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기어 VR 뺨치는 가상현실! 폭풍마경2 사용후기

반응형

 

 

 


기어 VR 뺨치는 가상현실! 폭풍마경2 사용후기


최근 눈 앞에 펼쳐지는 360도 입체 가상현실 헤드셋이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갤럭시 노트4와 갤럭시 S6용으로 출시된 기어 VR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기어 VR의 경우 기능은 좋지만 가격이 부담스러워 구매할 때 선뜻 결정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기어 VR과 같이 가상현실을 느낄 수 있는 VR기기 폭풍마경2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폭풍마경2는 온라인 최저가 기준 2만원대에서 4만원대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기어VR과 큰 차이점을 소개하자면 기어 VR은 20만원대라는 점과 전용 단말기만 연결이 가능하며 자체적으로 가속도 센서, 자이로 센서, 근접 센서 등을 탑재하고 있다면 폭풍마경2는 오픈마켓에서 2~4만원대로 구매가 가능하다는 장점과 스마트폰의 해상도와 센서만으로 VR 헤드폰의 기능을 보여준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하는 폭풍마경2의 구성품은 심플합니다. 폭풍마경2 본체와 컨트롤러 그리고 사용설명서로 굉장히 심플합니다.




 


구성품으로 함께 들어있는 컨트롤러입니다.


마치 조이스틱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인데, 막상 사용하려고 하면 활용도가 떨어집니다.



 


폭풍마경2의 디자인은 한 번 살펴볼까요?


폭풍마경2의 디자인은 큰 틀은 기존 VR 제품들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크기는 기어 VR과 비교했을 때 좀 더 큰 크기를 자랑하며 색상은 블랙계열입니다.



 


2~4만원대 제품이라고 하지만 생각보다 마감이 나쁘지 않습니다.



 


측면에는 머리와 고정될 밴드와 함께 눈과 렌즈의 거리를 조절할 수 있는 휠이 양 끝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상단에는 초점을 잡을 수 있는 휠이 있어 상황에 따라 정확한 초점을 맞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얼굴이 닿는 안쪽에는 쿠션과 렌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쿠션은 푹신하고 땀이 나더라도 흡수되지 않아 청결한 상태에서 장시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폭풍마경2의 렌즈는 3.5X 배율의 비구면 렌즈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시야각은 약 80도 정도로 기어 VR의 96도에는 살짝 부족한 느낌이 있습니다. 하지만 기어VR과 가격이 10배 가까이 차이가 나지만 스마트폰의 화면과 해상도를 그대로 이용해 주변 왜곡없이 선명한 화질로 사용이 가능하는 것은 기어 VR과 큰 차이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스마트폰을 연결하는 하는 속을 한번 들여다 볼까요?


기어VR은 갤럭시 노트4나 갤럭시S6 등 전용 기기에 맞는 VR을 구매해야 하는 반면, 폭풍마경은 모든 스마트폰을 넣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그래도 5인치대의 스마트폰 크기라면 사용하는데 큰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고, 케이스를 씌우고도 연결이 가능하다는 것은 폭풍마경2의 매력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폭풍마경2를 사용하기 전에 스마트폰에 꼭 설치해야 하는 어플! 바로 입체영상재생 앱인 MO3D를 설치해야 합니다.


입체영상의 기본은, SBS(Side By Side) 형식의 영상이라는 것인데요, 간단히 말해 좌/우 또는 위/아래로 미세하게 차이가 있는 두 영상이 각각 송출되는 영상을 말합니다.


MO3D는 이러한 영상을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었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이때 스마트폰 내의 영상을 불러와 재생할 수 있습니다.



 


무인코딩 영상재생, 자막기능, 디스토션, 16:9 비율유지 등 기능이 있어 전 갠적으로 MO3D 앱을 추천하고 싶지만 혹시 더 좋은 앱을 알고 계시다면 다른 앱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



 


폭풍마경2를 착용해 보았습니다.


가격대비 외관도 만족스럽고 착용감도 나쁘지 않습니다.



 


가장 먼저 재생되고 있는 영상에 맞춰서 초점을 맞춰 줍니다.



 


렌즈와 간격 조절도 가능하다는 것은 폭풍마경2의 장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아쉬운 점도 있습니다. USB OTG를 사용하지 못하는 것과 유선 이어폰 연결이 힘들어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2~4만원대로 구매가 가능한 VR 헤드폰 폭풍마경2!


쿠션이 편해 장시간 사용해도 전혀 불편함이 없고, 3.5X 배율의 35mm 비구면 렌즈를 사용해 화면의 왜곡없이 선명한 화질로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은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별도의 앱을 사용해 영화 등 영상을 보기에는 최상의 몰입감을 제공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