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스마트폰소식

갤럭시 노트5 어떻게 출시할까?

반응형

 

 (사진 : 갤럭시 노트4)


갤럭시 노트5 어떻게 출시할까?


하반기 가장 기대되는 스마트폰이라고 하면 애플의 아이폰6S(가칭)와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5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특히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5는 다가오는 9월에 출시 예정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기대가 큰 제품답게 출시전 부터 예상 스펙과 기능들이 온라인 커뮤니티와 해외저널에 소개되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5는 9월초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국제가전전시회인 IFA2015를 통해 갤럭시S6 엣지 플러스(가칭)와 함께 첫선을 보일 예정입니다. 



 



해외 전문 IT 매체인 폰아레나와 삼모바일 등을 통해 알려진 바로는 삼성 갤럭시 노트5는 5.9인치 QHD(2560x1440) 해상도를 적용하고 출시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는 5.7인치인 갤럭시 노트4에 비해 화면이 크게 출시되는 것입니다.


폰아레나는 특히 갤럭시 노트5의 케이스로 추정되는 여러 장의 이미지를 공개했는데요. 케이스를 통해 갤럭시 노트5의 디자인과 어느 정도의 스펙을 예측해보자면 모서리가 둥근 기존 갤럭시 S6와 흡사한 디자인이 예상되며, 후면에는 카메라와 LED 플래시, 심박센서가 예상되며 하단에는 S펜, 스피커, 충전 포트, 3.5mm 이어폰 단자 등이 예상됩니다.



 



버튼 또한 갤럭시 노트4와 동일하게 전원 버튼이 우측, 볼륨키는 좌측에 배치되며 두께는 8.5mm였던 갤럭시 노트4 보다 얇은 7.9mm로 더욱 얇아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예상되는 스팩은 5.9인치 QHD(2560x1440) 디스플레이, 엑시노스 7422 AP, 4100mAh 배터리, 안드로이드 5.1.1 롤리팝, USB 타입C는 물론 갤럭시 S6에 탑재되었던 무선충전 등이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 : 갤럭시 노트4)


그외에도 S펜도 한단계 진화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특히 삼성전자가 지난달 30일 미국특허청(USPTO)을 통해 특허권을 출원한 필기 기능을 탑재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특허권을 출원한 S펜 기능은 PDF 파일 위에 필기를 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예전에는 PDF 파일은 캡쳐 후 사진 위에 필기를 할 수 있었다면 앞으로는 PDF 파일 위에 바로 필기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 : 갤럭시 노트4)


다가오는 9월초 공개될 갤럭시 노트5는 빠르면 9월말 글로벌 시장에 출시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물론 국내에서도 9월말에는 만나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5가 하반기에 어떤 모습으로 출시될지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