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리뷰

[네이버] NHN 네이버 모바일 사이트 개편, 모바일 네이버ME

반응형

[모바일 네이버ME] 국내 최대 포털 서비스 사이트인 네이버가 모바일 사이트를 개편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절대 강자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지만, 모바일에서는 웹사이트만큼의 독점 지배력은 부족했었는데요. 지난해 웹사이트용 네이버ME를 서비스하기 시작한데 이어 모바일시장 독점을 위해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네이버미(ME)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전체적인 레이아웃은 TOP에 네이버 로고와 검색창과 4개의 탭메뉴를 배치하고 있습니다. 4개의 탭메뉴는 통합 메인 페이지, 검색 서비스, 모바일 네이버미, 네이버 전체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통합 메인 페이지

 

위 사진과 같은데요. 뉴스와 자주 가는 서비스, 생활정보, 요즘 뜨는 이야기, 오늘의 웹툰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네이버 웹사이트 일부분을 축소해둔 것같은 느낌이 듭니다.

 

2. 검색 서비스

 

검색어 서비스 메뉴에서는 네이버의 상징이라고 해야겠죠? 실시간 검색 순위가 분야별, 시간대 별로 나타납니다. 그외에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컨텐츠(날씨, 교통, 길, 영화, 스포츠)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3. 네이버미(me)

 

네이버미 서비스는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블로그나 카페, 미투데이 등 네이버 서비스에 업데이트된 내 소식과 친구/이웃들의 새로운 게시글, 웹툰, 영화 등을 구독 컨텐츠, 일정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네이버 전체서비스

 

이전 모바일 네이버에서 볼 수 있었던, 아이콘들이 여기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메일, 블로그, 카페를 가장 많이 이용하는데, 마지막 메뉴에 배치되어 처음에 적응이 안되었는데요. 네이버의 뉴스, 스포츠, 날씨, 증권, 지식인, 블로그, 카페,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서비스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포털 사이트 다음이 작년에 모바일 사이트를 개편한데 이어, 네이버도 오늘 개편이 이루어졌는데요. 제 개인적으로는 모바일 서비스는 다음이 가장 편리한것 같습니다. 다음이 가장 발빠르게 대응하고, 사용자 편의적으로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다음은 좌우로 터치화면을 드레그하면 전환되는 슬라이드 메뉴를 썼지만, 네이버의 경우는 탭메뉴 방식을 이용해 편의성이나, 메뉴 배치등 다음이 더 편한것 같습니다. 모바일 사이트 뿐만 아니라, 모바일 메신저(마이피플, 네이버톡)이나, 지도(다음지도, 네이버지도) 어플 등 대다수 모바일 서비스들은 다음이 편리한것 같습니다.

 

네이버에서는 이번 개편을 통해 네이버 서비스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하지만, 적응하려면 시일이 꽤 걸릴 것 같네요.

반응형