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앱/안드로이드

무협 모바일RPG 천룡팔부 플레이 후기

반응형


무협 모바일RPG 천룡팔부 플레이 후기


무협소설을 이야기 한다면 빠지지 않는 인물이 있으니 바로 김용입니다. 자칫 스토리를 잘못 풀게 되면 허무맹랑한 이야기로 들릴 수 있는 이야기이지만, 김용 작가만의 빼어난 스토리 전개는 무협을 좋아한다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엄지손가락을 척 들어 올릴 정도 이기도 합니다. 천룡팔부는 이런 김용 원작 소설을 기반을 두어 만들어진 무협 모바일RPG 게임으로 3D 무협게임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새로운 서버가 지속적으로 오픈 될 정도로 많은 유저들이 플레이 하고 있는 천룡팔부. 시작과 동시에 소요파/ 천산파/ 소림사/ 대리국으로 나뉘어진 직업을 선택하게 됩니다. 각 직업은 근접/ 원거리로 구분되어 있으며, 공격과 방어에 따라 각기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참을 근접공격에 강한 천산파와 원기리 공격에 강한 소요파를 두고 고민하다 유일한 내공 직업군인 소요파를 선택 했습니다.




직업을 선택하고 플레이를 진행하는 방식은 기존 MMORPG와 다름 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메인 퀘스트를 따라 진행하면서 빠른 레벨업이 가능하고, 자동길찾기와 자동전투가 가능하기 때문에 넓은 지역에서 길을 잃거나 전투에서 컨트롤이 안되어 답답한 부분 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특히 무협게임이 가지고 있는 특징 중 돋보이는 무공에 상당한 신경을 쓴 부분이 돋보이기도 합니다. 무협게임하면 빠질 수 없는 화려한 무공인데요, 각 직업에 맞춰 특별한 능력치를 가지고 있는 무공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특히 쿨타임이 2초내외로 짧아 스피드한 사냥이 가능합니다. 




필드에서 진행되는 플레이는 몹과 1:1 혹은 1:2 전투 상황은 기본 몰이사냥까지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몰이사냥에 필요한 광범위 스킬을 배우는 레벨도 빠르고, 수동/ 자동에 상관 없이 필살기까지 동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한번에 많은 숫자의 몹을 클리어하는 짜릿함을 맛볼 수 있는 점도 특징입니다. 화려한 그래픽과 타격감은 기본!




기본 필드에서 진행되는 전투외에도 던전을 통해 특별한 아이템을 획득 캐릭터를 더욱 강하게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각각의 던전마다 레벨과 참여 횟수에 제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각의 던전은 난이도 선택이 가능한데요, 파티 던전의 경우에는 참여할 수 있는 시간 제한이 있어 파티를 모집하거나 진행할 때 포기하지 않고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친구 혹은 다른 유저와 함께 즐기는 파티 던전은 필드를 혼자 누비는 것과는 또 다른 재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웨이브 형태로 진행되는 던전의 경우 다가오는 모든 몹들을 모조리 클리어 해야 하는데요, 파티원과 손발이 맞지 않으면 클리어 하는데 애를 먹을 수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몹이 한 두마리 몰려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레벨이나 던전의 속성을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던전에서 전투력과 생명력이 받쳐주지 않아 체력이 바닥이 되었을 경우 입구 부활과 제자리 부활을 선택 던전을 계속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입구부활을 선택하면 부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파티원이 감당하는 부담감이 크기 때문에 무작정 몹과 대면하는 것 보다 현명하게 대처하는 것이 파티 던전을 더욱 재미있게 즐기는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필드와 던전을 오가면서 진행되는 무협 모바일RPG 천룡팔부. 캐릭터만 성장한다면 2% 아쉬움이 남았을테지만, 펫과 탈것이 준비되어 있어 함께 성장하는 재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펫과 탈것은 각각 나뉘어져 있어 탈것은 이름 그대로 이동시에 자동으로 탑승이 되고, 펫은 소환후 모든 전투를 함께 진행하게 됩니다.





무협 모바일RPG 천룡팔부는 펫과 탈것 외에도 미인 시스템이 준비되어 있어 교제를 하거나 미인속성 강화를 하면 캐릭터 속성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미인을 강화하고 친밀도를 높일 때 마다 선물과 함께 캐릭터 속성을 올려주고, 어떤 진영으로 미인을 배치하는 가에 따라 캐릭터의 전투력을 올려줄 수 있습니다.





무협 모바일RPG 천룡팔부는 기존에 등장했던 중국게임과는 차별화된 부분들이 돋보이는 모바일게임이 아닐까 합니다. 섬세한 3D그래픽에서 부터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큰 뼈대 위에 즐길 수 있는 여러 컨텐츠를 조합하여 여느 게임과는 비교도 안되는 재미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실로 중국에서 런칭되었을 때 2400만 이상이 다운로드 되었다는 이야기가 괜한 부분이 아니더군요. 아무래도 기존 중국게임과는 다른 화려한 그래픽과 타격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무협 모바일RPG 천룡팔부 런칭과 함께 진행되는 이벤트 역시 놓칠 수 없는 부분입니다. 이벤트는 말 그대로 천룡팔부를 열심히 즐기면서 목표지점에 이렀을때 확인할 수 있는 스샷만으로 참여가 가능한데요, 7월 26일까지 최고 랭킹 10위까지에게는 풍성한 선물까지 주어진다고 합니다. 1등에게는 소림사 여행권이 주어진다고 하니 도전해볼 만하지 않나요? 이밖에도 런칭 기념 후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고 있으니, 간만에 제대로 된 무협게임도 즐기고 이벤트의 주인공이 되는 기회도 잡아보시기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넥슨으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받고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