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크 전쟁의서막 모바일MMORPG의 혁명!
현존 모바일MMORPG게임 중 많은 이슈를 갖고 있는 게임을 이야기 한다면 단연 오크 전쟁의 서막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것은 모바일MMORPG의 혁명이라고 말할수 도 있을 정도로 광활한 필드를 누비며 진행되는 플레이는 최다 직업군과 파노라마 비행에 이르기까지 경험해 본 사람만이 알 수 있는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선택 가능한 종족과 직업군 중에서 고심끝에 선택한 직업은 드워프 마법사입니다. 엘프도 좋고 휴먼도 좋지만 작고 귀여운 드워프 여자캐릭터가 마음에 들었기 때문입니다. 근딜보다는 원딜을 선호하는터라 마법사를 선택 진행했습니다. 사냥하는데 있어 무엇보다 눈에 띄는건 스킬사용 방식입니다.
냉기와 화염 마법을 쓰는 마법사의 경우 스킬 사용에 따른 시간이 필요한 부분까지 구현해 마치 온라인MMORPG를 즐기는 듯한 기분이 들 정도 입니다. 자동전투가 지원되는 모바일게임의 경우 근딜과 스킬을 사용하는 원딜 클래스의 차이가 모호했던 반면 스킬 사용에 따른 시간차는 상당부분 직업의 특징을 보여주고 있다고 할까요?
아이템 파밍에 있어서도 무조건 과금을 해야만 좋은 아이템을 획득하는 것이 아니라 준비된 여러 던전을 클리어 함으로써 보스를 클리어 하고 오픈 가능한 보물상자에서 좋은 아이템을 가질 수 있어 장비를 맞추는 일도 어렵지 않은 점도 오크 전쟁의 서막이 가진 강점입니다.
퀘스트를 따라 가면서 진행되는 필드 플레이도 재미있지만 실시간으로 매칭되어 다른 유저들과 파티를 이뤄 즐기는 던전은 아이템을 맞추는데 있어도 수월하고 탱,딜,힐 구성을 이뤄 즐기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특히 데미지 미터기가 상단에 나와서 딜러간의 데미지 경쟁도 치열합니다.
능력치를 상승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퀘스트를 따라 진행하면서 렙업을 하고, 던전을 돌면서 아이템을 맞추는게 가장 바른 방법입니다. 그리고 스킬과 재능 부분 레벨업을 빠르게 진행해주는게 중요한데요, 레벨업을 하면서 획득 가능한 재능 포인트를 투자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는 다른 유저들이 선택한 가이드를 보고 하면 되니 크게 어려울것 없구요.
퀘스트를 따라 진행하다 보면 서적이라던가 탈것등을 수집하게 됩니다. 이때 획득한 서적이나 탈것에 따른 추가 속성을 받을 수 있어 초반에는 무조건 퀘스트를 진행하는게 빠르게 강해지는 방법입니다.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던전 진행을 위한 파티매칭을 하면되니 오랜시간 파티매칭을 위해 기다리지 않아도 되니 수월합니다.
혼자서 주로 플레이 하는 필드와 다른 유저와 함께 즐기는 던전외에도 PVP로 즐기는 용정광맥등이 준비되어 있어 실력을 겨루어 볼 수 있기도 합니다. 빠른 레벨업도 좋지만 잠시 쉬어가는 시간이 필요할때 한번씩 즐겨주면 기분전환도 되고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어 일석이조이니 말이죠.
오크 전쟁의 서막은 탈것 종류도 상당히 다양합니다. 특히 파노라마 비행을 즐길 수 있는 점은 기존 모바일MMORPG에서 보지 못했던 점이기도 한데요, 다양한 탈것의 종류는 기본 날아다니는 탈것과 이동간 필드 전경을 볼 수 있다는 점은 더욱 몰입해 즐기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마음에 드는 이성 친구가 있다면 결혼도 가능합니다. 이성친구를 추가한 후 선물을 주면서 호감도를 높이고 결반지를 구매 큐피트를 찾아 결혼하면 세상에 둘도 없는 반려자가 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혼자서 즐기는 것보단 함께 즐기는게 더욱 재미있으니 결혼 시스템을 잘 활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인게임 이벤트도 풍성하게 열리고 있어 장비를 비롯한 필요한 아이템을 획득하는 것도 큰 어려움 없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출석부터 싲가해 플레이만 해도 접속한 시간에 따라 주어지는 선물이 가득한 만큼 초반 어렵게 느끼지 않고 시작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youtu.be/TLIuNTclPYI < 영상삽입>
본 포스팅은 해당게임사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