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블로거데이

[hTC 센세이션] HTC 런칭 파티 The First HTC Brand Party in Asia에 다녀오다.

반응형




[hTC 센세이션] HTC 런칭 파티 The First HTC Brand Party in Asia에 다녀오다.

 

지난 20일, The First HTC Brand Party in Asia가 삼성동 복합문화 공간 크링에서 있었습니다. 저도 그런자리를 놓칠 순 없겠죠! 아시아에서 최초로 열리는 hTC 브랜드 파티는 300명만 초청되었다고 하는데요. hTC의 신제품을 비롯해 출시 예정인 모델/서비스 그리고 유명 가수의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풍성한 행사였습니다.


 

런칭 파티 참여 경험이 많지는 않지만, 제가 참여했던 행사 중에 가장 컸던 행사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hTC가 그만큼 한국시장에 관심이 많다고 생각해야겠죠?

 

초대장을 제출하면 이름 확인 후에 팔에 위 사진과 같은 종이를 붙여주는데요. 예전에 에버랜드에 놀러갔다가 자유이용권 팔찌 이후에 처음 붙여본 것 같습니다.

 

제가 입장했을 때는 슈퍼스타K2에 나왔던 김보경양을 볼 수 있었습니다. 토니안을 비롯해 장재인, BMK, Aziatix, 정재윤(솔리드), 브라이언, 박한별, 차예련등 많은 연예인 분들도 참여했다고 하더군요.



 

행사장을 너무 이쁘게 꾸며놨더군요. 행사는 2층에서 이루어졌는데요. 무대와 제품 체험장으로 나누어져 있었습니다.

 

간단하게 식사를 하면서 제품도 만져보고, 행사장 구경도 했습니다. 드디어 hTC의 아시아 브랜드 파티가 시작되었습니다.

 

대만 hTC의 피터초우 대표이사가 내한해 직접 행사에 참여 했습니다. 영어로 간단하게 인사하고 한국시장에 대한 관심을 표현하더군요.



 



 

 

소울의 국모?(나에겐 누나) 나는가수다에 출연 중인 BMK가 무대에 올라 파워풀한 공연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슈퍼스타K2 빅3인 장재인, DJ쿠 구준엽의 무대 등 많은 가수분들이 찾아와 좋은 무대를 보여줬습니다.

 

hTC 관계자 분들도 무대를 재미있게 즐기시더군요.

 

그리고 멀티미디어 기능을 강화한 고사양의 스마트폰과 테블릿 제품을 공개했는데요. 이 날 공개된 제품은 추후에 따로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소개 ^^;)


 

가장 먼저 만져본 제품은 SK텔레콤에 독점 출시되는 센세이션입니다.

출시 전 정보만으로 여러 스마트폰 커뮤니티에서 관심을 끌었던 제품인데요. 센스UI를 더욱 업그레이드한 센스UI 3.0이 구동되어 더욱 쾌적한 조작 환경을 제공합니다.

 

모델 : 센세이션

통신사 : SK텔레콤

크기 : 126.1 x 65.4 x 11.3

무게 : 148g

디스플레이 : 4.3인치 S-LCD (해상도 : 540 x 960)

CPU : 퀄컴 MSM8260 1.2GHz 듀얼코어

RAM : 768MB

OS :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

내장메모리 : 1GB

외장메모리 : 8GB (최대 32GB)

카메라 : 후면 800만 AF (듀얼 LED 플래시)

블루수트 : 3.0 + EDR

연결단자 : 마이크로 USB 5핀

배터리 : 1520mAh

가격 : 출고가 84만 7천원

(상세한 제품 포스팅은 추후에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미국에서 출시되었던 인크레더블의 후속작 인크레더블S도 공개했는데요. 인크레더블S의 경우 올해초 MWC 2011에서 이미 공개된바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KT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인크레더블S는 미국에 출시된 드로이드 인크레더블의 후속작으로, 4인치 WVGA(800x480) 터치스크린과 퀄컴 2세대 스냅드래곤 MSM8255 1GHz 프로세서, 768MB RAM, 800만화소 후면카메라, 130만화소 전면카메라, 1450mAh 배터리 등을 갖춘 제품입니다. 전작과 달리 전세계에 출시되며,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가 탑재되어 조만간 출시될 예정입니다.
버튼은 좌측과 상단에만 위치하고 있습니다. 상단에 홀드로 추정되는 버튼 3.5파이 이어폰 단자, 좌측에 볼륨을 조절하는 버튼과 USB 커넥터를 제외하고 특별히 버튼이 배치되어 있지않습니다. 그동안 출시되었던 HTC의 디자인을 느낌을 그대로 가지고 있습니다. 올초에 공개될 때만 해도 안드로이드 2.2 프로요를 탑재하고 있었는데, 2.3 진저브레드로 업그레이드 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1GHz 프로세서에 4인치 WVGA 슈퍼 LCD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었는데 국내 스팩은 어떻게 나올지 모르겠네요.
특징 중 하나라면 듀얼 플래시가 탑재되어 있다는 것과 후면 디자인에 내부 하드웨어 부품 윤곽이 그대로 드러나는 독특한 외형을 채택했다는 것이겠죠.
그외 800만 화소의 AF 카메라,  DLNA 기능, 전면카메라 등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hTC에서 출시될 태블릿제품 익스프레스(Express)도 공개가 되었습니다. 처음엔 플라이어란 이름으로 출시할 것으로 예상했는데 익스프레스로 출시합니다. KT를 통해 출시 예정인 익스프레스는 7인치 크기로 퀄컴의 2세대 CPU를 사용하고 1GB의 램을 사용합니다.

OS는 안드로이드 2.3을 탑재하고 출시되는데요. UI는 센스2.1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싱글코어 CPU지만 최적화가 잘되어 반응속도가 좋았습니다.

 

저의 경우 집이 부산이라, 끝까지 행사 참여를 못하고 부산으로 내려왔는데요. 제품들 정보는 추후에 따로 상세히 포스팅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