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ORPG게임하면 단연 TOP에 손꼽히는 파이널판타지14 여명의 사투 업데이트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번 여명의 사투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연대기 퀘스트와 신규 연합 레이드 등을 포함해 니어 오토마토 콜라보 최종장까지 공개되어 더욱 다양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접할 수 있게 된 점이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파이널판타지14 여명의 사투 업데이트는 파트 1과 파트 2로 나뉘어 업데이트되면서 긴장감 넘치는 시나리오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시나리오 업데이트에 따른 주요 퀘스트인 종말의 서곡편과 요르하: 어둠의 묵시록, 웰리트 군사 작전 연대기 퀘스트에 이르기까지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신규 인스턴스 던전 파글단 참여가 가능하며, 신규 토벌전 다이아몬드 웨폰 포획작전과 환 리바이어선 토벌전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칠흑 극 토벌전의 7종류 용을 모두 획득하면 칠흑의 반역자 최종 2인승 탈것인 칠흑의 기계룡을 얻을 수 있는 만큼 참여 조건을 만족한다면 꼭 챙겨야 할 부분입니다.
파이널판타지 14 여명의 사투 업데이트에서 어느 것 하나 중요하지 않은 것이 없지만, 신규 토벌전 다이아몬드 포획작전의 경우 갑판을 오가며 치르는 다이아몬드 웨폰과의 전투가 긴장감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다이아몬드 웨폰 포획작전의 경우 80 레벨 이상, 평균 아이템 레벨 495 이상 되는 1~8명의 인원이 팀을 이루어 도전 가능합니다. 공략도 그리 어렵지 않은데요. 광역 피해를 주는 다이아몬드 유산탄이나 장갑 전개 등의 스킬들을 잘 피하고 타이밍에 맞춰 공격만 잘해도 무난하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일반 토벌전에서는 공격 시전 전에 해당 범위가 표시되기 때문에 피하는 것도 어렵지 않은데요, 한 두 번 정도 플레이를 하다 보면 다이아몬드 웨폰의 공격 시전을 피하지 않고도 공격하는 상황이 연출되었습니다. 사실 일반 토벌전은 어렵다는 생각보다 이동하는 게 귀찮다는 생각이 많이 들더군요.
신규 24인 연합 레이드 희망의 포대 '탑'이라던가 신규 콘텐츠 이슈가르드 부흥 업데이트에 이르기까지 탄탄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한 플레이는 파이널판타지14의 끝은 어디일까 궁금해지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업데이트가 진행 될 때 마다 매번 놀라움을 자아내니 말이죠.
여명의 사투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인스턴스 던전과 레이드를 클리어 하면 주어지는 보상 장비는 욕심이 절로 생길 정도입니다. 니어 오토마타 NPC 의상과 각종 꼬마친구들 그리고 야말족을 연상하게 만드는 장비들까지 풍성하게 구성되어 있어 도전 의식을 절로 생기게 만들 정도입니다.
높은 인기를 구사하고 있는 만큼 이제 막 시작하는 유저들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혜택과 편의가 제공되는 펜리르 신규 서버가 오픈도 놓칠 수 없습니다. 펜리르 서버의 경우 다양한 이용 혜택이 주어지기 때문에 초반 캐릭터 육성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이제 막 시작하는 유저라면 펜리르 서버가 절대적으로 유리합니다.
기존 유저들의 경우에도 파이널판타지14 신규 서버인 펜리르 서버 이전권을 사용해 무료로 이전 가능합니다. 기존 서로 다른 서버에서 플레이를 즐기고 있던 친구라던가, 펜리르 서버에 주어지는 다양한 혜택을 받고 싶다면 무료 서버 이전권을 활용을 추천드립니다.
신규 서버 펜리르에서 제공되는 혜택은 신규, 복귀 그리고 기존 유저 가리지 않고 주어지는데요, 먼저 69레벨까지 획득하는 경험치가 100% 증가 버프가 모두에게 주어집니다. 그리고 펜리스 서버에서 캐릭터를 생성했다면, 은빛 초코보 깃털 10개와 100만길이 주어지고, 70 레벨을 달성하면 7일 무료 이용권까지 받을 수 있어 최적의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MMORPG게임 파이널판타지14 여명의 사투 업데이트를 기념해 진행 중엔 이벤트도 다양합니다. 먼저 10월 11일까지 30일 이용권 50% 할인 혜택을 시작으로 다양한 아이템도 추가되었습니다. 소지품 공간 걱정 없이 플레이 가능한 초코보 가방, 집사 8인 고용권 그리고 연기 교본 무언극, 쿠가네풍 투사 의상 세트까지 갖고 싶은 욕심이 절로 들게 만들었습니다.
신규 유저부터 복귀 유저까지 모든 유저들을 대상으로 준비한 맞춤혜택은 파이널판타지14에 접속하게 만드는 또 다른 이유이기도 합니다. 모든 유저들을 대상으로 기존 60 레벨 무료 체험 혜택과 함께 80 레벨 장비 세트 지급, 모험의 징표 아이템 교환에 이르기까지 꼭 필요한 혜택들이 가득합니다.
마지막으로 파이널판타지14 유저들을 위한 축제 디지털 팬 페스티벌이 오는 2022년 2월 12일 서울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출시 후 6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지만 변함없이 최고의 MMORPG 게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만큼 이번 행사도 예사롭지 않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여명의 사투 업데이트에 이어지는 디지털 팬페스티벌의 열기를 파이널판타지14에서 먼저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엑토소프트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