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360도 가상현실 헤드셋 VR BOY HMD

반응형

 

 

 

 360도 가상현실 헤드셋 VR BOY HMD


최근 가상현실(VR) 시장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시장조사기관인 트랜드포스는 VR 기기 시장의 규모를 2016년에 1400만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는 만큼 가상기기 시장이 본격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VR기기는 오큘러스나 삼성전자 등 글로벌 기업들을 비롯해 스타트업 기업들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바엔터테인먼트(AVA entertainment)에서 만든 3만원대 가상현실 헤드셋 VR BOY HMD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아바엔터테인먼트(AVA entertainment)는 3D 제작, 4K(UHD)컨텐츠 제작, TV, 영화 및 다양한 분야에서 복합 컨텐츠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360DO란 사이트(www.360do.kr)를 개설해 해외업체들과 계약을 맺은 장비 판매, 기획 및 제작, 편집기술을 사이트를 통해 제공하고 있기도 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360도 입체 가상현실 헤드셋까지 직접 만들어 판매하고 있는데요. 바로 VR BOY와 NINJA입니다.



 


제가 이번에 소개드릴 제품은 360도 가상현실 헤드셋 VR BOY HMD입니다.


VR BOY HMD의 구성품은 본체와 극세사융, 전용파우치로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VR BOY HMD을 사용하지 않을 때나 이동 또는 보관할 때는 전용 파우치에 넣으면 됩니다.


평상시에는 안전하게 보호하고, 사용할 때는 쏙~ 꺼내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상현실 헤드셋 VR BOY HMD 제품은 블랙과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어 있는데요. 취향에 맞게 원하는 색상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눈에 띄는 것은 디자인입니다. 기존의 투박했던 디자인과 달리 귀여운 캐릭터가 그려진 VR BOY HMD는 이용하는 사용자도 즐겁고, 나를 보고 있는 사람들도 즐거울 것 같습니다.



 


기존의 투박한 디자인을 탈피하고 심플하고 깜찍하게 생긴 가상현실 헤드셋 VR BOY HMD!


심플한 크기에 무게 또한 230g으로 얼굴에 착용하고 장시간 사용하더라도 크게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과 측면에는 머리와 고정될 밴드가 있어 견고하게 머리에 착용할 수 있습니다.


 


후면부에도 위와 같이 귀여운 VR BOY 캐릭터로 마무리 되어 있습니다. 귀엽죠?



 


그동안 가격이 저렴한 가상현실 헤드셋의 경우 어렵게 초점을 맞추느라 고생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VR BOY HMD의 경우 45mm 크기의 특수 제작 렌즈를 적용해 시력 조절을 할 필요가 없어 누구나 착용만으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얼굴이 닿는 부분에는 쿠션처리가 되어 있는데요. 쿠션은 푹식해서 장시간 사용하더라도 불편함이 없습니다.



 


스마트폰을 연결하는 하는 속을 한번 들여다 볼까요?


기어VR은 갤럭시 노트4나 갤럭시S6 등 전용 기기에 맞는 VR을 구매해야 하는 반면, VR BOY HMD는 거의 대다수의 스마트폰을 넣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조사에 의하면 4.7~6인치의 스마트폰 크기라면 사용하는데 큰 불편함 없이 사용있다고 합니다. 케이스를 씌우고도 연결이 가능하다는 것은 VR BOY HMD의 매력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지원되는 스마트폰은 갤럭시S5, S6, S6 엣지, 갤럭시 노트3, 노트4, 노트5를 비롯해 LG G3, G4, 팬택 베가 아이언2, 소니 엑스페리아 Z3를 비롯해 애플의 아이폰5, 5S, 아이폰6, 6 플러스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상현실 헤드셋 VR BOY HMD를 사용하기 전에 스마트폰에 꼭 설치해야 하는 어플! 바로 입체영상재생 앱인 360DO 전용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360DO 전용앱인 360DO VR PLAYER은 구글 앱스토어인 구글 플러스와 애플의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아 설치가 가능합니다.



 


입체영상의 기본은, SBS(Side By Side) 형식의 영상이라는 것인데요, 간단히 말해 좌/우 또는 위/아래로 미세하게 차이가 있는 두 영상이 각각 송출되는 영상을 말합니다.


360DO VR PLAYER는 이러한 영상을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60DO VR PLAYER 애플리케이션은 지금까지 한 번도 경험해 볼 수 없었던, 360도 영상을 감상하도록 도와줍니다.


360도 영상을 통한 퍼스널 트레이닝, 가상데이트, 공간이동투어, 역사현장탐사, 콘서트 등 가상을 현실로 만들어 주게 됩니다.



 


특히 지난 6월 제2연평해전 13주년을 맞이해 아바엔터테인먼트와 동아일보 디지털퍼스트팀이 함께 시도한 가상현실 보도 VR 참수리 357호 또한 360DO VR PLAYER를 통해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앱에서는 참수리 357호의 내외부 모습 중 전쟁의 상흔이 선명히 남아 있는 7곳을 실제로 내가 참수리 357호를 타고 있는 듯한 느낌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다양한 카테고리의 360도 영상들을 무료로 볼 수 있는 360DO 비디오 라이브러리 메뉴를 비롯해 고화질 360도 파노라마 사진을 내 핸드폰에서 즐길 수 있는 360DO 파노라마, 실감나는 3D 영상을 이용할 수 있는 3D 비디오, 360도 라이브러리에 있는 비디오를 저장해서 보거나 내 360도 영상을 불러와서 볼 수 있는 MY Media 등 다양한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60DO 라이브러리 내에 있는 영상을 한번 재생해 보았습니다.



 


360DO 라이브러리에는 다양한 메뉴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저는 여행 메뉴를 통해 도시의 주요 관광지를 360DO VR PLAYER 애플리케이션으로 한번 보았습니다.



 


영상을 재생하고 스마트폰을 가상현실 헤드셋 VR BOY HMD에 넣은 후 커버를 닫기만 하면 사용 준비 끝!


 


가격대비 외관도 만족스럽고 착용감도 나쁘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45mm의 렌즈 덕분에 초점을 일일이 잡지 않아도 된다는 점은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아쉬운 점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3만원대의 제품이다 보니 USB OTG를 사용하지 못하는 것과 유선 이어폰 연결이 힘들다는 점이 아쉬운데요. 이어폰 연결은 블루투스 제품을 사용한다면 사운드까지 좀 더 사실감 있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만원대로 구매가 가능한 360도 가상현실 헤드셋 VR BOY HMD!


쿠션이 편해 장시간 사용해도 전혀 불편함이 없고, 45mm 렌즈를 사용해 화면의 왜곡없이 선명한 화질로 감상할 수 있다는 것과 초점을 일일이 맞출 필요가 없다는 것은 VR BOY HMD의 매력포인트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별도의 앱을 사용해 영화 등 영상을 보기에는 최상의 몰입감을 제공하는 VR BOY HMD! 탐나죠?


VR BOY HMD은 제조사인 360DO(http://www.360do.kr/ )의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구매가 가능합니다.



본 포스팅은 360DO에서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