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넥스 스마트리모콘 AIRKIT] 무선터치패드와 키보드를 하나로! 스마트리모콘 AirKIT

2011. 5. 29. 01:49

 

[스마트 리모콘] 무선터치패드와 키보드를 하나로! 라오넥스 스마트리모콘 AirKIT

 

저는 가끔씩 침대에 누워서 컴퓨터로 영화를 보는데요. 네이트온이나, 웹브라우징을 갑자기 써야할 일이 생기면 침대에서 일어나 컴퓨터를 조작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저와 같은 경험이 있으신 분 없으신가요?

 

이런 불편함을 해결해줄 제품이 있는데요. 바로 라노넥스에서 출시한 스마트리모콘 AIRKIT입니다. 지금부터 개봉기와 사용기를 공개합니다~



 

제품의 패키지는 고급스럽습니다. 블랙색상에 AIRKIT 로고가 전면에 새겨져 있는데요. 박스를 열어보려고 하니 봉인라벨이 바닥부분에 2개가 붙어 있었습니다. 봉인라벨이 파손되어 있을 경우 구성품 누락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안내가 적혀 있습니다.


 

제품의 구성은 심플합니다. AIRKIT(에어킷) 스마트 리모콘과 USB동글이, 제품보증서/메뉴얼 및 USB 충전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마트 리모컨의 경우 별도의 건전지나 충전지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리튬폴리머 내장 배터리가 있기 때문에 USB를 통해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튬폴리머 배터리는 안전하고 성능이 뛰어나 일반 휴대폰이나 MP3/PMP에 사용되며 약 2~3시간 충전하면 대기모드로 약 700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선 동글이는 사이즈가 굉장히 작은데요. 크기는 34 X 18 X 8(mm)로 작지만, RF 2.4GHz로 약 10미터 거리까지 무선을 지원합니다.


 

사용설명서에는 제품사양, 제품 구성 및 명칭, 제품구동 및 연결하기, 제품 충전방법, 제품 조작방법, 주의 사항, 제품보증서 및 고객지원 등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누구나 봐도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풀어져 있습니다.


무선 키보드 마우스인 스마트 리모컨의 모델명은 AirKIT-R01B인데요. 140 X 80 X 19(mm) 사이즈로 아담한 사이즈입니다.

정면에서 보았을 때 양 옆 버튼 부분과 가운데 전면에 터치방식의 키보드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전면 상단에는 상태를 알 수 있는 LED가 4개 있는데요. 전원/USB연결 확인/키보드 입력상태/마우스 입력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Fn 키까지 있어 정말 일반 키보드의 축소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전면 키보드가 배치되어 있는 화면의 경우 터치패드로 되어 있어 키보드를 비롯해 마우스까지 대신하는 만능 리모컨입니다.


 

스마트 리모컨의 좌측과 우측, 하단의 경우, 심플하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상단에는 전원스위치와 USB 충전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소캣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뒷면에는 양옆에 미끌리지 않도록 처리되어 있고, 인증기관, 기기명칭, 인증번호, 제조사/국가, 시리얼넘버 등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스마트 리모콘 전면 좌/우로 보조버튼들이 배치되어 있는데요. 왼쪽의 경우 왼쪽 마우스 클릭 버튼, Caps, Shift, Ctrl, Alt 버튼을 비롯해 Fn(펑션) 버튼이 있습니다. 펑션버튼을 누르면 터치패드에 적혀 있는 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한 예로 Fn + Alt 키를 누르면 음소거/음량설정, Fn + Enter를 누르면 페어링 작업 등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른쪽에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키와 삭제/백스페이스, Shift, Ctrl, Alt, Enter 키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가운데 터치패드면은 크게 상하로 구분되는데요. 상단은 위 4줄, 하단은 아래 1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반 키보드를 그대로 축소해놓은 모양인데요. 상단에서는 숫자, 영문/한글 그리고 Fn키를 누르면 F1~F12, 특수 기호까지 모두 입력이 가능합니다.

 

하단에는 Esc, Tab, 한/영, 스페이스, 방향키가 위치하고 있는데요. 추후에 마우스로 이용시 아래 1줄은 마우스조작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키패드는 야광처리가 되어 있어 어두운 곳에서도 쉽게 조작이 가능합니다.


 

실제 스마트리모컨 AirKIT을 마우스/키보드로 사용시에는 별도의 설치CD나 파일이 필요없이, 동글이와 스마트리모콘만 있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컴퓨터에 USB 동글이를 꼽고, 컴퓨터에 USB드라이브 설치창이 뜨면 확인만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Fn 키와 엔터키를 동시에 누르고 3초 정도 기다리면 바로 페어링 및 사용준비가 끝나게 됩니다.

 

스마트 리모콘을,

키보드로 사용하려면 소프트 콘트롤 방식으로 해당 키보드에 손으로 살짝 터치만 하면 자동으로 인식합니다.

마우스로 이용하려면 손가락을 터치패드에 올리고 바로 드래그 하듯 움직이면 자동으로 마우스로 인식합니다.

 

사용시 위 이미지와 같이 램프의 위치가 바뀌는데요. A는 키보드로 사용, B는 마우스로 사용됨을 알려줍니다.


 

 



 



스마트리모콘에는 하이브리드 터치가 적용되어 있는데요. 터치패드는 마우스는 물론 쿼티 키보드 방식의 키입력을 가능하게 해, 손가락 움직임에 따라 마우스 또는 키보드 중 사용자가 원하는 입력방식을 감지해 구현하는 라오넥스의 스마트 리모컨 Airkit 만의 신기술이라고 합니다.

 

간단하게 사용 영상을 찍어보았는데요. 무게도 가볍도, 터치 인식이나 마우스 감도 모두 뛰어납니다. 저의 경우 침대에 앉아서 스마트 리모콘으로 컴퓨터를 조작하는데요. 컴퓨터와 노트북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학원이나 학교, 회사 등에서 프레젠테이션 할때나 집에서 홈시어터 PC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선 마우스와 키보드를 따로 사용할 필요없이! 별도의 전환없이! 스마트 리모컨 하나로 마우스와 키보드를 이용해 보세요.

 

 

 

 

잇통 엠찬 IT 기기 리뷰/기타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