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리뷰

위갓소울 레드불과 함께 하는 익스트림스포츠를 즐기다

반응형



위갓소울 레드불과 함께 하는 익스트림스포츠를 즐기다


익스트림스포츠를 비롯한 스트릿문화들까지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문화를 접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시작되었습니다. MC GO, MC ALMI 가 함께 하는 KBSN 방송 We Got Soul 프로그램이 그 주인공입니다. Red Bull BC One을 비롯해 Red Bull 에서 후원하고 진행하는 여러 이벤트를 감상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첫 방송을 시작 매주 월,화,수 오전 11시 방송되고 있습니다.




위갓소울에서 소개하고 있는 익스트림스포츠를 비롯한 스트릿 문화들은 레드불이 후원 끊임없는 도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종 대회들을 후원함으로써 보다 폭 넓은 문화를 경험하고 많은 이들이 함께 할 수 있는 바탕을 만들어 주는 역활을 레드불이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첫 방송에서 보여주고 있는 비보이들의 축제 Red Bull BC One 역시 레드불이 없었다면 비보이들의 화려한 비상을 볼 수 있었을까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위갓소울 첫 방송에서는 Red Bull BC One에 도전하는 비보이들의 이야기들을 담았습니다. 키드레이드를 비롯해 록스라이트의 이야기를 통해 비보이에 대해 더욱 이해하게 되고 그들의 삶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이야기들이 이목을 집중시킬 정도입니다. 다른 누군가에게는 그저 춤으로만 보일지 몰라도 그들에게는 삶의 전부인 비보잉. Red Bull BC One이 아니었다면 그들의 삶은 또 어떠했을까 싶은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각기 다른 개성을 가진 비보이와 비걸이 나와 자신의 이야기를 하는 내용은 어려운 비보잉을 왜 하는지. 그들은 무엇 때문에 그렇게 춤에 열광하는지 조금은 이해를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목표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자신들의 꿈과 함께하고픈 이들에게 하고 싶은 말들을 전한다고 해야할까요? 





위갓소울 전반부에서는 세계적인 기량을 가진 비보이들의 이야기들의 이야기들을 바탕으로 비보잉을 즐기는 그들의 모습과 꿈에 대한 이야기로 진행되었습니다. 각기 다른 꿈을 가지고 있는 그들이었지만, 춤에 대한 열정은 상상하는 것 이상이라는 점을 여실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방송 후반부에는 비보이라면 우승을 꿈꾸는 대회 Red Bull BC One 레드불이 후원하는 세계 비보이들의 배틀대회에 참여하는 비보이를 뽑기위한 Red Bull BC One 2014 Seoul Cypher에 대한 이야기가 진행되었습니다. 세계 모든 비보이들의 배틀인 Red Bull BC One.  올해는 11월 프랑스 파리에서 월드파이널 개최를 앞두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지난 봄 서울과 부산에서 대표를 뽑기 위한 경기가 진행되었습니다.



Red Bull BC One 2014 Seoul Cypher 에서는 일대일배틀 형식으로 진행 사전신청을 통해 총 164명의 비보이들이 예선에 지원하였습니다. 이중 본선진출자 16명을 가려낸 후 일대일 개인배틀 방식으로 우승자를 결정하여 진행했습니다. 특히 작년 대회보다 두배가 넘는 인원이 참가하였고, 국내 정상급 비보이들의 수준 높은 배틀로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각기 다른 스탭과 브레이킹을 선보이는 무대는 잠시도 시선을 뗄 수 없을 정도엿는데요, 위갓소울에서 그 열기를 그대로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16강 배틀 일부까지만 방송에 보여주었지만, 레드불 비씨원 2014 서울 사이퍼 우승자는 SKIM 이 되었다는 사실은 익히 알고 있었지만 사이퍼즈 대회에 참여한 비보이들을 모두 보지 못햇던 터라 위갓소울에서 만나는 그들이 모습은 시선을 사로 잡기에 충분했습니다.





위갓소울은 그동안 만나보지 못했던 익스트림스포츠를 비롯해 스트릿문화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특별한 방송이 아닐까 합니다.  특별한 익스트림스포츠의 즐거움과 스트릿문화의 새로움을 경험하고 싶다면 매주 월.화.수 오전 11시 레드불과 함께 하는 kbsn 위갓소울 방송을 통해 색다른 경험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