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에서 선보이는 신작모바일게임 뮤 아크엔젤2 정식론칭이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9월 9일 14시를 기점으로 정식 서비스가 진행된 뮤 아크엔젤2는 런칭과 동시에 양대 마켓 1위를 달성할 정도로 인기가 상당했는데요, 최대 세 개의 캐릭터를 동시에 키울 수 있어 캐릭터 육성에 대한 재미는 더하고 부담은 줄었다는 게 많은 유저들의 취향을 저격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뮤 아크엔젤2 정식 론칭과 함께 이슈 된 내용이 있었으니 바로 UV 멤버 유세윤이 주인공으로 등장한 TVCF입니다. 유세윤의 독특한 유머 코드와 유쾌한 리듬 그리고 뮤 아크엔젤2의 장점이 어우러진 영상은 광고임에도 불구하고 계속 시청하게 만드는 재미가 있을 정도였습니다.
본격적인 뮤 아크엔젤2 플레이에 앞서 캐릭터를 생성이 필요합니다. 세 개의 캐릭터를 모두 육성하기 때문에 큰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되는데요, 그럼에도 초반 시작하는 만큼 특성에 따른 차이를 확인하고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간단한 튜토리얼과 함께 진행되는 플레이는 몬스터를 몰아서 사냥하는 몰이사냥을 바탕으로 아이템을 파밍 하고, 전투력을 올리는 기본적인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모바일게임인 만큼 편의성이 강조된 자동 전투도 지원되어 크게 손댈 일 없이 즐길 수 있고 레벨업도 상당히 빠른 편입니다. 집중해서 육성하면 3주 정도면 만렙을 찍는다고 하는군요.
메인 퀘스트가 경우에도 NPC를 찾아가는 미션을 클리어하는 방식이 아닌 관문 돌파 시스템이 적용된 점이 특징입니다. 특정한 몬스터를 사냥하면서 조건을 맞추면 보스가 등장하는 관문에 도전할 수 있고, 관문을 통과하면 경험치와 다이아 보상 그리고 다음 관문에 도전할 수 있는 자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관문을 통과 하며 몹을 잡는 형태로 진행되는 전투에 있어 보다 많은 경험치와 필요한 아이템을 획득하고 싶다면, 악마의 광장이나 블러드캐슬 같은 일일퀘스트 콘텐츠를 활용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보다 높은 레벨의 지역을 이동하기 위한 특정 조건들을 클리어하면서 전투력을 올릴 수 있습니다.
뮤 아크엔젤2의 경우 상점을 통해 다이아를 소모해 필요한 아이템 구매도 가능합니다. 다이아의 경우 관문을 통과하거나, 캐릭터 육성만 해도 꾸준히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과금 없이도 충분히 원하는 아이템 구매가 가능하고, 캐릭터 육성을 할 수 있습니다.
TVCF에서도 강조된 집단 육성 캐릭터의 경우 34 관문을 돌파함으로써 두 번째 캐릭터를 얻을 수 있고, 105 관문을 돌파하면 세 번째 캐릭터 획득이 가능합니다. 캐릭터 선택의 경우 이미 선택한 클래스라도 중복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메인 퀘스트인 관문 통과외에도 입장 제한이 있지만, 참여 가능한 콘텐츠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각 관문들은 캐릭터 경험치나 아이템, 재화 등을 획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데요, 관문 통과에 따라 MU도우미 시스템이 순차적으로 개방되면서 자동으로 진행 가능해 재미와 편의 모두 두루 갖추고 있어 캐릭터를 키우는 맛이 상당합니다.
론칭기념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안개정화 이벤트부터 일일목표 이벤트, 포인트 랭킹이벤트 그리고 제휴 이벤트까지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는데요, 뮤 아크엔젤2를 꾸준히 플레이만 해도 주어진 보상을 모두 받을 수 있어 캐릭터 육성과 함께 꼭 챙기는 걸 추천드립니다.
인게임 이벤트 외에도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진행되는 이벤트가 가득합니다. 간단한 참여를 통해 인게임 아이템부터 특별한 선물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다양한 만큼 쉽고 재미있는 뮤아크엔젤2도 즐기고, 이벤트에도 참여해 풍성한 선물의 주인공이 되어보시기 바랍니다!
구글플레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webzen.mua2.google
애플앱스토어 https://apps.apple.com/kr/app/id1561082227
공식 커뮤니티 : https://muarchangel2.webzen.co.kr/main
본 포스팅은 웹젠으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