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 2014] 갤럭시 노트 프로 12.2 사용후기

2014.03.17 23:30

 

 

 

 

 

 

[MWC 2014] 갤럭시 노트 프로 12.2 사용후기

 


이미 지난 2월 초 국내에 출시된 바 있는 갤럭시 노트 프로 12.2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 2014를 통해 체험하고 왔습니다.

 

갤럭시 노트 프로 12.2는 1월에 열렸던 CES 2014를 통해 공개되어 학업과 업무용으로 최적화된 프리미엄 태블릿이라는 호평을 받기도 했었는데요.

 

무엇보다 갤럭시 노트 프로 12.2는 큼지막한 309.7mm (12.2인치) 화면과 초고해상도 WQXGA(2560 X 1600) 디스플레이로 작은 화면에 답답함을 느꼈던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제품입니다.

 

갤럭시 노트 프로 12.2는 학업과 업무용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태블릿답게 문서편집이나 멀티태스킹 관련 강력한 기능과 다양한 솔루션을 기본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MWC 2014에서 만나본 갤럭시 노트 프로 12.2 후기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MWC 2014의 다양한 체험부스 중 가장 볼거리가 많은 부스는 삼성전자 부스가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아직 선보이지 않았던 스마트폰도 대거 공개했으며 다양한 태블릿과 웨어러블 디바이스, 카메라, 액세서리, NOX 등 소프트웨어까지 볼거리가 풍성했던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를 비롯해 많은 태블릿 제조사들은 다양한 크기의 태블릿을 출시해 왔었습니다.

 

애플이 9.7인치 아이패드를 선보인 이후 7~10인치대의 많은 태블릿들이 출시되어 경쟁을 펼치고 있는데요. 삼성전자에서는 좀 더 큰 화면을 통해 업무나 게임 등을 선호하는 분들을 위해 12.2인치 큰 화면의 갤럭시 노트 프로 12.2를 선보였습니다.

 



 

 

갤럭시 노트 프로 12.2 스펙
크기 : 295.6 X 204 X 7.95mm
무게 : 750g
AP : 엑시노스5 옥타코어 (1.9GHz 쿼드 + 1.3GHz 쿼드)
메모리 : 3GB LPDDR3
디스플레이 : 12.2형 WQXGA (2560 X 1600) 슈퍼클리어 LCD
OS : 안드로이드 4.4 킷캣
카메라 : 전면 200만, 후면 800만
배터리 : 9500mAh

 

 

 

 

갤럭시 노트 프로 12.2 스펙은 작년에 출시되었던 갤럭시노트10.1 2014 에디션과 매우 흡사합니다.

 

AP는 엑시노스5420 옥타코어(1.9GHz A15 쿼드코어 + 1.3GHz A7 쿼드코어)를 탑재했으며, 메모리(RAM)는 3GB입니다. 내부 저장 공간은 32GB이지만 마이크로SD 메모리를 꽂아 최대 64GB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OS 버전은 4.4.2 킷캣 버전이 탑재되어 있으며, 배터리는 9500mAh이며, 블루투스 4.0, USB3.0을 지원합니다.




 

 

갤럭시 노트 프로 12.2의 전면부 상단 정중앙에는 영상통화 및 셀프카메라 촬영때 사용이 가능한 약 200만화소의 카메라와 조도와 근접센서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하단에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시리즈와 같이 버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홈 버튼은 물리적 버튼이 적용되어 있고, 멀티테스킹 버튼과 취소버튼은 터치방식으로 조작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기존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했던 분들이라면 쉽게 조작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노트 프로 12.2 상단에는 센서가 하나 보입니다.

 

해당 센서는 TV, 홈시어터, 셋톱박스 등을 무선으로 컨트롤 할 수 있는 삼성 워치온 서비스를 위한 센서입니다.

 

하단에는 대다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적용되어 있는 마이크로 USB 5핀이 적용되어 있어 데이터를 전송하거나 충전할 때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삼성 워치온 서비스를 위한 센서 옆으로는 볼륨 버튼과 전원/홀드 버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측면에는 심카드와 마이크로 SD를 넣을 수 있는 슬롯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양 측면에는 듀얼 서라운드 스피커를 탑재해 보다 생생한 음질을 제공합니다.




 

 

기존 태블릿의 경우 유광처리가 되어 있어 스크래치가 많이 생겼던 기억이 있는데요.

 

갤럭시 노트 프로 12.2은 갤럭시 노트3에 적용된 가죽 느낌의 질감을 그대로 적용해 마치 가죽 다이어리와 같은 느낌이 듭니다.

 



 

 

후면 카메라는 1080p의 FullHD 영상 촬영이 가능한 800만 화소 AF 카메라와 LED 플래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S펜이 하단부에 탑재되어 있는데요.

 

기존의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에서는 느끼지 못했던 아날로그 감성이 느껴지는 갤럭시 노트 프로 12.2의 S펜은 갤럭시 노트3의 S펜과 유사한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갤럭시 노트 프로 12.2는 갤럭시 노트3와 같이 Multi Window 기능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킨 Multi Window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Multi Window에서는 삼성전자에서 기본 제공하는 앱들은 물론 내가 설치한 앱들까지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더욱 눈에 띄는 것은 Multi Window를 최대 4분할해 최대 4가지 업무를 동시에 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사용중인 애플리케이션의 사이즈와 위치를 사용자 편의에 맞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주변 갤럭시노트 프로 사용자와 와이파이(Wi-fi)로 연결해 회의하는 '이-미팅(e-Meeting)도 내장하고 있습니다.

