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즐기는 게임들 종류가 상당하지만 PC게임의 인기는 여전한 것 같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는 물론 배틀그라운드라던가 와우클래식등 스마트폰으로는 도저히 재미를 따라 올수 없는 PC게임들이 상당하니 말이죠. 있는 그대로 플레이를 즐기는 것도 좋지만 유저들간 소통하면서 빵빵한 사운드까지 즐기기에는 게이밍 헤드셋만 잘 갖추고 있어도 재미를 배가 시켜주고 있을 정도 입니다.
PC게임의 재미를 한층 올려줄 게이밍 헤드셋 몬스타 기어 H740 진동 7.1CH을 사용해보았습니다. 박스 패키지를 통해 어떤 색상인지를 엿볼 수 있는데요, 듀얼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다는 문구는 과연 어떤 서라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해줄지 기대하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제품 구성은 무척 간단합니다. 게이밍 헤드셋 본체와 사용설명서 그리고 헤드셋을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드라이브 설치를 할 수 있는 CD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몬스타 기어 H740 7.1CH 본체는 USB 타입의 케이블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케이블 길이 또한 긴편이라 PC와 연결이 용이한데요, 케이블 선이 레드 색상의 강렬함을 담고 있는 점이 눈에 띄었습니다. 헤드셋은 강력한 케이블 색상과 함께 부피도 제법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볼륨을 조절하는 버튼은 볼륨을 올리거나 줄이는 버튼은 기본 음소거를 하거나 마이크 ON/OFF 기능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볼륨을 올리고 줄이는 버튼만 있는 제품들과는 달리 꼭 필요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음소거나 마이크 ON/OFF 버튼의 경우 사용자를 배려한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헤어밴드 부분은 빨간색과 황토색으로 구성된 테두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헤어밴드가 강하면 이어밴드까지 영향을 미처 불편함을 가져다 줄 수 있는데요, 약간의 넉넉함 덕분에 별다른 불편함 없이 착용하는 것도 수월합니다.
이어밴드 부분은 부피만큼이나 상당한 푹신한 느낌을 가져다 주고 있습니다. 안경을 착용하고 있음에도 불편함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압박감이 크지도 않고, 장시간 착용에도 귀가 아픈걸 전혀 느끼지 못할 정도 였습니다. 푹신함에 있어서도 단순하지 않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고 있어 거부감도 생기지 않을 정도 입니다.
마이크의 경우 노이트 캔슬링 마이크로 보다 명로한 목소리를 전달하기 때문에 음성으로 이야기를 주고 받기에 불편함이 없을 정도 였습니다.
몬스타 기어 H740 헤어셋 외부는 세련되면서 시크한 유광코팅으로 마무리가 되어 있어 디자인 면에 있어서도 만족감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가벼우면서도 세련된 퀄리티는 가격부분에 있어서도 합리적이기 때문에 가성비 높은 제품을 찾는 분들이라면 디자인과 성능면에서 만족감을 더해주는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케이블을 연결하면 외부에 라이트가 들어와 한층 세련미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 PC게임을 하면서 빠르게 반응하기 위해선 소리와 함께하는 유저들간의 음성채팅이 중요한 만큼 서둘러 착용하고 PC게임을 즐겨보았습니다.
주로 하는 PC게임 중 사격 소리를 듣고 반응을 빠르게 해야 하는 배틀그라운드를 즐겨보았습니다. 듀얼 다이나믹을 장착해 총 4개의 스피커로 운영되어서인지 사운드는 두말할할 필요가 없을 정도랄까요? 특히 배틀그라운드의 경우 어디에서 총알이 날라오는지 방향 파악이 중요한데 소리에서 느껴지는 방향감을 느낄 수 있을 만큼 명확하게 들려왔습니다.
PC게임은 한번 시작하면 기본이 30분~ 40분 이상 걸리기 때문에 게이밍 헤드셋 착용감도 무시못할 정도로 중요한 부분입니다. 게이밍 헤드셋 몬스타 기어 H740 의 경우 헤어밴드가 조이지 않아 편안하고, 이어밴드가 주는 폭신함은 안경을 착용한 채로 플레이를 즐긴다고 해도 불편함을 느끼지 않을 정도였습니다.
마이크 역시 의사소통하기에 불편함이 없을 정도였는데요, 게임 사운드 때문에 의사소통에 불편함이 없을 정도로 보다 명확하고 또렷한 소리를 들을 수 있어 만족스러웠습니다.
게이밍 헤드셋 몬스타 기어 H740는 2만원대 비용으로 구매 가능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점도 장점입니다. 과하지 않은 진동과 7.1CH 사운드로 몰입감을 더해주고 있으면서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어 PC게임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만큼 가성비를 감안한 게이밍 헤드셋을 찾고 계신다면 몬스타 기어 H740 7.1CH이 정답이 아닐까 합니다.
본 포스팅은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