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

롯데그룹 연말 이웃사랑 성금 70억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

반응형



롯데그룹 연말 이웃사랑 성금 70억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


겨울이 되면 차가운 바람 때문인지 더욱 마음이 팍팍해진다고 합니다. 올해는 곳곳에서 들리던 구세군 소리도 잘 들리지 않는 듯한 건 기분탓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날씨가 쌀쌀해 지면 마음은 더욱 차가워지는 요즘 롯데그룹 연말 이웃사랑 성금이라는 훈훈한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지난 가을에는 독거노인을 위한 플레저박스 운동을 진행 많은 분들이 동참해 마음을 나누고 필요한 물품을 나누어 주는 시간을 갖기도 했습니다. 이웃을 생각하는 롯데그룹의 마음은 다른 기업 못지 않은데요, 이번 연말 이웃사랑 성금 70억 기탁 소식은 롯데의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은 끝이 없는 듯 보입니다.





따듯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여러 분야에서 활동 하고 있는 롯데 CRS 캠페인. 이번 사회복지 공동모금회를 통한 70억 기부금은 롯에 임직원들의 정성이 담겨 어렵고 힘든 이웃들에게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전달했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이웃과 함께 나누고 성장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한다고 하는데요, 어쩌면 이젠 롯데그룹하면 따듯한 이웃이 떠올려지는건 아닐까 생각되기도 합니다.







롯데그릅운 연말 이웃사랑 성금 70억 후원 이전에도 CRS 활동을 비롯한 여러 사회 공헌 사업을 진행하고 있기도 합니다. 가을 독거노인을 위한 플레저박스 캠페인외에도 11월 한국스페셜올림픽위원회와 함께 장애인과 더불어 사는 사회만들기를 위한 슈퍼블푸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도 여성이 마음 편안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mom편한 사회공헌도 함께 진행 중입니다. 롯데의 여성/ 육아 관련 사회공헌 분야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발표된 사회공헌브랜드인데요, 특히 mom편한 공동육아나눔터는 양육환경이 열악한 전방 지역 군인 가족들에게 마음 편히 아이를 돌볼 수 있는 공간과 프로그램을 제공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롯데그룹은 계열사별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 중입니다. 롯데백화점의 경우 2004년부터 상품권 판매금액의 일정 부분을 환경기금으로 환원하는 친환경 상품권 캠페인을 하고 있는데요, 소비자의 상품권 구매액이 환경 보전 사업에 사용되어 소비의 결과가 궁극적으로 풍요로운 환경이라는 혜택으로 소비자에게 돌아가는 선순환 환경보전 활동을 하고 있도록 하는 활동을 진행 중입니다.




롯데호텔은 사단법인 미래숲과 함께 중국 내몽고 구부치 사막의 사막화 방지 조림사업에 동챃마는 띵크 네이처 캠페인 진행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2박이상 투숙시 침대 시트나 수건을 매일 세탁하지 않고 재사용해도 좋다는 표시인 그린카드를 객실에 설치 절감된 세탁비용을 미래숲에 기부하는형태로 진행 된다고 합니다.




롯데그룹의 이웃사랑을 위한 일들은 비단 70억 기부에 그치지 않고 꾸준히 이어져 온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밖에도 여러 활동을 통해 사회를 위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만큼 기업 혼자가 아닌 모든 이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는 롯데그룹으로 자리 잡길 기대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