 



 

 

e-Meeting 기능을 이용하면 동시에 같은 화면을 공유하며 회의가 가능합니다. 업무용으로 사용하기 손색이 없어 보이지 않나요?




 

 

갤럭시 노트 프로 12.2에는 매거진 홈이라는 새로운 UX가 적용되었습니다. 매거진 홈 화면에는 S플래너, 뉴스, 이메일, 한컴오피스 등 크기가 다른 블록처럼 화면을 꽉 채운 채 배치되어 있습니다.

 

화면을 옆으로 스크롤 하면 분야별로 설정된 뉴스화면이 보이고 컨텐츠를 볼 때는 아이콘을 따로 누를 필요 없이 화면 전체에서 바로 볼 수 있어 사용자가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노트 프로 12.2에는 삼성전자의 보안솔루션인 녹스(KNOX)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녹스(KNOX)는 B2B에 포서킹 된 보안 솔루션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삼성전자에서는 명함관리 앱, PC 원격제어 앱, 일정관리 앱, 가상화 솔루션앱, 데이터베이스 솔루션앱 등 기능별 다양한 앱 등 녹스(KNOX)용 앱을 지속적으로 늘려 나가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프로 12.2에는 다양한 오피스 문서작업을 한번에 할 수 있는 한컴오피스 에디터를 기본 탑재하고 있어, PC에서 처럼 보고 편집이 가능합니다.

 


 

 

갤럭시노트 3에서 가장 주목을 받았던 에어 커맨드(Air Command) 기능은 갤럭시 노트 프로 12.2에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에어 커맨드(Air Command)는 S펜으로 할 수 있는 5가지 기능을 간단히 불러와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에어 커맨드(Air Command)를 사용하려면 S펜을 갤럭시 노트 프로 12.2에서 분리 하기만 하면 실행되고, S펜을 화면 가까이 대고 펜 버튼을 누르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프로 12.2의 액션 메모(Action Memo)는 S펜으로 메모하고 연결 버튼을 누르면 통화나 문자 뿐만 아니라 이메일, 검색 등을 실행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S펜을 통해 내용을 입력하고 우측 상단의 연결 버튼을 누르면 실행할 수 있는 명령창이 나타납니다. 명령의 경우 전화, 연락처 저장, 문자 보내기, 이메일, 웹검색, 지도 검색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스크랩북(Scrap Book)은 갤럭시 노트 프로 12.2 화면에서 원하는 부분을 S펜으로 그려 스크랩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스크랩북(Scrap Book)을 실행하는 방법은 액션 메모(Action Memo)와 마찬가지로 S펜을 뽑거나 화면에 가까이 대고 S펜 버튼을 클릭 후 스크랩북(Scrap Book)을 선택하고 스크랩하고 싶은 부분만 선택 후 추가 메모와 태그를 남겨 저장할 수 있습니다.

 

보관하고 싶은 사진이나 글, 유튜브 영상 등을 깔끔하게 정리하고자 할 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캡쳐 후 쓰기는 말 그대로 현재 화면을 캡쳐하고 캡쳐한 이미지 위에 메모나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저의 경우 프로그래머로 일하면서 종종 홈페이지 시안을 만들어서 담당자들과 협의하는 일이 많은데요. 이렇게 홈페이지를 캡쳐하고 업체랑 미팅한다면 굉장히 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갤럭시 노트 프로 12.2에는 태블릿 내의 모든 정보를 통합 검색할 수 있는 툴! S파인더(S Finder)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파일 검색은 물론 별도로 적어 두었던 메모, S펜으로 표시한 자료 등 최근 갤럭시 노트 프로 12.2에서 사용한 히스토리나 문자, 이메일 등 내가 갖고 있는 태블릿의 모든 것이 검색 된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펜 윈도우(Pen Window)는 화면 안에서 내가 원하는 위치에 원하는 만큼 실행창을 띄워 사용하고자 할 때 사용하시면 좋은 기능입니다.

 

직접 펜 윈도우(Pen Window)를 사용해 보았는데요. S펜으로 원하는 크기 만큼 그리면 앱을 실행 할 수 있는 창이 출력됩니다.

 

펜 윈도우(Pen Window)에서는 알람/시간, 유튜브, 전화, 연락처, 최근기록, 챗온, 인터넷, 사전 등 다양하게 앱을 실행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프로 12.2는 큼지막한 12.2인치의 화면과 엑시노스5 옥타코어 (1.9GHz 쿼드 + 1.3GHz 쿼드)와 3GB의 RAM으로 빠릿빠릿한 반응속도와 멀티스크린 기능을 통한 뛰어난 작업효율, 그리고 S펜을 중심으로 섬세하고 정확한 입력과 조작 그리고 비즈니스맨 업무에 맞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기능들이 내장되어 있는 만큼 업무용으로 최고의 태블릿PC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잇통 엠찬 IT 기기 리뷰/기타

  1. 사지마자 충전단자 불량으로 반품. 갤투도 예전 사고나서 1년반 동안 두번 충전단자 고장... 기본기가 우선이고, 무엇보다 갤럭시노트프로12.2 한글은 수식입력도 지원이 아직 안되고 있다는거... s노트도 무슨 이유인지 수식기능이 빠져있음. 기본기와 제품을 내놓을땐 준비부터 하고 내놓아야 소비자가 만족스럽지 않을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