 대한 부분들은 불확실성에 혹은 권리 주장의 어려움에 따른 가치를 인정 받지 못하는 경우가 상당했지만, 미술NFT의 가치는 전혀 다르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NFT를 마주하는 시장 분위기 또한 달라졌는데요, 미술NFT를 비롯한 각양각색의 분야와 디지털콘텐츠로 출시디ㅗ고 있을 정도로 가치를 인정 받고 있는 중입니다.
미술NFT의 경우 일반 그림구매를 진행한 상황과는 달리 손으로 만지거나 벽에 걸어 두는 형태와는 전혀 다른 형태이지만, 미술품과 동일한 한정판의 개념으로 소유 및 권리에 대해 명확한 표기가 가능한 만큼 소유 및 권리 주장에 따른 불편함은 전혀 걱정하지 않아도 될 정도입니다.
미술NFT 뿐만 아니라 NFT에 대한 니즈와 시장변화 속도는 점점더 빨라지는 것 같습니다. 대체불가능한토큰으로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고, 이를 활용한 권리 주장도 가능한데다, 거래 역시 디지털로 진행되어 보다 손쉽고 편리하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간혹 대체불가능한토큰을 언급하기에 일반적인 시장에서 거래되는 코인과 NFT를 동일시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이는 전혀 다른 개념입니다. 일반적인 코인은 지불을 대체하는 수단으로 그 가치를 지니고 있어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수단인 반면 NFT는 세상 유일한 하나밖에 없는 다른 NFT와 대체할 수 없는 유일무이한 아이템으로 전혀 다릅니다.
NFT 거래는 업비트 NFT Beta를 통해 거래 가능합니다. 업비트 사이트에 접속해 로그인을 한 후 상단 NFT메뉴를 클릭하면 거래되고 있는 NFT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래 참여도 업비트 계정만 있으면 가능하고, 다양한 NFT를 활발하게 거래하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은 점도 특징입니다.
업비트 NFT Beta에서는 국내작가들의 미술NFT거래를 포함한 스포차, 게임등 각종 NFT디지털 자산 투자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업비트내 NFT거래에 있어 궁금한 점이나 필요한 사항이 있을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해결할 수 있는 만큼 평소 NFT에 관심있던 분들이라면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upbit.com/nft?utm_source=powerblog&utm_medium=paidsem&utm_campaign=불량의_03_01
본 포스팅은 소정의 고료를 지원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