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요 에네루프 라이트] 건전지? 사서 바로 쓸 수 있는, 산요 에네루프 충전지! 충전기!

2011. 5. 10. 11:46



[산요 에네루프 라이트
] 안녕하세요~ 불량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산요 에네루프 충전기와 충전지입니다.

애기 장난감이 많은 가정집이나, 카메라를 많이 사용하는 분, 그외 집에 휴대용 가전 제품이 많다면, 건전지 사용이 많이 있을 겁니다. 저는 낚시를 하는데요. 밤 낚시할 때 사용하는 랜턴이나 카메라 플래시, 시계, 리모컨 등 주기적으로 건전지를 자주 구매해서 사용하곤 합니다. 최근 환율 상승 등 이유로 건전히 한 묶음에 몇천원씩 주고 구매를 해야 하는데요.

 

이러한 문제를 산요 에네루프 충전기와 충전지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충전지는 충전해두면 동시에 방전되는 문제가 있는데요. 에네루프 충전지는 이러한 점을 보완해 1년이 지나도 85% 충전상태를 유지되어 있는 신기술이 들어간 충전 건전지라고 합니다.

 

Ni-MH 전용 충전기(MQN04NK)의 경우도 어댑터가 없어서 생각보다 크기가 작습니다. 호환 충전기가 아니라 전용 충전지이기 때문에 그만큼 안정성을 좋겠죠? 충전기의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충전기 설명서/제품보증서와 충전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Ni-MH 전용 충전기로는 에네루프 AA, AAA, 에네루프 라이트 AA, AAA를 충전할 수 있는데요.

에네루프 AA가 10시간의 충전시간이 걸렸다면, 오늘 소개해드릴 에네루프 라이트 AA의 경우 5시간, 절반 정도면 완충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AAA 사이즈는 안쪽으로, AA 사이즈는 바깥쪽에 끼워 충전할 수 있습니다.



Ni-MH 전용 충전기(MQN04NK)의 디자인은 화이트 색상, 일체형이라 편하고, 깔끔하고 심플한 느낌입니다. 사이즈 또한 75 X 118 X 40mm로 휴대성과 보관이 용이할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사용설명서가 구성품으로 들어가 있는데요. 충전사양, 특징, 사용방법, 충전방법, 주의사항 등을 안내해주네요.

 

그리고 산요 에네루프 라이트에 대해서 살펴보면, 저의 경우 AA 4개로 구성된 패키지를 가지고 있는데, 인터넷에 보니 2개, 4개 패키지로 판매되고 있네요. 포장 패키지에는 제품의 특징이 간단하게 소개되고 있습니다.



 

에네루프 라이트의 경우 무광택 흰색 배경에 하늘색으로 에네루프 라이트가 적혀 있습니다. 아무래도 에네루프 제품이 파란색인데 반해 라이트 제품을 구분하기 위한 색구분인것 같습니다.

 

에네루프 라이트 AA의 특징을 소개해드리면,

 

1. 낮은 자연 방전율

- 일반 충전지는 충전후 자연방전율이 높아 충전후 일정 기간이 지나 사용하려면 방전이 되어 사용할 수 없는데 반해, 에네루프 라이트의 경우  6개월 보관해도 충전 상태 90%가 유지됩니다. 1년이 지나도 85%를 유지하기 때문에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는게 특징입니다.

 

2. 반복사용

- 일반 건전지가 1번만 사용하고 버린다면, 에네루프 라이트는 약 2천회 반복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에네루프 라이트를 전용 충전기에 꽂아 충전해 봤습니다. 사진만 봐도 어떻게 끼워 충전하는지 알 수 있겠죠? LED에 녹색 불이 들어오면 충전 중 상태인데요. 충전기를 멀티탭에 꽂을 때는 충전기 사이즈가 있기 때문에 제일 끝 부분에 꽂아야 다른 콘센트에 피해를 주지 않았습니다.


 

 

낚시 갈때 사용하는 랜턴에 충전지를 넣고 사용해 봤습니다. 그외에도 애들 장난감이나 리모컨, 휴대용기기들에 넣어서 사용해봤는데요, 굿! 굿~ 이제 건전지를 사서 쓸 이유가 없을것 같습니다.

집에 완구류나 휴대용 기기들이 많아 건전지 사용량이 많다면, 경제성, 휴대성, 편의성을 충족해주는 에네루프 라이트 / Ni-MH 전용 충전기를 추천합니다.

잇통 엠찬 IT 기기 리뷰/기타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